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게으른 산책가 Feb 09. 2024

로얄 매치

광고에 누가 넘어가나 봐라, 다짐을 했다면 넘어갈 여지가 있다는 뜻인가 보다. 캐시를 받기 위해 봐야 했던 게임광고를 이틀 봤을까. 오늘 아침, 다운로드하고 말았다.

몇 년 만에 하는 게임이라 정신없이 빠졌다. 빠질 수 있도록 하트를 넉넉히 주다가, 안정권이 되었을 때엔 하트 대신 현질창이 떴다. 이건 진짜 아니지. 어쩌면 이런 공백이 있어서 다행이다.



동네 카페에서 보강 수업을 하고도 아이는 집에 갈 생각을 하지 않았다. 내 앞에 앉아서 이런저런 질문을 했다. 거의 10여 년째 수업을 하는 아이라서 별 걸 묻고 나는 답한다.

“몇 년 만에 게임을 깔았는데, 게임하면서 이야기해도 되지? 너도 게임하면서 말해.”

열심히 게임에 빠진 내게 아이는 끊임없이 질문했고, 대개는 연륜에 기대는 내용이었다. 얼굴을 들지 않아도 정성껏 대답하다가 하트를 놓치는 불상사에 탄식을 쏟아야 했다. 내 탄식에도 질문은 계속 됐다. 서로 주거니 받거니 대화를 하는데, 그 광경을 신랑이 봤다. 이따가 물어봐야지. 내 모습이 한심해 보이지는 않았는지 말이다.


새로운 하트를 받는데 30여분을 기다려야 했다. 그동안 책을 펼쳤다. 박연준의 [모월모일]인데 시와 산문을 쓰는 작가라 그런지 글에서 향기가 났다. 그런 찰나에 남자 동창이 아내와 함께 내 옆 테이블로 왔다. 몇 년만인가. 엊그제 본 친구처럼 대화가 끊기지 않았다. 초중 동창인 데다, 친구 성격이 밝아서 나도 편했다. 쓸만한 정보도 얻었다.

“이야, 여기서 책 읽고 있었던 거야? 이야!!!”

“어? 아니 뭐….”

다행이다. 하트 공백기가 나를 포장하도록 했다.


작가의 이전글 지는 게 싫은 마흔세 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