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일상채색가 다림 Dec 04. 2023

럽미모어 칭찬일기 챌린지 3기 시작합니다

새로운 나를 만나는 기적의 대화법

다채롭고 소중한 삶을 만들어가는 방법을 기획하고 나누는 라이프 컬러리스트 다림입니다. 하루에 10가지, 내가 나에게만 해줄 수 있는 소중한 칭찬을 함께 쓰는 챌린지, 럽미모어 챌린지 3기 참가자 분들의

워밍업 줌이 어제 밤 10시에 진행되었어요. 


분주한 주말을 보내고 피로감이 있을 수 있는 일요일 밤에 진행된 줌 모임이었음에도 참여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12월에 새롭게 참여하신 3기 참가자분들은 총 10분이며, 오늘부터 29일까지 챌린지 이어갑니다. 


이번 워밍업 줌도 전과 동일하게 저에 대한 소개와 칭찬일기가 무엇인지, 왜 쓰면 좋은 것인지, 어떻게 쓰면 되는지 전반적인 설명을 드렸습니다. 그리고 럽미모어 챌린지 진행 방식과 인증 방법, 20일 챌린지 종료 후에는 어떻게 챌린지를 이어가실 수 있는지까지 모두 안내드렸어요�


출처: 핀터레스트


커피 쿠폰도 증정합니다!



저와 다림가를 믿고 챌린지에 참여해주신 신규 참가자 분들께 아주 약소하지만 올 한해를 잘 마무리하셨다는 의미로 선물을 드리고 싶어서! 총 20번의 챌린지 중 18번 이상 인증에 성공하신 참가자분들께는 29일 챌린지 종료 후 인증 내역 결산이 끝나는 대로 스타벅스 커피쿠폰을 보내드릴 예정입니다. 


10월부터 꾸준히 참가 중이신 기존 참가자 분들께도 다양한 방법으로 비정기적 모임과 깜짝 선물을 드릴 수 있는 방법을 열심히 작당 중이랍니다.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뇌는 주어를 고르지 않는다고 합니다. 즉, 남이 나를 칭찬해줄때만 칭찬의 말이 효과가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겁니다. 


내가 나를 칭찬해주어도,

남이 나를 칭찬해주어도,

내가 남을 칭찬해주어도! 


우리의 뇌는 칭찬의 말에 반응하여 행복 호르몬이라 불리는 옥시토신과 세로토닌, 도파민을 마구마구 뿜어낸다고 해요. 그렇다면 굳이! 남이 나를 칭찬해주기를 기다릴 필요가 없겠지요. 내가 바로 지금 여기서, 나를 칭찬해주면 되니까요.  


한달 동안 따뜻한 칭찬 샤워와 함께 23년 한 해를 잘 마무리 해보자고요! 감사합니다.



https://litt.ly/colorfulforest


매거진의 이전글 럽미모어 칭찬일기 챌린지 11월 활동 종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