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데이비드 Apr 05. 2022

나의 얘기를 - 노아 (해요 - 정인호)

 유튜브에서 원 히트 원더 가수들의 영상 모음이 있었다. 내가 좋아하는 가수들이 많았다. 컬트의 너를 품에 안으면, 최호섭의 세월이 가면, 그리고 정인호의 해요가 있었다. 노래방에서도 자주 부른 이 노래들은 하나같이 가사가 이뻤다. 지금은 노래를 새겨듣지 않기 때문에 요즘 노래들은 가사를 외우지 못한다. 하지만 10대 때 들었던 노래들은 지금도 그 가사를 기억하고 있다. 내 감정과 감수성은 그때 만들어졌기 때문에 노래를 듣자마자 몸이 반응해 버린 것이다. 해요라는 노래를 슈가맨에서 가수 윤하가 리메이크를 한 무대도 너무 좋았고, 이 노래가 노아의 곡을 리메이크했다는 사실도 좋았다. 무엇보다 목소리가 깨끗했고 록발라드의 미성이 너무 좋았다. 곡 중간에 기타 솔로도 좋았고 마지막 보컬의 샤우팅도 좋았다. 정인호의 해요 보다 밴드의 느낌이 났기 때문에 노아의 곡을 자주 듣고 있다. 우습게도 정인호의 해요 와 노아의 나의 얘기를 두 곡만 반복해서 듣고 있기 때문에 의미는 없어 보인다. 가사의 솔직함과 오글거림은 내 몸속에 곳곳에 스며들어있다. 지금도 이 가사를 음미하면서 감동하고 있다. 원 히트 원더라는 단어로 묶어버리기보단 그 시대가 사랑한 가수라고 칭하고 싶다. 그리고 20년도 더 지난 지금, 열심히 열창하는 10대의 나를 추억하며 다시 듣고 있다.



그녀와 나는요 그땐 참 어렸어요

많이 사랑했고 때론 많이 다퉈었죠

지금 생각하면 모두 내 잘못이죠

마지막 그날도 그녀는 울었어

나는 그녈 잡지 못했죠 지금까지도 너무

후회가 돼요 그 후론 누굴 사랑한적 없어 아직은


그녀와 나는요 언젠가 만날거죠

변해버린 모습 변해버린 시간속에

하지만 괜찮아 내눈에 아름답던 예전모습 그대로 일거예요

그녀도 날 못잊을거야 나는 믿어요

그만큼 사랑했죠 그래서 우리 한번은 만나야만 해요

그녀의 친구라도 이노래 듣는다면 그녀에게 전해줘요

내가 아직 사랑한다고 우리가 처음 만난

그시간 그자리에 내가 매일 기다린다고 언제라도


그녀와 나는요 언젠가 만날거죠

변해버린 모습 변해버린 시간속에

하지만 괜찮아 내눈에 아름답던 예전모습 그대로 일거예요

그녀도 날 못잊을거야 나는 믿어요

그만큼 사랑했죠 그래서 우리 한번은 만나야만 해요



그녀의 친구라도 이노래 듣는다면 그녀에게 전해줘요

내가 아직 사랑한다고 우리가 처음만난

그 시간 그자리에 내가 매일 기다린다고 언제라도

그녀의 친구라도 이노래 듣는다면 그녀에게 전해줘요

내가 아직 사랑한다고 우리가 처음만난

그시간 그 자리에 내가 매일 기다린다고 언제라도


(그녀의 친구라도 이 노래 듣는다면)

(우리가 처음 만난 그 시간 그 자리에)










매거진의 이전글 Yesterday - The Beatles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