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국요리치료연구소 Nov 26. 2020

요리치료 프로그램 24

순두부계란탕

육수팩 만들기



성인 장애인과 육수팩 만들기를 하였다.

요즘 판매되는 육수팩이 잘 나와 있기도 하지만

요것 조것 따로 구입하여 판매되는 육수팩과 비슷하게 만들기를 하였다.


"요즘 잘 나와 있는데 그거 왜 만들어요?"


누군가는 호기심반, 걱정반으로 안쓰러운 말을 던지고는 휙 지나갔다.


'나 정말 괜한 짓을 하나? '


잠시 갈등이란 눔이 심장을 파고 들었다.


우리는 육수팩이란 완성품에 의미를 두는게 아니지 않는가

잠시 내가 이루고자 하는 목표가 흔들렸다.  

네모난 탁자에 8명이 둘러 앉았다.

준비된 재료는 멸치, 다시마, 건새우, 황태채이다.


참여자가 착석이 가능해야 한다.

멸치 10마리, 다시마 3장, 건새우 10마리, 황태채 5개 넣기는

인지능력, 기억력이 있어야 한다.

그래서 우리 친구들이 성취감을 가지도록

멸치, 건새우, 황태채, 다시마 순서로 늘어 놓았다.


처음은 펼쳐 놓고 개수를 불러 주었다.

이 개수를 기억하는 친구들에게는 따로 재료를 놓아 주었고

기억하지 못하는 친구들 앞에는 숫자를 적어 주었다.

한시간이 훌쩍 넘어 작업이 끝났다.

(한 시간을 계획햇으나 한시간 이십분이 ...)


물론 지루해 하지 않도록 이야기도 해주고 들어주고 노래 부르기도 하였다.

친구들이 만든 수제 육수팩은

'내가 만들었다'는 자부심과 함께

집으로 갔다.

-코로나 발생전  활동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요리치료 프로그램 23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