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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유통연구소 커머스 인사이트 ep.10

광고 배너를 통해 본 플레이별 소구 포인트

by 커머스가이

안녕하세요 #진유연씨 ep.10 "광고 배너를 통해 본 플레이별 소구 포인트"입니다.

지금 보니 근 한 달 만에 #진유연 씨가 돌아왔네요. 내용상 커머스 인사이트라고 할 만한 것이 없어 다른 제목으로 쓰다 보니 진유연 씨가 본인 의지와 무관하게 3주간 휴가를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오늘 이야기할 내용은 네이버 검색창에 각 커머스 이름을 입력했을 때 나오는 광고 배너를 바탕으로 각 커머스가 어디에 집중하고 있는지를 알아보겠습니다. 물론 네이버 광고를 하지 않는 곳들도 있습니다.

오늘 검색 키워드 입력은 모바일 기준입니다.


TMI: 검색 한 시간은 3월 4일 새벽 5시경입니다. 왜 이렇게 구체적으로 시간을 쓰냐 그 사이에 혹시나 광고를 중단했거나, 새로 시작한 데가 있을 수도 있으니까요.


먼저 소셜 3사!


쿠팡 보실께요!!

KakaoTalk_20190305_003752143_01.jpg 오늘 주문하면 내일 도착!!! 로켓배송을 역시 강조하고 있습니다. 로켓직구도 같이 있고, 정기배송! 쿠팡에서 쭈욱 사라는 거죠!!


다음 위메프 볼까요?

KakaoTalk_20190305_003752143_02.jpg 네 위메프는 역시 데이 마케팅 33 데이 같은 숫자 날짜에 집중하죠!!! 11 22 33 44 55 그렇게 그렇게 1212까지 그리고 첫 구매 100원 쿠폰이라는 게 있군욥!!!


마지막 티몬

KakaoTalk_20190305_003752143_03.jpg 매주 월요일은 티몬데이 + 시간!! 타임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시간을 가져갔네요!!! 날짜 보단 자주 오죠~


자 소셜 3사 정리!

쿠팡: 아몰랑 로켓배송이야 빨리 받고 싶니?

위메프: Day By Day~ 날짜는 우리가 꽉 잡고 간다잉!

티몬: 월요일 내꺼!!! 타임 마케팅 우리가 하면 안 될까~


이제 오픈마켓 갑니다!


지마켓~

KakaoTalk_20190305_003752143_04.jpg 그냥 이번 주 특가를 보여주네요! 어어? 내가 시간을 잘못 선택했네... 아아 미안합니다 지마켓...


11번가 Yo

KakaoTalk_20190305_003752143_05.jpg 아아 내가 봐도 눈부신 얼천님 등판~!!! 그리고 갤럭시 S10을 11번가가 먹었나요??!!!

옥션 갑니다

KakaoTalk_20190305_003752143_06.jpg 역시 특가딜 간단하게 배너로 묶어 놨네요 머 심플합니다!

인터파크 잊은 거 아니지?!!!!

KakaoTalk_20190305_003752143_07.jpg 아... 인터파크는 광고 안 합니다.


자 오픈마켓 비교!


11번가: 차은우가 광고 모델입니다 캬캬캬!! 갤럭시 S10 우리 꺼. 애국 기업이라 소문난 업체들 모아서 3.1절

지마켓/옥션: 슈퍼딜과 올킬특가 만 빼면 똑!같!다!! 근데 3월 4일 새벽에 캡처한 건데... ('')

인터파크: 광고? 아 몰랑


종합몰(백화점 몰)


롯데닷컴

KakaoTalk_20190305_003752143_08.jpg 배너는 머 그냥 파워링크 정도만 할까?

ssg

KakaoTalk_20190305_003752143_09.jpg 역시나! 파워링크만 쓰윽~

더 현대닷컴

KakaoTalk_20190305_003752143_10.jpg 내가 현대의 적자다!!!!!!!!!!!!! 현대백화점 공식 온라인몰!!! 더 이상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ak몰

KakaoTalk_20190305_005358290.jpg 무료배송 있어요~~~~ 브랜드 대전(백화점이니까 당연...) 하고 있어욥

엘롯데!!!

KakaoTalk_20190305_010011939.jpg 완판딜이란게 있단다! 유일하게 앱 다운로드 까지 묶여 있음! 그리고 내가 롯데백화점 공식몰임



백화점몰(종합몰) 비교

롯데닷컴: 파워링크면 충분하지. 근데 누구냐 너?

엘롯데: 제가 롯데백화점 공식 온라인 몰인데요... 언제 팔았는지도 모른 완판딜이 있네요?

SSG: TV 광고면 충분하지 네이버 광고는 머 스윽~~

더현대닷컴: 내가!!!!!!!!!!! 현대 백화점 공식 온라인몰~~~~~~~~~~~~~~~~~~~ 알아줘~~~~~~

AK몰: 미안하다 잊었었다.... 그래 너도 있었지!!


마지막 홈쇼핑 몰!


GS홈쇼핑

KakaoTalk_20190305_003752143_11.jpg 무난 무난 열매죠! 머 특별한 건 없네요!


CJ홈쇼핑

KakaoTalk_20190305_003752143_12.jpg 역시나 머 별거 없네요. 근데 3월 4일 캡처한 곤데....


현대홈쇼핑 볼까요?

KakaoTalk_20190305_003752143_13.jpg 허헛 이거 머 이 정도면 네이버에서 알아서 만들어 주나요? 머 다른 게 없네?


롯데홈쇼핑도 봅시다 어디

KakaoTalk_20190305_003752143_14.jpg 이쯤 되면 얼라이 맺은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ㄷㄷㄷ

설마 홈앤쇼핑 도??

KakaoTalk_20190305_003752143_15.jpg 꾸준히 밀고 있는 10%10% 아직도 꾸준하군요!!! 1010235 세대인가요??

NS홈쇼핑까지 봐줍시다

KakaoTalk_20190305_003752143_16.jpg 네 잘 봤습니다. 뉘예 뉘예

홈쇼핑 몰 비교

똑!같!다!!

네이버에서 홈쇼핑은 저 포맷 아니면 안 받아주나요? 아니면 홈쇼핑 배너는 저렇게 안 하면 큰일 나나요? 이건 머 웬만해야 말이지(네네 네이버 저 광고 포맷이 정해 진거는 알고 말하는 겁니다) 홈쇼핑은 각사 특징이 전혀 없다 이 건지 흠흠.


마지막 마트몰은?

이마트 없음

롯데마트 없다!

홈플러스 없다고!!


요약!

역시 경쟁에 익숙한 할인점답게 똑같이 광고 아무도 안 합니다.


전체 요약 갑시다!


소셜커머스 3사는 그래도 각자 특징을 잡고 거기에 집중하고 있다!

오픈마켓은 11번가 모델 빨! 지/옥 똑같이 우리가 이베이~코리아~, 인터파크 광고비 드는데 무슨...

백화점 몰은 내가 진짜 백화점 몰이라고 하는 더현대닷컴, 엘롯데, AK몰... 이 하는데 아... 근데 왜 여기가 검색을 잘 안 할 거 같지.. 그러니까 광고가 필요하긴 한데.. 롯데닷컴와 SSG은 안 함

홈쇼핑 몰은 그냥 다 하니까 나도 하긴 하는데 관심은 머 1도 없고 여기 통해서 올껄 생각도 안 하는 듯? 날짜 바뀌면 배너 바꿔줘야 하는 거 아닙니까 미리? ㄷㄷㄷ

마트몰 은 그냥 홈페이지 연결. 어차피 장 볼 사람들은 알아서 앱으로 들어오게 되어 있어. 집 근처에 있는데서 그냥 주문하게 되어 있거든 흐흐


그리고 굳이!!!! 연관검색어 부분도 남겨뒀으니 아직도 약속 시간이 남았거나! 잠이 오지 않는 분들은 다시 올라가서 보고 오세욥!!! 요게 또 미묘~~~~ 하게 다릅니다. 후훗


오늘은 캡처가 다했습니다 하하핫! 생각보다 네이버 기업 배너 광고를 하면서 대충 하는 곳들이 많군요. 저거 비용이 상당한데... 허허허 비용까지는 굳이 안 쓰겠습니다 라고 했찌만 제가 어디 그럴 사람입니까!!!!!!!


참고로 쿠팡과 더 현대닷컴이 모바일 라이트 일반 버전! 나머지는 모두 모바일 와이드 버전입니다.

단가는 최근 30일 기준 최소 50만 원부터 이며, 10만이면 일단 600만 원 100만 조회면 2천만 원입니다.

천만이 넘어가면 1억에 육박하지유~

네이버 광고 단가.jpg

그런데도 머 대충하고 있는 거 같은 느낌이 듭니다. 인사이트는 여기서 얻어가세요~


오늘 인사이트는 캡처가 다했습니다. 후훗~

그럼 미세먼지에 지지 말고 힘내자고요!!

#커머스가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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