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일상채색가 다림 Feb 21. 2024

럽미모어 칭찬일기 챌린지 5기 모집

새로운 나를 만나는 기적의 대화법



다채롭고 소중한 삶을 만들어가는 방법을 기획하고 나누는 다림가에서 럽미모어 칭찬일기 챌린지 5기(3월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칭찬일기는 무엇인가요?


칭찬일기는 1980년대에 일본에서 자기 긍정감, 자기 존중감을 높이는 프로그램을 연구, 개발하는 데즈카 치사코 코치가 고안한 <가장 효율적으로 자기 긍정감을 높이는 도구>입니다. 럽미모어 챌린지를 통해 지금의 나 자신을 있는 그대로 인정하는 연습을 하면서 우리는 잠시 잃어버렸던 자기애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내가 가진 생명력 그 자체를 존중하다보면 내가 가진 능력, 가능성, 사랑을 발견하게 되실거예요. 그 과정 속에서 자연스럽게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 개선이나 회복탄력성 증진 같은 효과도 얻으실 수 있구요. 



칭찬일기를 쓰는 방법은 아주 간단해요. 매일 정해진 시간에 오늘 하루를 되돌아보면서 그 날 있었던 좋은 일을 포함, 나를 칭찬해주고 싶은 것들을 찾아보고 그것을 일기처럼 노트에 적으며 '마음껏 나 자신을' 칭찬해주면 됩니다. 



어떻게 쓰면 좋을지 모르겠다면, 하루에 무려 10가지나 칭찬거리가 어떻게 있을 수 있냐는 생각이 드신다면, 걱정하지 마세요!


제가 싹 다 알려드립니다!
워밍업 줌을 통해서!


이번 5기 챌린지에 새롭게 참여하시는 분들은 워밍업 모임(줌으로 진행)이 3월 3일(일) 밤 10시에 진행됩니다. 칭찬일기가 무엇인지, 왜 쓰면 좋은지, 어떻게 써야 하는지 등등 럽미모어 챌린지에 참여하시는데 필요한 모든 것에 대해서 제가 직접 Live로 설명해드립니다. (녹화 영상 트는 것 아닙니다) 23년 10월부터 진행되어 온 럽미모어 칭찬일기 챌린지에 참가 중이신 분들의 실제 후기 중 일부를 보여드릴게요.



칭찬일기를 혼자서 써도 분명히 효과는 있습니다. 하지만 5개월 동안 럽미모어 챌린지를 운영하면서 저는 다시 한 번 함께 하는 것의 어마어마한 복리 에너지를 느끼고 있습니다. 각자의 자리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최선을 다하며 살아가는 참가자들의 일기를 읽고 있노라면 생에 대한 강한 의지가 고스란히 저에게도 느껴진답니다. 이게 바로 긍정의 말이 가진 힘이라는 걸 이 챌린지를 운영하면서 깨달았어요.



여러분은 하루에 얼마나 '나 자신'과 대화하며 보내시나요? 나에게 칭찬의 말을 얼마나 해주고 계신가요? 남들의 이야기를 듣느라 지쳐있진 않으신가요? 그렇다면 럽미모어 칭찬일기 챌린지와 함께 하루에 10분만, 나를 위해 사용해보세요. 


나도 몰랐던 새로운 나를 만날 수 있는 기적의 대화법! 지금 바로 시작해보세요!


참가 신청: https://forms.gle/y9VVtpnu6gAnm9dw7



감사합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