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센터, 자동화 기능 업데이트 등
11월 초에 스마트시트 월간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10월에는 별도로 업데이트가 없었습니다. 9월에 Engage 컨퍼런스 때문에 두번 업데이트를 했기때문이 아닐까 싶네요.
9월에 새로 추가된 알림 센터(Notification Center) 기능이 몇가지 개선되었습니다.
1)단순 알림과 Update/Approval Requests를 구분하는 필터를 추가했네요. 단순 알림은 확인을 안해도 되지만 Reqeusts는 업무 요청으로 들어온 것들이어서 구분할 필요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2)알림의 제목을 표시하고, 변경한 사용자의 프로필 이미지를 주기 시작했습니다. 클릭 했을 때 변경사항이 full size로 보이게 되었구요. 예전에는 클릭했을 때 너무 작게 보여서 항상 Expand를 했어야 했는데 클릭이 한단계 줄게 되었습니다.
자동화 기능(알림, 업데이트 요청, 승인 요청)의 대상에 'All Shared Users'가 추가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시트를 공유받은 사람들에게 전부 알림을 보내려면 'Shared user or email'을 선택하고 한명씩 전부 추가해줘야 했었습니다. 공유받은 사람이 많으면 매우 번거로운 작업이죠.
대시보드 용도로 사용이 가능한 Sights에 Auto-refresh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1분~60분 중에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지난 컨퍼런스에서 조만간 스마트시트에 차트 기능이 들어간다고 공개를 했습니다. Auto-refresh 기능은 그 선행 작업이 아닐까 싶네요. 차트 기능도 Sight에 추가되는 게 맞을 거 같으니.
영어로 원본이 보고 싶으신 분들은 여기 -> 업데이트 원본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