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코멘토 Sep 11. 2020

코멘토의 퍼포먼스 마케터

당신은 최고의 사수!

 코멘토를 만들어 가고 있는 팀원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데이터를 분석하여 그로스 엔진을 찾고 있는 퍼포먼스 마케터 홍민승님을 소개합니다.



# 용산구 네드베드

 민승님은 대학교에 다니시면서 축구 동아리를 하셨어요. 대학교에 와서 새로운 체험을 해보고 싶어서 시작했다가 4년 내내 하시게 되었답니다. 폭염 속에서 연습하면서 고생도 많이 하고, 연습 중에 코가 깨진 적도 있었지만 이 경험으로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게 되었다고 하세요.

 그리고 학부 때에는 심리학에 관심이 많으셨다고 해요. 민승님이 생각하는 심리학은 실험의 학문으로, 사람들이 말해주지 않는 진실한 행동과 그 원리를 파악하려는 실험을 하는 것이라고 해요. 대학원에 진학하면서 심리상담에도 관심이 있어서 해당 전공도 고려했지만, 주변의 어려움에 함께 매몰될 수도 있다는 생각에 소비자 심리학으로 방향을 바꿨답니다.



화려한 조명이 나를 감싸네(feat. 넋 나간 유빈님)



# 코멘토에 오게 된 과정

 민승님은 가족 중에서 스타트업에서 일하고 계신 분이 있어서 스타트업에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계셨어요. 그리고 코멘토와 제휴를 맺은 학교 중 한 곳에 다니셨고, 주변 친구들도 많이 사용하는 서비스였기 때문에 코멘토가 어떤 곳인지 자연스럽게 알게 되셨다고 해요.

 퍼포먼스 마케터 채용 공고를 보면서 민승님은 딱 자기 자리라고 느끼셨다고 해요. 코멘토의 핵심가치 중 하나인 Lean에 맞게 실험할 수 있는 사람이 바로 본인이라는 생각을 하셨답니다. 서류에 통과하셔서, 면접에 참여하시면서 그런 확신이 더욱 강해졌다고 해요.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코멘토의 가치에 많이 공감하셨답니다.

 퍼포먼스 마케터로 코멘토 팀에 합류한 민승님은 빠르게 성장해서 혼자서도 일처리를 잘할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하셨어요. 그리고 지금은 그 바람처럼 데이터 분석을 통해 새로운 의견들을 주시고 있고, 모두가 인정하는 코멘토 최고의 사수가 되셨답니다.



불타오르네



# 코멘토에 와줘서 고마워요

 민승님은 코멘토에서 퍼포먼스 마케팅과 데이터 분석을 하고 계세요.(전에는 CRM도 하셨지만 지금은 새로 담당자를 모셨답니다) 다양한 마케팅 실험을 하며 얻은 데이터를 분석하고, 그 결과를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해주시고 있답니다. 이를 더 잘하기 위해서 스스로 찾아서 공부를 계속하고 계신답니다.

 민승님은 팀원들에게 가치를 인정받을 때 가장 큰 동기부여가 된다고 하세요. 실제로 한 분이 민승님 덕분에 업무와 관련된 데이터들을 쉽게 볼 수 있게 되었고, 코멘토에 와줘서 고맙다는 이야기를 하시기도 했어요. 민승님은 매출이 올라갔을 때보다, 마케팅 성과가 좋아지고 있음을 느꼈을 때보다, 이 이야기를 들었을 때 더 큰 감동을 느끼셨답니다.



데이터 다운로드 중



# 민승님이 생각하는 코멘토

 민승님은 가족분들도 워커홀릭 성향이 있어서 어려서부터 일이 인생에서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하셨다고 해요. 취업 준비를 할 때는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선택을 하는 시기이지만, 알 수 있는 것에는 한계가 있다고 생각하셨답니다. 코멘토는 그런 취업 준비생들의 시야를 넓혀서 보다 나은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고 생각하세요.


     

점심 먹고 노곤노곤



 서로의 성장에 관심을 가지는 코멘토의 문화도 좋게 생각하신답니다. 코멘토에서는 대표님과의 개별면담을 통해 성장에 동기를 부여받고, 서로가 서로에게 관심을 가지고 챙겨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그리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서 팀워크가 어떤 것인지 알고 있다고 생각했었는데, 코멘토에서 믿을 수 있는 동료들과 함께 하면서 진짜 팀워크가 무엇인지 다시금 느끼고 계시다고 하세요. 앞으로 코멘토가 성장하면서 많은 변화가 있겠지만, 계속해서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는 조직문화를 기대하고 계신답니다.






 민승님은 2019년 5월에 코멘토 팀에 퍼포먼스 마케터로 합류하셨어요. 그리고 코멘토의 성장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시게 되는 데는 많은 시간이 필요하지 않았답니다. 지금까지 해오셨던 것처럼 앞으로의 코멘토의 성장에도 많은 도움을 부탁드리고, 민승님의 개인적인 성장도 기대할게요!

매거진의 이전글 코멘토의 경영지원 매니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