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겜스고'를 며칠간 이용해보았다
최근들어 점점 월간이나 연간 구독하는 서비스들이 늘고 있다. 예를 들어 내 경우 멜론, 넷플릭스, 유튜브 프리미엄, 디즈니플러스, 티빙, 에버노트, MS365, 카카오 톡서랍, 이모티콘플러스, 애플 아이클라우드, PowerDVD365 등등인데 이것들의 월 구독료만 해도 적게는 몇 만 원에서 많이는 십 수 만 원에 이를 것이다. 콘텐츠 생태계의 선순환을 위해서 그리고 소프트웨어 저작권을 위해서 정가를 주고 '구입' 하는 것이 제일 바람직하다고 생각하지만 최근 들어서는 다양한 형태로 각 요금제에 따라서 계정 내 복수프로필을 생성할 수 있게 하거나 또는 이동통신사 제휴 등을 통해서 조금은 구독 비용을 절약하는 방법들이 많이 공유되고 있다.
그러던 중에 영국 런던에 소재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제법 많은 이용자를 확보하고 있는 '겜스고'에서도 최근 한국시장의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기존 어도비, 유튜브 프리미엄, 넷플릭스, 챗GPT 등 외에도 티빙이나 웨이브, 왓챠 등도 이용할 수 있다. 운 좋게 내게 겜스고를 잠시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다.
겜스고(GamsGo)에서 이용할 수 있는 주요 서비스들
글로벌 OTT: YouTube Premium, Netflix, Disney+
한국 OTT: TVING, WAVVE, WATCHA
AI 툴: ChatGPT Plus, Claude, Perplexity AI, Midjourney, Gamma AI, Grok AI, Rita (GamsGo AI)
소프트웨어: Adobe, Office 365, Autodesk
음악·교육: Spotify, Tidal, Duolingo
겜스고를 이용하는 최대 장점은 특히 AI 툴 등 여러 플랫폼을 업무나 일상에서 다수 사용하는 이에게 제법 높은 할인율을 제공하면서도 동일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 부분은 각 플랫폼에 따라 장단점은 있을 수 있다. 예를 들어 내 경우 영화나 드라마 콘텐츠를 감상하는 OTT의 경우 내 시청기록, 그리고 그에 맞게 추천해 주는 알고리즘이 중요한 편이다. 내가 어떤 작품을 좋아하면 그와 비슷한 장르나 출연진, 소재 등이 있는 작품을 보고 싶어지기 때문이다. 그렇지만 소위 트랙-레코드가 중요하지 않은, 정말 그 툴의 기능 자체를 필요로 한다면(예: 챗GPT) 보다 합리적으로 해당 기능을 활용해볼 수 있는 것이다. 넷플릭스나 디즈니플러스 같은 OTT도 마찬가지다. 그냥 특정한 오리지널 작품을 그 달에 보고 싶은 이용자라면 잠시 구독하는 것으로도 충분하겠다.
다시 말해서 복수의 구독형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비용 고민이 있어 합리적인 선택지를 원하는 이들에게 겜스고는 좋은 옵션이 될 수 있다.
나는 챗GPT 플러스, 스포티파이, 그리고 비교를 위해 따로 유료 구독하고 있는 디즈니플러스 또한 겜스고에서 체험했다. 결론적으로는, 직접 구독하는 것과 완전히 동일한 이용 경험이 가능했다. 이용자 입장에서 한 가지 신경쓰일 수 있는 점은, 챗GPT 처럼 한 계정으로 다중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의 경우 예를 들어 내가 아닌 누군가가 남긴 응답, 특히 개인적으로 민감한 이야기가 포함될 만한 질문이나 요청에 대해서도 라이브러리에서 직접 삭제해주지 않으면 기록이 남을 수도 있다는 점이다. 플랫폼에 따라서는 내가 쓰는 공유 계정이 다른 겜스고 구독 이용자에게도 공유될 수 있으므로 상황에 따라서 주의 또는 관리가 필요하다. (물론 그런 점에 있어서는 제 값을 주고 직접 자신만 쓰는 계정을 만드는 편이 좋겠지만) 가격 면에서 이득을 볼 수 있는 만큼, 자연히 감수해야 할 지점이 있는 것이다.
다만 챗GPT의 공유 계정을 이용 시에는 임시 대화(새로운 채팅 - 임시 채팅 시작) 기능을 활성화 해 내 대화 내용을 챗GPT 메모리가 학습하지 않도록 하고 기록 자체를 일정 기간(최대 30일) 동안만 보관 가능하도록 할 수 있다. 참고적으로, 공유 계정이 아닌 개인 계정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인 'Rita'도 겜스고에서 지원한다. Rita는 챗GPT 외에도 제미나이, 클로드, 미드저니 등의 주요 모델을 텍스트, 이미지, 영상, 음성에 걸쳐서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한편 챗GPT의 경우에는 공유 계정이 아닌, 본인 계정에 충전하는 방식으로도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내 경우에는 업무적으로 주로 퍼플렉시티 프로를 개인적으로 유료 구독해서 사용하지만, 퍼플렉시티의 장점을 놓치지 않으면서도 겜스고를 통해 챗GPT 플러스 기능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겜스고에서 이용할 수 있는 AI 툴만 하더라도 제미나이, 감마, 그록, 클로드, 미드저니 등이 있고, 그 외 소프트웨어의 경우에도 노드VPN이나 캔바, 슈퍼 듀오링고 등이 눈에 띈다. 각각의 서비스마다 겜스고를 통해 얻을 수 있는 할인의 폭이 다르고, 수시로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등의 한시적인 혜택들도 제법 자주 등장하는 듯하다. 아마도 그만큼 한국 시장에서의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한 방향인 것으로 보인다. 결제 후 즉시 계정에 액세스 할 수 있다는 점, 비밀번호 설정 등 가능한 선에서 계정을 직접 관리할 수도 있다는 점, 그리고 온라인 채팅을 통한 고객지원도 운영하고 있어 서비스를 처음 이용하는 이들에게도 비교적 높은 접근성을 가지고 있다.
#겜스고 #GamsGo
상기와 같이 겜스고의 서비스 상세 내용에 대해서는 아래 경로를 통해서 확인 및 이용할 수 있다.
https://www.gamsgo.com/partner/Zvf7P
프로모션 코드: RJNZ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