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도협 회장 에어돔구장, 남성 시민야구단, 스포츠 유스호스텔 건립 추진
고양특례시서 열린 '제34회 경기도 생활체육 대축전' 야구 종목에서 고양시 대표 팀이 우승했다. 고양시 야구 대표 팀인 원더스(wonders)는 2023년 9월 16일부터 17일까지 열린 대회에서 4강에서 우승 후보인 부천시 대표팀을 단 1점도 내주지 않고 2대 0으로 승리했다.
결승전에서 만난 안산시 대표팀은 만만치 않았다. 결승전답게 초반부터 양 팀 에이스 투수진이 선발로 나오면서 승부를 점치기 어려웠다. 1회 초에 고양시 대표팀이 선취점을 내주면서 끌려가다가 5회에 4점을 뽑아내어 역전에 성공하였고 6회에 추가점수를 뽑아 8대 6으로 우승하였다.
고양시 야구소프트볼협회 김도협 회장은 어려운 환경에서도 최고의 결과를 만들어 준 고양시 야구 대표팀에게 감사하다며 공을 돌렸다. 아울러 이승재 과장 등 고양시 체육정책과의 적극적인 지원에도 감사를 표시했다.
고양시 야구소프트볼협회 김도협 회장은 " 임기 중 3가지 목표가 있습니다. 하나는 고양시 야구발전을 위하여 일반 돔 구장의 10% 정도 예산이면 만들 수 있는 전천후 다목적 에어 돔구장 건립입니다.
두 번째는 고양시에서 유치하는 야구 등 각종 국내외 스포츠 경기 및 연수 등에 사용할 숙소인 스포츠 전용 유스 호스텔 건립입니다. 에어 돔구장과 복합으로 만들면 더 좋습니다.
세 번째는 고양시를 대표하는 시민야구단 설립입니다."라며 스포츠는 물론이고 금융 등 각 분야 전문가, 시민단체, 고양시청을 포함한 지역 정치인들에게 협조를 구하기 위하여 맹렬 활동 중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고양특례시는 '제34회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에서 성취상, 모범상, 경기력상 등 전 부문에서 단체상을 받았다. 고양시는 종목별 경기에서 야구부문을 포함하여 검도와 보디빌딩, 국학기공, 수영(시범) 부문에서 우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