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콜라블 Jan 13. 2023

안티노리 와이너리 스토리

Story of Antinori

안녕하세요. 와인으로 세상과 소통하는 콜라블입니다!


두 번째 스토리의 주인공은 이탈리아 > 토스카나 지역의 와인 명가 안티노리(Antinori) 와이너리입니다!



The history of Antinori

@Antinori website (all pictures)


The Antinori family has been committed to the art of winemaking for over six centuries since 1385 when Giovanni di Piero Antinori became a member, of the “Arte Fiorentina dei Vinattieri”, the Florentine Winemakers’ Guild. All throughout its history, twenty-six generations long, the Antinori family has managed the business directly making innovative and sometimes bold decisions while upholding the utmost respect for traditions and the environment.


한마디로 설명하자면, 토스카나의 명가 안티노리의 역사는 1385년부터 약 600여 년 동안 26세대에 걸쳐 이어져 왔다는 말인데요. 긴 역사와 전통, 그리고 근본을 자랑하는 안티노리는 토스카나의 수많은 와이너리 중에서도 그 규모가 상당한 편이에요. 쉽게 말하자면, 우리나라의 대기업 같은 느낌이랄까요? 


그러다 보니 토스카나 전역의 다양한 부지에서 수많은 와인들을 생산하고 있는데요. 먼저 아래의 지도를 보시죠.



지금 보시는 지도가 토스카나 & 움브리아를 그린 지도인데요. 역사의 시작이 토스카나에서 이루어진 와이너리답게 토스카나 전역에 다양한 포도밭 부지를 가지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죠.


이렇게 많은 부지 중에서 몇 곳만 뽑아서 소개해 드릴게요.


VILLA ANTINORI: 끼안티 클라시코 내에서도 피렌체(Firenze)와 가장 가까이에 위치한 빌라 안티노리 부지에서는 2022 콜라블 Top 10에도 소개된 바 있는 빌라 안티노리 CCR을 메인으로 다양한 Villa Antinori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어요. 가격도 좋은데 정말 훌륭한 품질의 와인이 생산되고 있는 곳이랍니다.

PÈPPOLI: 끼안티 클라시코 중앙부에 위치한 이곳에서는 페폴리 CC 제품이 출시되고 있어요. 끼안티 클라시코 좋아하는 사람들은 다들 아는 그런 와인이죠!

TENUTA TIGNANELLO: 테누타 티냐넬로 부지에서는 마르케제 안티노리 CCR을 비롯해 슈퍼 투스칸으로 굉장한 명성을 떨치고 있는 솔라이아 & 티냐넬로가 생산되고 있는데요. 안티노리 가문이 소유하고 있는 부지 중에서도 상당한 품질의 와인을 생산하고 있는 곳이라는 것을 알 수 있어요. (특히, 이 점을 통해 안티노리 가문이 끼안티 지역을 얼마나 사랑하고 있는지를 알 수 있기도 한 것 같아요!)

Pian delle Vigne: 22.9.2. 발행된 레터에서 Pian delle Vigne Brunello di Montalcino라는 와인을 소개했던 적이 있었는데요. 해당 와인이 바로 이 부지에서 생산되는 와인이랍니다. 굉장히 섬세하지만 파워풀한 BDM이죠.


안티노리 가문은 대기업답게 설명한 부지들 외에도 다양한 포도밭 부지를 가지고 있으며, 해안 지역인 볼게리(Bolgheri)에서도 와인을 만들고 있어요. 이렇게 다양한 부지에서 다양한 스타일, 다양한 품질의 와인을 생산하며 소비자들의 니즈를 채워주고 있답니다.



안티노리는 이에 그치지 않고, 이탈리아 북서부에 위치한 피에몬테(Piedmont)의 알바(Alba) 시에 위치한 프루노토(Prunotto) 와이너리를 인수해, 네비올로(Nebbiolo) 품종으로 바롤로, 바르바레스코, 랑게 등의 고품질 와인도 생산하고 있습니다! 


안티노리가 생산하고 있는 와인들은 우리나라의 대형마트를 시작으로, 백화점, 아웃렛, 편의점 등 수많은 곳에서 쉽게 만나볼 수 있어요. 생산 물량이 많아 접근성이 좋다는 점도 이 와이너리의 장점 중 하나겠죠?


그럼, 안티노리 스토리는 여기까지! 다음에 또 만나요.


Every wine has its own story.



콜라블에서 운영하는 무료 와인 뉴스레터

https://winethru.stibee.com/


콜라블 공식 홈페이지

http://www.collable.co.kr/

매거진의 이전글 투 핸즈 와이너리 스토리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