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정연 Jan 13. 2020

교육자의 길


오늘 글쓰기 숙제 검사를 하면서 좀 기억하고픈 글귀를 기록해둔다. 현장에서 숱한 경험으로 응축해온 나의 결론이기도 하기때문이다.


나는 6학년에 와서 학교에서 새로운 도전을 많이 했다. 선생님은 나에게 여태까지 해보지 못한 것들을 계속 제시해 주셨다. 나는 처음에 힘들었는데 그 이유가 생각을 많이 해야했기 때문인것 같다. 하나씩 해나가면서 어느 순간 내가 많이 성장했다는 걸 느꼈고 뿌듯했다.



나의 역할은 이런 게 아닐까 한다.
교육자는 어떤 식으로든 학생을 그 지점으로부터 점핑업을 할 수 있도록 돕고 가르치는 사람이다.
자기 성장은 결코 공짜로 오지 않는다. 좋은 선생님이 필요한 이유이기도 하다. 그런 선생님으로 남고 싶다.


사진. 학기말 프로젝트, 영화만들기 장면



작가의 이전글 초등에서의 기초학력 문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