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선하고 아름다운 공동체-제임스 브라이언 스미스

by better container

하루를 경건하게 살기위한 첫시간을 보내는 방법


1. 홀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조용하고 아늑한 공간을 찾아라

편안하고 방해가 없을 만큼 조용한 장소를 찾아야 한다.


2. 숨쉬기

있는 곳의 분위기에 적응하려면 시간이 걸린다. 간단하게 할 수 있는 것이 숨쉬기이다. 자신의 호흡을 주의깊게 조절해보는 것으로 자신의 숨쉬는 횟수를 세어보면서 편안하고 집중되는 느낌을 느껴본다.


3. 기도하라

주님이 가르쳐주신 기도를 하거나 송영을 부른다.


4. 찬양하라

시간을 내어 자신이 받은 축복의 목록을 작성해보라. 그 축복의 목록에 나온 것들을 보며 하나님께 감사하라


5. 묵상하며 읽으라

성경을 펼쳐서 짧은 단락을 읽어보라. 네다섯 구절을 넘기지 않는 분량이면 좋겠다 시편이나 복음서가 좋다. 날마다 묵상할수있또록 제작된 묵상집을 읽는 것도 좋다.


6. 깊은 묵상

방금 읽은 것을 깊게 생각하는 시간을 가져보라. 자신에게 특별하게 다가오는 메시지가 있는가?


7. 질문하고 들으라.

하나님과 직접 대화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라.어떤 질문이건 궁금하다면 하나님께 직접 물어라. 하지만 하나님이 당신의 귀에 대고 직접 말씀하실 것이라는 기대는 하지 마라. 고요함 가운데 하나님의 작은 음성에 귀기울이고 분별하는 것은 배울 수 있다. 하지만 그것을 배우기위해서는 시간과 훈련이 필요하다. 어떤때는 하나님께서 조용한 내면의 소리로 마음속에 떠오르는 일련의 생각들을 통해 말씀하시기도 한다. 핵심은 하나님께 자신의 마음을 열어 드리는 것이다. 자신의 감정이 어떠한지를 하나님께 아뢰라.


8. 일기 쓰기

하나님과 조용한 시간을 보내는 동안 떠오르는 자신의 생각이나 느낌을 적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된다.


**앞으로 하루를 이렇게 한번 시작해보자!!

keyword
작가의 이전글넥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