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동진 Dec 07. 2020

'조제'부터 '프리키 데스데이 순한맛'까지

2020년 12월 2주 주요 개봉영화

*'DJ의 시네마 레터' 매거진은 매주 월요일마다 영화 박스오피스에 관한 이야기를 쓰고 있습니다. 그 105번째입니다.



수도권을 포함한 전국적인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격상됨에 따라 연말까지 극장 역시 더욱더 관객들의 발길이 줄어들 수밖에 없게 되었다. 무엇보다 오후 9시 이후 영업 중단 시설에 영화관 역시 포함되기 때문에 영화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도 OTT나 VOD 등 콘텐츠 이용을 통해 극장 방문을 대체하는 경우가 많을 것이기 때문이기도 하다. 공유, 박보검 주연의 <서복>을 비롯해 기존 12월 개봉 예정이던 일부 영화들 역시 일정을 재검토하는 등 극장 분위기를 이끌어 줄 대작 라인업도 평년에 비해 훨씬 부족해졌다. 보통 12월 초부터 조금씩 대작들이 개봉해왔던 것에 비하면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워너의 <원더 우먼 1984>나 디즈니(픽사)의 <소울> 정도가 그나마 눈에 띄는 상황. 그럼에도, 신작 영화는 계속해서 개봉한다. 이번 주에도 극장을 찾는 크고 작은 영화들이 많이 있다. 통계를 볼수록 더 우울해지고 절망적이게 되는 박스오피스보다, 그럼에도 관객들을 찾아오는 영화들을 살펴봐야겠다. 김종관 감독, 한지민, 남주혁 주연의 <조제>를 비롯해 몇 편을 그중에서 골라본다.



<조제>

-

개봉일: 12월 10일

상영 시간: 117분

관람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

감독: 김종관

출연: 한지민, 남주혁

배급: 워너브러더스코리아(주)

-

<조제>는 다나베 세이코의 소설 『조제와 호랑이와 물고기들』이 원작이자 영화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2003)의 리메이크에 해당하는 작품이다. 금주 유일한 와이드 개봉작으로, 워너 입장에서는 2주 후 <원더 우먼 1984>가 있기 때문에 <조제>의 개봉을 더 미룰 수는 없었을 것이다. <조제>는 현재 예매율 전체 1위로 다음 주말 1위 데뷔가 유력하지만 흥행 면에서는 좋은 성적을 기록할 수 있을지 불투명하다. [눈이 부시게]에 이어서 한 작품에서 다시 만난 한지민, 남주혁 주연.


*영화 <조제> 예고편: (링크)



<미드나이트 스카이>

-

개봉일: 12월 9일

상영 시간: 118분

관람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

감독: 조지 클루니

출연: 조지 클루니, 펠리시티 존스, 데이빗 오예로워

배급: 메가박스중앙(주)플러스엠

-

<미드나이트 스카이>는 조지 클루니가 감독 및 주연을 맡은 영화다. 조지 클루니는 이미 <서버비콘>(2017)의 연출로 감독 데뷔를 했으며 이번 작품에서는 처음으로 연출과 주연을 함께 했다. 북극에 남겨진 과학자와 우주 비행사 사이의 이야기를 다룬 SF 드라마. 일부 극장 및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다.


*영화 <미드나이트 스카이> 예고편: (링크)



<더 프롬>

-

개봉일: 12월 11일

상영 시간: 131분

관람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

감독: 라이언 머피

출연: 니콜 키드먼, 메릴 스트립, 케리 워싱턴, 제임스 코든

배급: 메가박스중앙(주)플러스엠

-

뮤지컬 드라마 <더 프롬>은 <먹고 기도하고 사랑하라>, [글리] 시리즈 등을 연출한 라이언 머피 감독의 작품이다. 시골 소녀와 브로드웨이 스타 사이에 벌어지는 일을 다룬 작품으로, 니콜 키드먼, 메릴 스트립 등의 캐스팅이 돋보인다. 일부 극장 및 넷플릭스로 공개된다.


*영화 <더 프롬> 예고편: (링크)




<머리카락>

-

개봉일: 12월 10일

상영 시간: 60분

관람 등급: 전체 관람가

-

감독: 이미해

출연: 차희재, 숲이아, 이영아, 이미해

배급: 목영엘티디, (주)다자인소프트

-

<머리카락>은 여성의 머리카락을 소재로 여성 해방과 연대를 다룬 다큐멘터리다. 촬영 및 후반 작업 당시 두 번에 걸친 텀블벅 펀딩을 성공적으로 마쳤고, 학생과 배우, 크리에이터, 작가 등 다양한 여성들의 인터뷰와 일러스트 등을 담았다.


*영화 <머리카락> 예고편: (링크)



<프리키 데스데이 순한맛>

-

개봉일: 12월 10일

상영 시간: 101분

관람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

감독: 크리스토퍼 랜던

출연: 빈스 본, 캐서린 뉴튼

배급: 유니버설픽쳐스

-

조금 앞서 개봉한 청소년 관람불가 등급의 영화 <프리키 데스데이>의 15세 이상 관람가 버전이 추가 개봉한다. 폭스의 <데드풀 2: 순한 맛>(12세 관람가)과 비슷한 경우로 보면 될 것. <데드풀 2: 순한 맛>이 러닝타임 3분 차이가 있었던 것과 달리 <프리키 데스데이 순한맛>은 1분 정도의 차이를 보인다.


*영화 <프리키 데스데이 순한맛> 예고편: (링크)




<800>

-

개봉일: 12월 10일

상영 시간: 149분

관람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

감독: 관후

출연: 왕첸웬, 어우 하오, 두순

배급: TCO(주)더콘텐츠온

-

중국 시장에서 큰 흥행을 거둔 <800>이 국내에 조금 늦게 개봉한다. 1937년 중일전쟁 시기를 배경으로 '제2차 상하이 사변'을 다룬다고 한다. CGV 단독 개봉작으로 IMAX 등 특별관 상영도 포함된다.


*영화 <800> 예고편: (링크)





그 외 <그날이 온다>, <장 미쉘 바스키아: 더 레이디언트 차일드>, <겨울밤에>, <산티아고의 흰 지팡이>, <나의 인생여행> 등의 작품들이 같은 기간 개봉한다.



인스타그램: @cosmos__j

그 외 모임/클래스 공지 모음(노션): bit.ly/cosmos__j

매거진의 이전글 하루 확진자만 20만 명인 미국 극장의 상황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