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무엉 Jan 24. 2022

채용 담당자의 회신이 없다고요?

서류전형 합격 불합격 여부를 메일로 직접 묻다.

지난 주말 무려 30페이지에 육박하는 지원서류를 작성하고, 제출 했다. 그리고 오늘 내가 제출한 서류에서 결정적인 오탈자를 발견하여 또 마음을 쓸어내렸다. 악!!! 서류 통과 안 될 거야...!! 마음으로 눈물을 흘렸다. 


마지막까지 방심하면 안 되는 것이 서류 지원이다.

나는 요즘 "우는 아이한테 떡 하나 더 준다."는 지도 교수님의 말씀을 가슴 한편에 품고 산다. 그리고 내가 지금 할 수 있는 일에 최선을 다할 뿐이다. UXUI수업을 듣기 위해 집에서 대중교통으로 1시간 30분 거리에 있는 [청년취업 사관학교 영등포 캠퍼스]까지 이동하면서, 2~3주 전 내가 지원한 채용공고의 합격/불합격 여부에 대한 회신을 주지 않는 채용 담당자님들을 생각해 봤다. 이쯤 되면? 집착!? 이쯤에서 채용 담당자 전문 프로파일러 ~ 로 데뷔^^ 


그들은 왜? 서류전형에 대한 결과를 알려주지 않는가? 내가 추측한 사유? 

대기업은 어떨지? 모르지만, 최소 3명 정도의 인원이 인사팀에 배치되어 있을 것이다. 즉 소스의 인원으로 몇 백 명 ~ 몇 천명에 육박하는 불합격 지원자 모두에게 서류전형 결과 안내를 할 수 있는 여건이 되지 않는다. 관심 가는 내지는 면접 전형에서 만나 이야기 나누고 싶은 입사 후보자를 챙기기에도 벅차다. 


그렇다. 그들은 바쁘다.

바쁜 채용 담당자를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일

그것은 바로! 그리하여, 나는 2주 전 지원을 완료한 중견기업 P사의 채용 담당자에게 [합격/불합격] 여부에 대한 문의 메일을 정중하게 보냈다. 

서류전형 합격/불합격 여부 문의 메일에 대한 채용 담당자의 회신


그리고, 2시간 만에 정중한 메일 답장이 도착했다.

비록 불합격했지만, 후련하다.^^


메일 회신 주신 P중견기업 인사총무팀 관계자 여러분 감사합니다.


1월 24일 월요일 저녁 8시 ~ 8시 30분 씀




매거진의 이전글 해본 사람과 안 해본 사람의 차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