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립 소셜 클럽]에서 만나요 :)
어느 날 찾아온 영화가 제게는 오락에 그치지 않고 타인과 생각, 감상을 나누는 매력적인 콘텐츠가 되었습니다. 영화에 대해 쓰고 말하는 활동을 통해 생각과 취향을 적극 표현할 줄 아는 사람이 되었고, 동시에 타인의 이야기를 경청하는 사람이 될 수 있었어요. 포스터나 굿즈, DVD와 블루레이도 수집하기 시작하면서 점점 통장이 텅장이 되어가고 있습니다만, '덕질'은 세상을 바꿀 수 있다고 (진지하게) 믿어요. 혹시 영화를 보고 그냥 ‘좋았다’, ‘감동적이었다’ 하고 잊어버리시진 않나요? 우리 함께, 각자의 취향과 생각을 영화로 나눠요! 영화가 더 재미있어질 거예요.
[프립 소셜 클럽] 영화모임 - '영화가 깊어지는 시간'을 소개합니다.
영화가 끝난 뒤 극장 문을 나서는 순간 우리의 머리와 마음 속에서는 또 다른 영화가 시작됩니다. 물론 극장은 어둡고 조용해야 하는 공간이므로 창문이 없지만, 우리가 함께 영화에 대해 나누는 곳에는 창문이 있을 거라는 상상을 해봅니다. A라는 사람의 생각은 어떤지, 또 B라는 사람의 생각은 어떤지 배려를 담아서 함께 들여다보고, 노크도 해보고, 그렇게 한 편의 영화를 갖고도 우리의 대화는 시간 가는 줄 모르고 깊어졌으면 합니다. 창문은, 꼭 완전히 열어젖히지 않아도 안팎을 볼 수 있습니다. 영화를 매개로 처음 만난 사람들과 함께하는 동안 우리는 서로의 경계를 알맞게 지키며 각자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는, 낯선 타인이자 가까운 취향 공동체가 됩니다.
-그동안 영화를 혼자서만 보고 생각하기에 2% 아쉬웠던 분
-영화에 대한 폭넓은 견해와 감상을 접하고 싶은 분
-타인과의 열려 있는 대화를 원하는 분
-"영화 어땠어?"라는 물음에 "재밌었어" 이상의 이야기를 나누고 싶은 분
-영화에 대해 나만의 글을 써보고 싶은 분
-자신이 쓴 영화리뷰에 대해 피드백을 받고 싶은 분
-매달 세 번째 토요일 오후 3시, 서울 서초-강남 권역에서 만납니다. (언주역 인근 '펀에듀스페이스'로 예정하고 있어요.) 본 모임의 자세한 내용은 프립 소셜 클럽의 상세 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장소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1회차) 9월 21일(토) 15:00
-영화의 대화(1): 영화 <휴고>(2011)에 관하여, 호스트가 준비한 발제 내용을 중심으로 자유로운 이야기를 나눕니다.
2회차) 10월 19일(토) 15:00
-영화 글쓰기(1): 영화에 대한 글을 시작하는 방법과 노하우를 전해드립니다.
-영화의 대화(2): 영화 <패터슨>(2016)에 관하여 각자 짧은 글쓰기 시간을 가진 뒤, 글을 바탕으로 영화에 대한 이야기를 나눕니다.
3회차) 11월 16일(토) 15:00
-영화의 대화(3): 영화 <컨택트>(2016)에 관하여, 호스트가 준비한 발제 내용을 중심으로 자유로운 이야기를 나눕니다.
4회차) 12월 21일(토) 15:00
-영화 글쓰기(2): 영화 글쓰기(1)에 이어서, 좋은 글쓰기를 위한 팁을 전해드립니다.
-영화의 대화(4): 영화 <쓰리 빌보드>(2017)에 관하여 각자 짧은 글쓰기 시간을 가진 뒤, 글을 바탕으로 영화에 대한 이야기를 나눕니다.
-4개월간의 참가비는 149,000원입니다. 공간 대여 및 프로그램 준비를 위해 쓰입니다.
-단, 신청하시기에 앞서 저를 통해 직접 문의 주시면, 4개월 참가비의 20%를 할인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할인은 결제 과정에서 할인코드를 입력해 적용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는 인스타그램 @cosmos__j 혹은 이메일 mapside2@naver.com 을 통해 말씀해주시면 됩니다. '프립 소셜 클럽'을 신청하고자 한다고 말씀해주세요. :)
상기 기재한 내용은 프립 소셜 클럽 '영화가 깊어지는 시간'의 상세 페이지에 담긴 내용 중 일부입니다. 프립 소셜 클럽 '영화가 깊어지는 시간'에 대해 더 많은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링크)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참가 모집은 첫 모임 이틀 전인, 9월 19일(목) 자정까지입니다.
*좋아요, 덧글, 공유는 글쓴이에게 많은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