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를 통해 본 플레이별 소구 포인트
안녕하세요 #진유연씨 ep.10 "광고 배너를 통해 본 플레이별 소구 포인트"입니다.
지금 보니 근 한 달 만에 #진유연 씨가 돌아왔네요. 내용상 커머스 인사이트라고 할 만한 것이 없어 다른 제목으로 쓰다 보니 진유연 씨가 본인 의지와 무관하게 3주간 휴가를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오늘 이야기할 내용은 네이버 검색창에 각 커머스 이름을 입력했을 때 나오는 광고 배너를 바탕으로 각 커머스가 어디에 집중하고 있는지를 알아보겠습니다. 물론 네이버 광고를 하지 않는 곳들도 있습니다.
오늘 검색 키워드 입력은 모바일 기준입니다.
TMI: 검색 한 시간은 3월 4일 새벽 5시경입니다. 왜 이렇게 구체적으로 시간을 쓰냐 그 사이에 혹시나 광고를 중단했거나, 새로 시작한 데가 있을 수도 있으니까요.
자 소셜 3사 정리!
쿠팡: 아몰랑 로켓배송이야 빨리 받고 싶니?
위메프: Day By Day~ 날짜는 우리가 꽉 잡고 간다잉!
티몬: 월요일 내꺼!!! 타임 마케팅 우리가 하면 안 될까~
자 오픈마켓 비교!
11번가: 차은우가 광고 모델입니다 캬캬캬!! 갤럭시 S10 우리 꺼. 애국 기업이라 소문난 업체들 모아서 3.1절
지마켓/옥션: 슈퍼딜과 올킬특가 만 빼면 똑!같!다!! 근데 3월 4일 새벽에 캡처한 건데... ('')
인터파크: 광고? 아 몰랑
백화점몰(종합몰) 비교
롯데닷컴: 파워링크면 충분하지. 근데 누구냐 너?
엘롯데: 제가 롯데백화점 공식 온라인 몰인데요... 언제 팔았는지도 모른 완판딜이 있네요?
SSG: TV 광고면 충분하지 네이버 광고는 머 스윽~~
더현대닷컴: 내가!!!!!!!!!!! 현대 백화점 공식 온라인몰~~~~~~~~~~~~~~~~~~~ 알아줘~~~~~~
AK몰: 미안하다 잊었었다.... 그래 너도 있었지!!
홈쇼핑 몰 비교
똑!같!다!!
네이버에서 홈쇼핑은 저 포맷 아니면 안 받아주나요? 아니면 홈쇼핑 배너는 저렇게 안 하면 큰일 나나요? 이건 머 웬만해야 말이지(네네 네이버 저 광고 포맷이 정해 진거는 알고 말하는 겁니다) 홈쇼핑은 각사 특징이 전혀 없다 이 건지 흠흠.
요약!
역시 경쟁에 익숙한 할인점답게 똑같이 광고 아무도 안 합니다.
소셜커머스 3사는 그래도 각자 특징을 잡고 거기에 집중하고 있다!
오픈마켓은 11번가 모델 빨! 지/옥 똑같이 우리가 이베이~코리아~, 인터파크 광고비 드는데 무슨...
백화점 몰은 내가 진짜 백화점 몰이라고 하는 더현대닷컴, 엘롯데, AK몰... 이 하는데 아... 근데 왜 여기가 검색을 잘 안 할 거 같지.. 그러니까 광고가 필요하긴 한데.. 롯데닷컴와 SSG은 안 함
홈쇼핑 몰은 그냥 다 하니까 나도 하긴 하는데 관심은 머 1도 없고 여기 통해서 올껄 생각도 안 하는 듯? 날짜 바뀌면 배너 바꿔줘야 하는 거 아닙니까 미리? ㄷㄷㄷ
마트몰 은 그냥 홈페이지 연결. 어차피 장 볼 사람들은 알아서 앱으로 들어오게 되어 있어. 집 근처에 있는데서 그냥 주문하게 되어 있거든 흐흐
그리고 굳이!!!! 연관검색어 부분도 남겨뒀으니 아직도 약속 시간이 남았거나! 잠이 오지 않는 분들은 다시 올라가서 보고 오세욥!!! 요게 또 미묘~~~~ 하게 다릅니다. 후훗
오늘은 캡처가 다했습니다 하하핫! 생각보다 네이버 기업 배너 광고를 하면서 대충 하는 곳들이 많군요. 저거 비용이 상당한데... 허허허 비용까지는 굳이 안 쓰겠습니다 라고 했찌만 제가 어디 그럴 사람입니까!!!!!!!
참고로 쿠팡과 더 현대닷컴이 모바일 라이트 일반 버전! 나머지는 모두 모바일 와이드 버전입니다.
단가는 최근 30일 기준 최소 50만 원부터 이며, 10만이면 일단 600만 원 100만 조회면 2천만 원입니다.
천만이 넘어가면 1억에 육박하지유~
그런데도 머 대충하고 있는 거 같은 느낌이 듭니다. 인사이트는 여기서 얻어가세요~
오늘 인사이트는 캡처가 다했습니다. 후훗~
그럼 미세먼지에 지지 말고 힘내자고요!!
#커머스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