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데이비드 May 25. 2022

너를 향한 마음 - 이승환

 이승환의 여러 노래를 좋아한다. 요즘 듣고 있는 노래는 이승환 2집에 있는 너를 향한 마음이다. 이승환의 노래를 듣고 자랐고 지금도 이렇게 듣고 있는 게 신기하다. 이 노래는 가사도 이쁘고 노래 선율도 좋다. 이승환의 앳된 목소리로 녹음된 2집 정규의 이 곡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았다. 드라마 OST에서도, 복면가왕, 리메이크에서도 들을 수 있었다. 이 노래가 나온 지 30년이 더 됐는데 지금도 이렇게 두근거리게 한다. 다른 노래들은 가사도 들여다보고 내 생각이나 감정도 늘어놓지만 이승환의 노래는 그렇지 않다. 이승환의 노래를 듣고 있으면 그때 그 순간으로 날 데려가 준다. 다른 말은 떠오르지 않는다. 그때가 생각난다. 그 사람들이 생각나고 그 순간이 떠오른다.


https://youtu.be/26lw0_Z8oAA


너를 향한 마음은 언제나 변함없어

이제는 모든것이 달라졌다 하여도

언젠가는 한번쯤 너를 기억할거야

초라한 모습만 남게 되겠지


한번쯤 우연히 만날것도 같은데

닮은 사람 하나 보질 못했어

영화속에서나 일어나는 일일까

저 골목을 돌면 만나지려나


언제라도 내게 돌아오기를

바보처럼 기다리는

어리석은 나의 모습을

그댄 짐작조차 할 순 없겠지

하지만 그댄 언젠가

이런 나의 마음 알지도 몰라


한번쯤 우연히 만날것도 같은데

닮은사람 하나 보질 못했어

영화속에서나 일어나는 일일까

저 골목을 돌면 만나지려나


닿을수 없었던 나의 마음을

더는 내 것 일수 없는

너를 향한 나의 마음을

그댄 짐작조차 할 순 없겠지

하지만 그댄 언젠가

이런 나의 마음 알지도 몰라


https://youtu.be/35OMiRu7Rjw


 내 귀엔 담담하게 자신의 목소리로 부르는 스텔라장의 커버가 제일 좋다.






매거진의 이전글 삭제 - 이승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