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첨부파일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colorsense Mar 29. 2020

역지사지

그나마 우리는 팔자 좋은 게 아닐까?

몇 달 전 후를 기점으로 감정의 널을 뛴다.

전 세계 모든 사람들이 다 그렇다 해도 무리는 아닐 것 같다.

나는 그 분노를 어떤 대상에 투영하여 풀고 있었다.

그러다가 대구에 자발적으로 내려가서 봉사하는 분들을 보고, 그들을 돕는 사람들을 보았다.

그리고 많은 현장관계자들과 시민들의 아이디어, 협조, 노력들로 우리나라는 참 많이 상황이 나아지고 있다.

아직도 100% 긍정적이진 않지만 그 전보다는 나의 생각이 많이 긍정적으로 바뀌었고 그게 나의 심신에 참 다행인 것 같다.



그중에 같은 코로나 감염자라도 이렇게 다를 수가 있다니... 누구는 내알 바 아니라는 식으로 사적인 이유로 무분별하게 사람들을 위험에 빠뜨리기도 하지만 누구는 참 침착하게 대처하기도 한다.


역지사지라는 말이 있다.

현대사회는 다행히 그걸 실천할 수 있게 많은 정보들이 공유되어 있다.

이미 조회수가 많은 글이지만 나도 브런치 작가 글 중 한 분의 글을 공유하고 싶어서 링크를 남겨본다.

이 작가님 덕에 현재 어떻게 환자들을 돌보고 관리하고 있는지 알 수 있어서 더 한시름 놓았다.

그리고 축하드린다고 랜선으로나마 전하고 싶다.


시나브로님의 브런치


매거진의 이전글 모든건 돈 때문이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