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콜로라도아재의 콜로라도라이프

아담하지만 결코 작지 않은 메사, 게이트웨이 메사 오픈 스페이스

콜로라도에 와서 자주 보게 되는 지질학적 구조가 Mesa(메사)라는 탁자나 테이블처럼 위는 평평하고 가장자리는 가파른 사면이나 벼랑으로 된 구조를 지칭하는 용어인데, 미국을 개척하던 스페인 개척자들이 탁자라는 스페인어를 붙인 것이 현재까지 지질학적 용어가 된 것이라고 한다.

주립공원이나 유명한 메사 공원이 다수 있지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곳도 여러 곳이 있다. 프랭크타운(Franktown)과 캐슬락(Castle Rock) 사이에 있는 게이트웨이 메사 오픈 스페이스는 약 2~32~3마일 정도의 가벼운 산책을 하면서 서부개척시대의 사람들이 이름지은 메사라는 지형을 몸소 느껴볼 수 있는 곳이다.

특히 메사 윗부분의 단단한 지형뿐만 아니라 메사 아랫부분의 침식된 지형으로 내려가 볼 수 있는 트레일도 있어 한여름에도 시원한 그늘 아래서 산행을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홈페이지:http://www.crgov.com/Facilities/Facility/Details/Gateway-Mesa-Open-Space-2

위치 : 4678 CO-86, Castle Rock, CO 80104

여행팁 : 주차공간이 다소 협소(대략 20대 남짓)이지만 찾는 이가 그리 많지는 않은 것 같다.

메사 아랫부분을 구경하고 싶다면 바닥이 견고한 하이킹 신발을 추천


매거진의 이전글 콜로라도아재의 콜로라도라이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