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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커머스가이 Mar 05. 2019

진짜유통연구소 커머스 인사이트 ep.10

광고 배너를 통해 본 플레이별 소구 포인트

안녕하세요 #진유연씨 ep.10 "광고 배너를 통해 본 플레이별 소구 포인트"입니다. 

지금 보니 근 한 달 만에 #진유연 씨가 돌아왔네요. 내용상 커머스 인사이트라고 할 만한 것이 없어 다른 제목으로 쓰다 보니 진유연 씨가 본인 의지와 무관하게 3주간 휴가를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오늘 이야기할 내용은 네이버 검색창에 각 커머스 이름을 입력했을 때 나오는 광고 배너를 바탕으로 각 커머스가 어디에 집중하고 있는지를 알아보겠습니다. 물론 네이버 광고를 하지 않는 곳들도 있습니다. 

오늘 검색 키워드 입력은 모바일 기준입니다. 


TMI: 검색 한 시간은 3월 4일 새벽 5시경입니다. 왜 이렇게 구체적으로 시간을 쓰냐 그 사이에 혹시나 광고를 중단했거나, 새로 시작한 데가 있을 수도 있으니까요.


먼저 소셜 3사!


쿠팡 보실께요!!

오늘 주문하면 내일 도착!!! 로켓배송을 역시 강조하고 있습니다. 로켓직구도 같이 있고, 정기배송! 쿠팡에서 쭈욱 사라는 거죠!!


다음 위메프 볼까요?

네 위메프는 역시 데이 마케팅 33 데이 같은 숫자 날짜에 집중하죠!!! 11 22 33 44 55 그렇게 그렇게 1212까지 그리고 첫 구매 100원 쿠폰이라는 게 있군욥!!!


마지막 티몬

매주 월요일은 티몬데이 + 시간!! 타임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시간을 가져갔네요!!! 날짜 보단 자주 오죠~


자 소셜 3사 정리!

쿠팡: 아몰랑 로켓배송이야 빨리 받고 싶니?

위메프: Day By Day~ 날짜는 우리가 꽉 잡고 간다잉!

티몬: 월요일 내꺼!!! 타임 마케팅 우리가 하면 안 될까~


이제 오픈마켓 갑니다!


지마켓~

그냥 이번 주 특가를 보여주네요! 어어? 내가 시간을 잘못 선택했네... 아아 미안합니다 지마켓...


11번가 Yo

아아 내가 봐도 눈부신 얼천님 등판~!!! 그리고 갤럭시 S10을 11번가가 먹었나요??!!!

옥션 갑니다

역시 특가딜 간단하게 배너로 묶어 놨네요 머 심플합니다!

인터파크 잊은 거 아니지?!!!!

아... 인터파크는 광고 안 합니다.


자 오픈마켓 비교!


11번가: 차은우가 광고 모델입니다 캬캬캬!! 갤럭시 S10 우리 꺼. 애국 기업이라 소문난 업체들 모아서 3.1절

지마켓/옥션: 슈퍼딜과 올킬특가 만 빼면 똑!같!다!! 근데 3월 4일 새벽에 캡처한 건데... ('')

인터파크: 광고? 아 몰랑


종합몰(백화점 몰)


롯데닷컴

배너는 머 그냥 파워링크 정도만 할까?

ssg

역시나! 파워링크만 쓰윽~

더 현대닷컴

내가 현대의 적자다!!!!!!!!!!!!! 현대백화점 공식 온라인몰!!! 더 이상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ak몰

무료배송 있어요~~~~ 브랜드 대전(백화점이니까 당연...) 하고 있어욥

엘롯데!!!

완판딜이란게 있단다! 유일하게 앱 다운로드 까지 묶여 있음! 그리고 내가 롯데백화점 공식몰임



백화점몰(종합몰) 비교

롯데닷컴: 파워링크면 충분하지. 근데 누구냐 너?

엘롯데: 제가 롯데백화점 공식 온라인 몰인데요... 언제 팔았는지도 모른 완판딜이 있네요?

SSG: TV 광고면 충분하지 네이버 광고는 머 스윽~~

더현대닷컴: 내가!!!!!!!!!!! 현대 백화점 공식 온라인몰~~~~~~~~~~~~~~~~~~~ 알아줘~~~~~~

AK몰: 미안하다 잊었었다.... 그래 너도 있었지!!


마지막 홈쇼핑 몰!


GS홈쇼핑

무난 무난 열매죠! 머 특별한 건 없네요!


CJ홈쇼핑

역시나 머 별거 없네요. 근데 3월 4일 캡처한 곤데....


현대홈쇼핑 볼까요?

허헛 이거 머 이 정도면 네이버에서 알아서 만들어 주나요? 머 다른 게 없네?


롯데홈쇼핑도 봅시다 어디

이쯤 되면 얼라이 맺은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ㄷㄷㄷ

설마 홈앤쇼핑 도??

꾸준히 밀고 있는 10%10% 아직도 꾸준하군요!!! 1010235 세대인가요??

NS홈쇼핑까지 봐줍시다

네 잘 봤습니다. 뉘예 뉘예

홈쇼핑 몰 비교

똑!같!다!!

네이버에서 홈쇼핑은 저 포맷 아니면 안 받아주나요? 아니면 홈쇼핑 배너는 저렇게 안 하면 큰일 나나요? 이건 머 웬만해야 말이지(네네 네이버 저 광고 포맷이 정해 진거는 알고 말하는 겁니다) 홈쇼핑은 각사 특징이 전혀 없다 이 건지 흠흠.


마지막 마트몰은?

이마트 없음

롯데마트 없다!

홈플러스 없다고!!


요약!

역시 경쟁에 익숙한 할인점답게 똑같이 광고 아무도 안 합니다.


전체 요약 갑시다!


소셜커머스 3사는 그래도 각자 특징을 잡고 거기에 집중하고 있다!

오픈마켓은 11번가 모델 빨! 지/옥 똑같이 우리가 이베이~코리아~, 인터파크 광고비 드는데 무슨...

백화점 몰은 내가 진짜 백화점 몰이라고 하는 더현대닷컴, 엘롯데, AK몰... 이 하는데 아... 근데 왜 여기가 검색을 잘 안 할 거 같지.. 그러니까 광고가 필요하긴 한데.. 롯데닷컴와 SSG은 안 함

홈쇼핑 몰은 그냥 다 하니까 나도 하긴 하는데 관심은 머 1도 없고 여기 통해서 올껄 생각도 안 하는 듯? 날짜 바뀌면 배너 바꿔줘야 하는 거 아닙니까 미리? ㄷㄷㄷ

마트몰 은 그냥 홈페이지 연결. 어차피 장 볼 사람들은 알아서 앱으로 들어오게 되어 있어. 집 근처에 있는데서 그냥 주문하게 되어 있거든 흐흐


그리고 굳이!!!! 연관검색어 부분도 남겨뒀으니 아직도 약속 시간이 남았거나! 잠이 오지 않는 분들은 다시 올라가서 보고 오세욥!!! 요게 또 미묘~~~~ 하게 다릅니다. 후훗


오늘은 캡처가 다했습니다 하하핫! 생각보다 네이버 기업 배너 광고를 하면서 대충 하는 곳들이 많군요. 저거 비용이 상당한데... 허허허 비용까지는 굳이 안 쓰겠습니다 라고 했찌만 제가 어디 그럴 사람입니까!!!!!!!


참고로 쿠팡과 더 현대닷컴이 모바일 라이트 일반 버전! 나머지는 모두 모바일 와이드 버전입니다.

단가는 최근 30일 기준 최소 50만 원부터 이며, 10만이면 일단 600만 원 100만 조회면 2천만 원입니다. 

천만이 넘어가면 1억에 육박하지유~

그런데도 머 대충하고 있는 거 같은 느낌이 듭니다. 인사이트는 여기서 얻어가세요~


오늘 인사이트는 캡처가 다했습니다. 후훗~

그럼 미세먼지에 지지 말고 힘내자고요!!

#커머스가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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