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오늘배움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콘텐주 Dec 19. 2022

Chat GPT에게 뉴스레터 비교를 부탁해봤습니다

뉴스레터 고민하신다

뉴스레터 플랫폼을 비교하고,메일리를 선택한 이유를 적으면서 무료라고 적었는데, 기업에게는 무료가 아닌 것 같습니다.  제가 유튜브와 브런치 활동을 할 때 사용하는 콘텐주 라는 이름으로, 평소에 썼던 블로그와 유튜브처럼 디지털 도구 소식과 활용법등 에 대해서 개인적으로 뉴스레터를 발행을 하려고 했었지만, 바로 기업으로 판단을 하고 기업 유료 전환을 해서 아쉽긴 합니다.  아마도 오늘배움이라는 단어가 회사이름과 똑같아서 그런것 같기도 하고, 뭐 정책이니까 정책을 따라야겠죠. 

오늘은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aSSIST University)에서 강의를 하면서 요새 핫한 Chat GPT 를 보여드렸었는데요. 오늘 강의를 들으신 분들 중 한 명을 제외하고는 전부 외국 유학생들이었고 많은 중국 분들이 계셨습니다. 


Chat GPT에 질문을 하면서 ***를 중국어로 어떻게 말하는지 질문을 했을 때, 처음에는 다른 소리를 하기에, "아직 똑똑하지 못한 것 같습니다" 라고 하며 화면을 전환을 하려는 찰나, '오~' 라는 감탄사가 들려 화면을 보니까, 제 질문에 정확히 답을 해주고 있더군요. 

그래서 유료전환이 된 김에 Chat GPT에게 제 상황을 설명을 해주고 뉴스레터 가격비교를 시켜봤습니다. 

저의 뉴스레터 계획은 주 1회를 구독자에게 보내는것이고 현재 구독자수는 100명이 되지는 않습니다. 


100명이 안되는 구독자에게 월 4회 발송을 했을때 가격계산을 시켜봤습니다.


현재 저의 구독자수가 100명이 안된다고 말을 했는데. 100명으로 계산을 하네요. 제 계획대로 보낸다고 했을 때 1명당 발송비용은 100명 기준 19.6 원이라고 합니다.

다음은 메일리에 대해서 질문을 해봤습니다.


저의 첫 질문을 잘 이해를 못한 것같습니다. (또는 제가 질문을 어렵게 한 것일 수도 있고요)

그래서 추가 질문을 했습니다. 


역시 원하는 답이 아니었습니다. 그래서 다시 추가질문을 해봤습니다.


이번에는 괜찮은 답변을 주었지만, 제가 원하는 답변은 아니었습니다. 그래서 다시 추가질문을 해봤습니다. 




마지막에는 추천을 부탁을했고, 추천의 이유까지 나왔지만 마침표가 찍히는 찰나 네트워크 에러가. 인공지능의 추천은 저만 아는 비밀로^^ 물론 가격을 가지고 추천을 해줬었습니다. 

Chat GPT는 저와 대화를 하면서 제가 한 대화ㅜ내용을 계속 학습을 하고 있었습니다. 조만간 아이언맨 자비스가 영화가 아니라 실제로 나올 수도 있겠구나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네요. 

%name$ 님도 오늘 한번 이야기를 나눠보세요. 휴대폰, PC 인터넷만 연결되면 가능합니다. 



뉴스레터 구독

https://maily.so/contenjoo


매거진의 이전글 좋은(?) 메타버스 고르는 방법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