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Cozy canvas Jun 01. 2021

[공지/마감] 도서 나눔  - 자연이 일하는 생태텃밭

안녕하세요 딜라이트 입니다.

바로 브런치에 매거진으로 연재 했었던 <나의 작은 생태 텃밭>이 책으로 나오게 되었습니다. 

<나의 작은 생태 텃밭>지난 해 카카오 프로젝트 100에 참여 하면서 만든 것인데요 운이 좋게도 책 제작 지원을 받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독립 출판물로 총 100부가 제작 되었고 비매품이다 보니 시중에서 구할 수 없는 나름의 '리미티드 에디션'이 되었습니다. 

카카오 프로젝트 100 책소개 글


그래서 이 중 일부 도서를 제 브런치 글을 읽어 주시는 분들께 나눔 하려 합니다. 책은 매거진에 기록된 내용에 몇가지를 보충 하였습니다. 


책 구성


Part 1 생태텃밭  

생태 텃밭의 개념이 무엇인지, 자연이 일한다는 것이 무슨 뜻인지, 결국은 쓰레기가 되는 비닐을 사용하지 않고 텃밭을 멀칭하여 흙을 덜 마르게 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 등 그동안 블로그와 브런치를 통해 썼던 글들을 간단하게 정리 하였습니다. 

Part 2 텃밭의 사계절  

봄, 여름, 가을, 겨울에 텃밭에서 자라는 작물들을 중심으로 소개를 했어요. 직접 키우면서 느낀점들도 적었지만 아무래도 내용을 조금 정리하며 쓰다 보니 제한된 정보를 담은 것도 있어요. 그런 경우에는 제 블로그에서 해당 작물을 검색하시면 더 자세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분명히 텃밭에 관련한 책인데 의외로 먹거리 작물이 아닌 꽃들의 정보도 있어서 조금 신기할꺼에요. (물론 제글을 이미 보셨던 분들이라면 익숙하시겠죠)

Part 3 알아두면 쓸데 있는 텃밭 레시피  

이 파트는 앞의 두 파트에 포함 시킬까 하다가 따로 분리 시킨 주제들이에요. 예를 들어서 텃밭에서 핀 꽃은 어떻게 활용 할 수 있는지, 쓸모있는 잡초는 무엇인지 혹은 노지 텃밭이 아닌 실내에서 식물을 키울때 알아두면 좋은 점 등을 적어 보았습니다.



저의 도서에 관심 있으시다면 아래 내용을 확인 하신 후 신청 부탁 드립니다. 


* 신청 인원 : 5명 (선착순)

* 배송, 도서 비용 무료(딜라이트 부담)

신청 링크

https://forms.gle/rhbqL8rEFqyffbPc8


*본 이벤트는 사정에 따라 조기 마감할 수 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겨울에도 허브를 즐기는 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