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라라쿠키 Sep 04. 2024

고양이 물그릇 바꾸면 일어나는 일

고양이 물그릇 정착한 후기

저는 고양이 물그릇 실패담이 많은데요.

드디어 고양이 물그릇 유목민에서 벗어난 후기를 써보려 합니다!


실패 후기 읽어보시면 아시겠지만,

고양이 정수기, 다이소 고양이 물그릇, 나무 받침 물그릇 등 다양한 실패를 겪었답니다.ㅜㅜ


고양이 물그릇 실패 후기


지금 물그릇은 3년 넘게 사용 중이고요.

물그릇 장난치는 문제 행동도 없어졌어요~!


고양이 물그릇 어떤 거 사야 할지 고민이신 분들 많으시죠..

제가 3년 넘게 쓰고 있는 물그릇은 바로 이 녀석입니다.



이름은 태평양 수반이고요.

이름처럼 엄청 넓죠?


반려동물 전문 샵 프로젝트 21에서 만든 제품이에요.

프로젝트 21은 "21살까지 건강하게"라는 의미라고 해요.



고양이들은 예민한 동물로, 뭔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손절해 버립니다!

집사들이 큰 맘먹고 뭘 살 수 없는 이유이기도 하죠;;


고양이가 좋아하는 물그릇은 일단 수염이 닿지 않게 넓은 게 좋은데요.

고양이들은 수염이 매우 예민해서 그릇에 자꾸 닿으면 스트레스받는다고 해요ㅜㅜ


물그릇은 유리나 세라믹 재질이 좋은데요.

그중에 유리 재질을 특히 추천하는데, 투명해서 아이들의 호기심을 유발해 음수량 늘리기에 좋다고 합니다.



3년 넘게 태평양 수반에 정착한 이유

제가 물그릇 고를 때 가장 문제였던 건 바로 그릇 크기였습니다.

그 문제를 한 방에 보내버리는 물그릇입니다!



뭔가, 이름부터 속 시원하지 않나요?


태평양 수반은 재질, 높이, 사이즈 모두 제 맘에 쏙 들었습니다.

물그릇 고를 때 고려해야 하는 사항들을 모두 충족하죠.


그리고 물그릇 장난을 쳐도 몸통이 엄청 잘 지지해 줘요.

물그릇 처음 게시하고 쿠키가 발로 쳤는데 꿈쩍도 안 했어요 ㅋ


쿠키 반응도 매우 좋았는데요.

마음에 들었는지 바로 물을 잘 마시더라고요.


넓은 사이즈로 수염이 닿지 않아서 쿠키가 더 좋아하는 거 같아요.


집사님들은 아시겠지만, 고양이 용품을 사고 나면 잘 써줄지 엄청 떨리잖아요

근데 주인님이 잘 써주면 집사는 날아갈 듯이 기쁘죠 ㅎㅎ


물 잘 마셔주는 쿠키도 너무 귀엽고,

흔들리지 않는 물그릇을 드디어 찾았다는 생각에 엄청 뿌듯했습니다.


지금은 음수량을 늘리기 위해서 총 3개를 집 곳곳에 배치해 두었어요.

근데 진짜 여기저기 가서 다 마시더라고요!


물이 줄어든 걸 보면 물그릇 1개 일 때보다 마시는 양이 2배 정도로 늘은 것 같아요.

감자 (고양이 소변) 크기도 커졌고요! 


고양이 물그릇 고르는 방법 알아보기


물그릇 하나만 바꿔도 고양이 음수량을 늘릴 수 있는데요.

물그릇 위치나 개수에 따라서도 확 늘고요.


고양이 음수량은 건강과 직접적으로 연관이 있기 때문에 집사분들의 케어가 필요한 부분이랍니다.




작가의 이전글 스테픈 M2E, 운동도 하고 돈도 벌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