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동진 Feb 10. 2020

신작 '클로젯' 1위, 아카데미 레이스 본격 시작

2020년 2월 2주차 주말 박스오피스 외

63번째 'DJ의 시네마 레터'입니다. (이 연재는 본 매거진을 통해 매주 월요일에 업로드합니다.) <기생충>의 아카데미 시상식 4관왕 소식이 들려온 월요일 저녁에 업로드하는 2020년 2월 두 번째 주 주말 박스오피스 순위 1위부터 10위까지입니다. 건강하고 평안한 한 주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2월 7일(금) ~ 2월 9일(일))



1위<클로젯>


*순위 변동: 신규 진입

*주말 관객 수: 48만 9,358

*누적 관객 수: 68만 1,181

*스크린 수(상영횟수): 1,192개(18,794회)

*좌석 판매율: 14.76%

-

*관람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2월 5일

*개봉 주차: 1주

-

*주말 매출액: 43억 9,235만 

*누적 매출액: 59억 6,661만 

*배급: CJ엔터테인먼트

*현재 예매율: 12.9% (2위)


2월 두 번째 주말 1위는 하정우, 김남길 주연의 <클로젯>이 가볍게 가져갔습니다. 당초 예상과는 달리 <버즈 오브 프레이>가 전혀 상대가 되지 않았기 때문인데, 비록 <클로젯>이 1위를 했지만 관객 수 자체는 저조한 편입니다. 누적 100만 관객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만, 여러 시장 상황으로 극장 자체가 위축된 터라 그 이상의 기록은 크게 기대하기 어렵겠습니다.




2위<버즈 오브 프레이(할리퀸의 황홀한 해방)>


*순위 변동: 신규 진입

*주말 관객 수: 16만 6,182

*누적 관객 수: 26만 0,399

*스크린 수(상영횟수): 946개(13,143회)

*좌석 판매율: 7.40%

-

*관람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2월 5일

*개봉 주차: 1주

-

*주말 매출액: 15 3,571만 

*누적 매출액: 23억 4,052만 

*배급: 워너브러더스코리아(주)

*현재 예매율: 12.4(3위)


2위는 워너와 DC의 신작 <버즈 오브 프레이(할리퀸의 황홀한 해방)>입니다. '버즈 오브 프레이'라는 코믹스 자체가 비교적 인지도가 높지는 않은 편이기는 하지만, '할리퀸'이라는 캐릭터에 기대기에는 영화 자체의 힘이 따라주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주말 동안 불과 16만 관객을 동원하면서 첫 주 누적 관객 30만 명이 채 되지 않는 상황입니다. 북미에서는 다행히 1위로 데뷔했지만 역시 3,330만 달러라는 특별할 것 없는 성적이네요. 제작비 자체가 아주 높은 수준은 아니지만 더 분발해줘야겠습니다. 국내에서는 반등의 여지가 더 없겠습니다만.



3위<남산의 부장들>


*순위 변2계단 하락

*주말 관객 수: 15만 8,754

*누적 관객 수: 458만 0,105

*스크린 수(상영횟수): 834개(9,739회)

*좌석 판매율: 11.50%

-

*관람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1월 22일

*개봉 주차: 3주

-

*주말 매출액: 14억 2,018만 

*누적 매출액: 397억 9,749만 

*배급: (주)쇼박스

*현재 예매율: 2.9(7위)


2주간 1위를 차지했던 <남산의 부장들>이 두 계단 내려와 3위를 기록했습니다. 지난 주말보다 68% 정도 관객 수가 줄어 하락 폭 자체는 큰 편이지만 시장이 워낙 줄어든 탓에 체감상으로는 무난한 하락처럼 보이기도 하네요. <남산의 부장들>의 누적 관객 수는 현재 458만 명입니다. 470~480만 명 선에서 종영하게 되겠군요.


*DJ의 <남산의 부장들> 리뷰: (링크)



4위<히트맨>


*순위 변동: 2계단 하락

*주말 관객 수: 9만 9,867

*누적 관객 수: 234만 8,211

*스크린 수(상영횟수): 694개(7,058회)

*좌석 판매율: 11.09%

-

*관람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1월 22일

*개봉 주차: 3주

-

*주말 매출액: 8억 3,128 

*누적 매출액: 201억 5,167만 

*배급: 롯데엔터테인먼트

*현재 예매율: 1.5% (13위)


4위는 <남산의 부장들>과 마찬가지로 두 계단 하락한 <히트맨>입니다. 누적 관객 수 234만 명을 기록 중입니다. 이제 주말 관객 10만 명 아래로 떨어졌지만, 비교적 성공작의 반열에 올랐다 할 수 있을 만한 성적입니다.



5위<극장판 미니특공대: 공룡왕 디노>


*순위 변동: 신규 진입

*주말 관객 수: 3만 4,089

*누적 관객 수: 4만 2,306

*스크린 수(상영횟수): 483개(2,113회)

*좌석 판매율: 14.10%

-

*관람 등급: 전체 관람가

*개봉일: 2월 6일

*개봉 주차: 1주

-

*주말 매출액: 2억 6,686만 

*누적 매출액: 3억 3,281 

*배급: (주)리틀빅픽처스

*현재 예매율: 0.7(23위)


5위는 새로 개봉한 애니메이션 <극장판 미니특공대: 공룡왕 디노>입니다. 개봉 시기가 썩 좋지 못했다고 해야 할까요, 누적 관객 4만 2천여 명을 기록 중입니다. 5만 명을 넘어서기 어렵겠습니다.



6위<조조 래빗>


*순위 변동: 신규 진입

*주말 관객 수: 2만 4,444

*누적 관객 수: 3만 6,645

*스크린 수(상영횟수): 276개(1,531회)

*좌석 판매율: 12.88%

-

*관람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2월 5일

*개봉 주차: 1주

-

*주말 매출액: 2억 1,703만 

*누적 매출액: 3억 1,530만 

*배급: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현재 예매율: 2.7% (9위)


6위는 이번 아카데미 시상식 후보작 중에서 비교적 초기에 국내 개봉을 시작한 타이카 와이티티 감독 신작 <조조 래빗>입니다. 누적 관객 3만 6천여 명으로 기대에 비하면 아쉬운 성적인데, 이번 시상식에서도 각색상 1개 수상에 그치면서 적어도 국내에서는 반등의 여지가 별로 없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나마 <페인 앤 글로리>보다야 상황이 낫지만요.



7위<인셉션>


*순위 변동: 2계단 하락

*주말 관객 수: 1만 2,730

*누적 관객 수: 592만 8,845

*스크린 수(상영횟수): 153개(957회)

*좌석 판매율: 9.01%

-

*관람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1월 29일 (재개봉)

*개봉 주차: 2주


-

*주말 매출액: 1억 1,381만 

*누적 매출액: 442억 6,303 

*배급: (주)디스테이션

*현재 예매율: 0.6(25위)


7위는 재개봉 2주차를 맞이한 <인셉션>입니다. 주말 관객 수 1만 2천여 명으로, 재개봉 관객 수 기록은 9만 2천여 명 정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재개봉 관객 수 10만 명을 조금 넘는 선에서 종영하게 되겠군요.



8위<스파이 지니어스>


*순위 변동: 5계단 하락

*주말 관객 수: 7,820명

*누적 관객 수: 44만 6,276

*스크린 수(상영횟수): 228개(832회)

*좌석 판매율: 7.72%

-

*관람 등급: 전체 관람가

*개봉일: 1월 22일

*개봉 주차: 3주

-

*주말 매출액: 6,668만 

*누적 매출액: 36억 6,014만 

*배급: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현재 예매율: 0.3(34위)


8위는 지난 주 대비 5계단 하락한 블루스카이의 <스파이 지니어스>입니다. 주말 관객 수 1만 명 아래로 떨어지면서 사실상 종영 직전이 되겠습니다. 누적 관객 수는 44만 6천여 명입니다.

 


9위<페인 앤 글로리>


*순위 변동: 신규 진입

*주말 관객 수: 7,550

*누적 관객 수: 1만 8,796

*스크린 수(상영횟수): 175개(842회)

*좌석 판매율: 7.45%

-

*관람 등급: 청소년 관람불가

*개봉일: 2월 5일

*개봉 주차: 1주

-

*주말 매출액: 6,201 

*누적 매출액: 1억 4,611만 

*배급: 제이앤씨미디어그룹

*현재 예매율: 2.5% (10위)


9위는 페드로 알모도바르 감독의 신작 <페인 앤 글로리>입니다.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국제장편영화상과 남우주연상 모두 수상하지 못했던 터라 앞서 소개한 <조조 래빗>보다도 국내에서의 흥행은 더 기대하게 어렵게 되었네요. 누적 관객 2만 명을 조금 넘지 못한 첫 주말 성적입니다.



10위<타오르는 여인의 초상>


*순위 변동: 3계단 하락

*주말 관객 수: 6,995

*누적 관객 수: 12만 6,844

*스크린 수(상영횟수): 111개(490회)

*좌석 판매율: 11.76%

-

*관람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1월 16일

*개봉 주차: 4주

-

*주말 매출액: 6,367 

*누적 매출액: 10억 6,135만 

*배급: 그린나래미디어(주), 씨나몬(주)홈초이스

*현재 예매율: 1.6% (12위)


마지막 10위는 <타오르는 여인의 초상>이 차지했습니다. 이번 주에는 주말 관객 수 전주 대비 55%가량 감소해 지난 주까지보다는 아무래도 하락 폭이 다소 크네요. 누적 관객 수 12만 6천여 명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누적 14~15만 명 정도가 종영 시점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 외, 12위는 <나이브스 아웃>, 14위 <포드 V 페라리>, 16위 <미스터 주: 사라진 VIP> 등의 영화들이 있었습니다.




-'현재 예매율' 및 관객 수, 스크린 수 등은 2월 10일(월) 19시 기준입니다.

-'순위 변동'은 10위권 내 순위 등락을 의미합니다.

-좌석 판매율은 해당 영화의 3일간 관객수의 합에서 3일간의 총 좌석수를 나눈 값입니다.((3일간의 관객수/3일간의 좌석수)*100)

-통계 출처는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입니다. 실시간 예매율을 제외한 관객수 등 나머지 자료는 자정에 공개된 이후 하루 동안 전산망 데이터 보정으로 인해 상세 수치의 조정 및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틀린 정보나 잘못된 자료 혹은 오탈자가 있을 경우 덧글로 알려주시면 확인 후 수정하겠습니다.






이번 주에 새로 극장을 찾아오는 주요 개봉작들을 간략히 소개합니다. (주로 세 편 안팎으로만 소개합니다.)


<정직한 후보>


*개봉일: 2월 12일

*감독: 장유정

*출연: 라미란, 김무열, 나문희 등

*배급: (주)NEW


*<부라더>(2017)를 연출한 장유정 감독의 신작인 <정직한 후보>입니다. 라미란, 김무열, 나문희 등의 출연진과 함께 이번에도 코미디 영화로 돌아왔습니다.


*<정직한 후보> 예고편: (링크)








<작은 아씨들>


*개봉일: 2월 12일

*감독: 그레타 거윅

*출연: 시얼샤 로넌, 엠마 왓슨, 플로렌스 퓨, 엘리자 스캔런, 로라 던, 티모시 샬라메, 메릴 스트립 등

*배급: 소니픽처스코리아


*많은 분들이 이 영화를 기다리고 계시겠지요. 이미 이 작품을 포함 일곱 차례 영화화 된 <작은 아씨들>의 각색입니다. <레이디 버드>로 연출력을 인정 받은 그레타 거윅 감독과 시얼샤 로넌이 다시 만난 영화로, 원작보다 여성 캐릭터를 더 잘 살려낸 작품입니다. 엠마 왓슨과 플로렌스 퓨, 로라 던, 티모시 샬라메 등 눈여겨볼 만한 캐스팅도 좋습니다.


*<작은 아씨들> 예고편: (링크)




<문신을 한 신부님>


*개봉일: 2월 13일

*감독: 얀 코마사

*출연: 바르토시 비엘레니아, 엘리자 리쳄벨, 토마시 지엥텍, 알렉산드라 코니에츠나, 레셱 리호타 등

*배급: 알토미디어


*폴란드 영화로 이번 아카데미 시상식 국제장편영화상 후보에 오른 <문신을 한 신부님>입니다. 믿음과 구원에 관해 묵직하면서 날카로운 질문을 던지는 강렬한 영화라고 일단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문신을 한 신부님> 예고편: (링크)




*그 외에 <슈퍼 소닉>, <극장판 원피스 스탬피드>, <졸업>(재개봉), <네크로맨> 등이 개봉합니다.




시네마 레터는 다음 주에도 계속 씁니다.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매월 한 명의 영화인을 주제로 다루는 영화모임 '월간영화인': (링크)

*원데이 영화 글쓰기 수업 '오늘 시작하는 영화리뷰' 모집: (링크)
*글을 읽으셨다면, 좋아요, 덧글, 공유는 글쓴이에게 많은 힘이 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코로나 바이러스로 잠잠해진 극장가 분위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