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동진 Jun 21. 2021

에밀리 블런트 신작 ‘콰이어트 플레이스 2’ 주말 1위

2021년 6월 3주 주말 박스오피스

132번째 '월요 박스오피스 레터'입니다. 영화의 흥행 성적, 관객 수와 관련한 주제로 매주 이것저것을 씁니다. 가끔은 그냥 주말 박스오피스 요약을 하기도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6월 3주차 주말 박스오피스 순위 및 관객 수 등 통계를 간략히 정리하겠다. 2021년 24주차에 해당한다.


*기간: 6월 18일(금) ~ 6월 20일(일)

*1위부터 10위까지 관객 수 합산: 74만 3,953명 (전주 대비 +23.38%)


1위: <콰이어트 플레이스 2>


*순위 변동: 5계단 상승

*주말 관객 수: 27만 1,672명

*누적 관객 수: 37만 9,697명

*스크린 수(상영횟수): 1,124개(13,509회)

*좌석 판매율: 11.0%

-

*관람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6월 16일

*개봉 주차: 1주

-

*주말 매출액: 27억 5,601만 원

*누적 매출액: 38억 0,063만 원

*배급: 롯데엔터테인먼트

*현재 예매율: 8.9% (3위)


존 크래신스키와 에밀리 블런트의 속편 <콰이어트 플레이스 2>가 국내에서 전편을 뛰어넘는 성적으로 주말 1위를 기록했다. 영화에 대한 반응도 대체로 좋은 편인 데다 시즌을 감안하면 전편보다 좋은 성적이라는 건 고무적이다. 다만 2주 연속 1위는 어려울 듯 보이고 2~3위 사이에서 위치하게 될 텐데 누적 성적은 금주 추이에 따라 어느 정도 가늠할 수 있을 듯. 누적 70~80만 명 정도는 도달할 수 있지 않을까 짐작해본다.



2위: <크루엘라>


*순위 변동: 1계단 하락

*주말 관객 수: 16만 2,726명

*누적 관객 수: 122만 5,477명

*스크린 수(상영횟수): 898개(6,693회)

*좌석 판매율: 15.9%

-

*관람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5월 26일

*개봉 주차: 4주

-

*주말 매출액: 16억 2,823만 원

*누적 매출액: 118억 0,799만 원

*배급: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현재 예매율: 7.3% (4위)


개봉 4주차에 접어든 <크루엘라>가 좋은 반응 속에 순위는 한 계단 내려왔지만 양호한 하락 폭으로 누적 관객 122만 명을 넘어섰다. 주말 관객 수는 지난주 대비 불과 20% 정도만 감소했다. 금주에도 순위 하락이 불가피하지만, 어느 정도 상위권에 머무를 것으로 보이고 누적 140~150만 명 이상은 도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3위: <루카>


*순위 변동: 신규 진입

*주말 관객 수: 11만 5,818명

*누적 관객 수: 13만 3,393명

*스크린 수(상영횟수): 854개(7,477회)

*좌석 판매율: 10.6%

-

*관람 등급: 전체 관람가

*개봉일: 6월 17일

*개봉 주차: 1주

-

*주말 매출액: 10억 6,610만 원

*누적 매출액: 12억 1,942만 원

*배급: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현재 예매율: 3.3% (5위)


픽사 애니메이션 신작 <루카>가 아쉬운 성적으로 3위로 데뷔했다. 개봉 시기로 보나 영화에 대한 반응 대비 관객수로 보나 딱 작년 이맘때의 <온워드: 단 하루의 기적>과 유사한 추이다. 첫 주말 동안 11만 5천여 명의 관객 동원으로, 지금까지의 누적 관객 수 13만 3천여 명을 기록 중이다.



4위: <컨저링 3: 악마가 시켰다>


*순위 변동: 2계단 하락

*주말 관객 수: 5만 1,068명

*누적 관객 수: 72만 0,884명

*스크린 수(상영횟수): 614개(3,201회)

*좌석 판매율: 12.2%

-

*관람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6월 3일

*개봉 주차: 3주

-

*주말 매출액: 5억 3,259만 원

*누적 매출액: 72억 3,673만 원

*배급: 워너브러더스코리아(주)

*현재 예매율: 1.7% (9위)


개봉 4주차의 <컨저링 3: 악마가 시켰다>가 두 계단 내려온 4위를 기록했다. 전편들만큼의 성적을 기록하지는 못하게 되었지만 지금과 같은 상황에서 꾸준하게 일정 규모의 관객을 동원하는 호러 프랜차이즈로 자리 잡은 건 고무적으로 보인다. 현재까지의 누적 관객 수는 72만 명.



5위: <여고괴담 여섯번째 이야기: 모교>


*순위 변동: 신규 진입

*주말 관객 수: 4만 8,576명

*누적 관객 수: 6만 5,532명

*스크린 수(상영횟수): 603개(5,722회)

*좌석 판매율: 6.3%

-

*관람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6월 17일

*개봉 주차: 1주

-

*주말 매출액: 4억 4,962만 원

*누적 매출액: 5억 8,844만 원

*배급: kth

*현재 예매율: 3.1% (6위)


신작인 <여고괴담 여섯번째 이야기: 모교>가 5위로 데뷔했다. 유사 장르의 경쟁작이 많았고 영화에 대한 반응도 그리 좋지 못하였기에 이와 같은 오프닝을 기록한 것으로 보인다. 첫 주말까지의 누적 관객 수는 6만 5천여 명.



6위: <분노의 질주: 더 얼티메이트>


*순위 변동: 2계단 하락

*주말 관객 수: 3만 3,016명

*누적 관객 수: 225만 3,632명

*스크린 수(상영횟수): 489개(2,188회)

*좌석 판매율: 12.2%

-

*관람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5월 19일

*개봉 주차: 5주

-

*주말 매출액: 3억 2,518만 원

*누적 매출액: 217억 1,425만 원

*배급: 유니버설픽쳐스

*현재 예매율: 0.8% (13위)


개봉 5주차에 접어든 유니버설의 <분노의 질주: 더 얼티메이트>가 두 계단 내려온 6위를 기록했다. 주말 관객 수는 지난주 대비 60% 정도 감소한 3만 3천여 명. 누적 관객 수는 현재까지 225만 명을 기록하고 있다.



7위: <킬러의 보디가드 2>


*순위 변동: 신규 진입(*주말 유료시사)

*주말 관객 수: 3만 2,029명

*누적 관객 수: 3만 4,202명

*스크린 수(상영횟수): 394개(1,381회)

*좌석 판매율: 13.7%

-

*관람 등급: 청소년 관람불가

*개봉일: 6월 23일

*개봉 주차: -

-

*주말 매출액: 3억 4,662만 원

*누적 매출액: 3억 8,138만 원

*배급: TCO(주)더콘텐츠온, 제이앤씨미디어그룹

*현재 예매율: 29.6% (1위)


주말 유료시사를 통해 일부 상영관에서 관객들을 먼저 만난 <킬러의 보디가드 2>가 3만 2천여 명의 관객 수로 7위를 기록했다. 좌석 판매율 자체는 나쁘지 않지만 전편의 성적을 감안하면 크게 돋보이지 않는 유료시사 성적으로 보인다. 상황상 전편만큼의 흥행을 하긴 어렵게 되겠지만, 개봉 주에도 관객들의 좋은 반응을 이어갈 수 있을지는 지켜봐야 하겠다. 예매율은 현재 1위를 기록하고 있으나 현장 예매에서는 <발신제한>에 밀릴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8위: <캐시트럭>


*순위 변동: 5계단 하락

*주말 관객 수: 1만 6,546명

*누적 관객 수: 21만 8,983명

*스크린 수(상영횟수): 506개(2,057회)

*좌석 판매율: 6.1%

-

*관람 등급: 청소년 관람불가

*개봉일: 6월 9일

*개봉 주차: 2주

-

*주말 매출액: 1억 6,076만 원

*누적 매출액: 20억 8,311만 원

*배급: (주)스튜디오산타클로스엔터테인먼트, 제이앤씨미디어그룹

*현재 예매율: 0.8% (14위)


개봉 2주차의 <캐시트럭>이 다섯 계단 하락한 8위를 기록했다. 같은 배급사의 <킬러의 보디가드 2>에도 어느 정도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이고 물론 <콰이어트 플레이스 2> 같은 막강한 경쟁작을 방어할 만큼 영화의 잠재력이 크지는 않았기 때문인데, 누적 관객 수는 현재까지 21만 8천여 명을 기록하고 있다.



9위: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열차편>


*순위 변동: 2계단 하락

*주말 관객 수: 8,030명

*누적 관객 수: 213만 9,164명

*스크린 수(상영횟수): 187개(718회)

*좌석 판매율: 8.4%

-

*관람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1월 27일

*개봉 주차: 21주

-

*주말 매출액: 6,397만 원

*누적 매출액: 205억 5,493만 원

*배급: 워터홀컴퍼니(주)

*현재 예매율: 0.3% (21위)


개봉 21주차에 접어든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열차편>이 두 계단 하락한 9위를 기록했다. 다음 주면 10위권 바깥으로 빠져나갈 것으로 보이며 지금까지의 누적 관객 수는 213만 명이다.



10위: <사랑하고 사랑받고 차고 차이고>


*순위 변동: 3계단 상승

*주말 관객 수: 4,472명

*누적 관객 수: 1만 0,422명

*스크린 수(상영횟수): 149개(827회)

*좌석 판매율: 4.1%

-

*관람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6월 16일

*개봉 주차: 1주

-

*주말 매출액: 4,136만 원

*누적 매출액: 8,887만 원

*배급: (주)컨텐츠 썬

*현재 예매율: 1.8% (8위)


하마베 미나미, 키타무라 타쿠미 주연의 신작 <사랑하고 사랑받고 차고 치이고>가 10위에 올랐다. 첫 주말까지의 누적 관객 수는 1만 명을 기록 중이다.



*그 외, 11위 <아야와 마녀>, 13위 <그 여름, 가장 차가웠던>, 15위 <클라이밍> 등의 영화들이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현재 예매율' 및 관객 수, 스크린 수 등은 6월 21일(월) 19시 기준입니다.

-'순위 변동'은 10위권 내 순위 등락을 의미합니다.

-좌석 판매율은 해당 영화의 3일간 관객수의 합에서 3일간의 총 좌석수를 나눈 값입니다.((3일간의 관객수/3일간의 좌석수)*100)

-통계 출처는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입니다. 실시간 예매율을 제외한 관객수 등 나머지 자료는 자정에 공개된 이후 하루 동안 전산망 데이터 보정으로 인해 상세 수치의 조정 및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틀린 정보나 잘못된 자료 혹은 오탈자가 있을 경우 댓글로 알려주시면 확인 후 수정하겠습니다.




금주 주요 개봉작은 <발신제한>, <킬러의 보디가드 2>, <메이드 인 루프탑> 등이 있다.


영화 ‘발신제한’, ‘킬러의 보디가드 2’ 포스터


<발신제한>(배급: CJ ENM)은 여름 시즌을 겨냥한 중급 규모 이상의 한국영화 중 첫 번째로 선보이는 작품이다. 조우진, 이재인, 진경 등의 출연으로 도심 테러를 소재로 한다.


<킬러의 보디가드 2>(배급: TCO(주)더콘텐츠온, 제이앤씨미디어그룹)는 국내에서도 160만 관객을 동원하며 흥행한 <킬러의 보디가드>의 속편이다. 사무엘 L. 잭슨이 연기한 ‘다리우스 킨케이드’의 아내로 셀마 헤이엑이 합류했다.


<메이드 인 루프탑>​(배급: (주)엣나인필름)은 김조광수 감독의 신작으로 이홍내, 정휘, 곽민규, 염문경, 이정은 등의 배우들이 출연한다.


영화 ‘메이드 인 루프탑’ 스틸컷



*인스타그램: @cosmos__j

*모임/강의 등 공지사항: bit.ly/cosmos__j

매거진의 이전글 여름 시즌 주요 개봉 영화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