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국요리치료연구소 Dec 10. 2018

감정의 뿌리


나에게 일어나고 있는 이 감정의 

뿌리를 찾아 먼 길을 돌았다. 

원망의 울림으로 가슴을 쥐어 뜯으며 

알수 없는 언어로 되돌리려 했었다.


굴러온 돌을 발끝으로 차올려 

부메랑으로 되돌아 오는 뒷끝작렬 

따가움도 참아내기도 했었다.

소매끝을 돌돌 걷어붙이고    

바지가랭이를 밀어 올려 

허연 발목을 드러내어 


긴 산을 넘고 큰 강을 건너보니 

높은 것이 산이 아니고 

깊은 것이 강이 아님을 깨달았다

산은 긴 인생의 과정이었고 

강은 큰 사람의 마음이었다.


그렇게 또 인생을 배우고 

살아가고 있는 관계를 만들며 

자연과 더불어 자연스럽게 

지식과 더불어 지혜롭게 

감정은 감성과 더불어 

물처럼 흘러가게 지켜본다.


오직 나를 위해!

작가의 이전글 우여곡절과 다사다난 사이에 ​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