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국요리치료연구소 Dec 10. 2018

수경재배


선배가 운영하는 센터에서 

치렁치렁 늘어진 스킨이 탐나서 한가지 꺾어왔다.

꺾은 스킨을 하루 종일 가방에 넣고 다녔더니 

가방 밖으로 나온 스킨의 몰골이 

나 죽어가요~ 소리치는것 같았다.


잘 자라고 있는 눔을 괜시리 손을 탓나 

죄책감을 살짝 느끼면서 

찬물로 샤워시키고 유리병에 곱게,

아주 정성을 다해 꽂아 주었다.

 

일주일이 지났다. 

잎은 더 초록 초롱이고 영양분도 없을 듯한 

물 속에서 한가닥 두가락 

새롭게 뻗어나는 하얀 뿌리들이 

새삼 신기하고 신비롭기까지 하다. 

생전 처음 키워보는 것처럼.


길게 늘어진 이파리와 줄기는 뿌리를 

중심으로 세 등분으로 잘랐다. 

서로 어울려 보기에도 좋을 듯 유리병에 꽂으니 

작은 화분이 된 듯하다.

그야말로 수경재배, ㅋㅋ


미지근한 수돗물에 얼음을 세조각 띄워 

덥지 않게 온도도 맞춰 주면서 

하루 하루 달라지는 모습을 관찰중이다.


할아버지 흰수염처럼 

하얗게 자라나는 뿌리가 

이제는 제법 콩나물처럼 튼실해 지고 있다. 

이 작은 식물도 환경에 적응하면서 

자리를 굳건히 만들고 있구나 싶다. 


뿌리가 한뼘 자라나면 

흙을 담은 화분에 심어주어야겠다. 

뿌리가 튼실해지고 

가지가 또 가지를 치고 

잎들이 무성해 지는 날이 

언제 쯤이 될련지는 모르겠지만, 

언젠가는 화분 가득 푸름을 

즐길 수 있으리라 기대해본다. 


아침마다 물을 갈아주면서 

조금씩 자라나는 너를 만난다. 


아침마다 초록을 만나고 

물을 갈아주고 말을 걸어본다. 

오늘도 잘 먹고 잘 자라고 잘 견디기를

무더위와 좁은 공간, 그리고 

뜨거운 햇살이 품에 안기더라고 

화분 가득한 날을 기약하며.









































작가의 이전글 안 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