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회잘알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재홍 Dec 21. 2016

"이것이 실전회계다"

회계에 대한 눈을 뜨게해 줄 신간을 소개합니다.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1463092


제가 글로벌모니터의 김수헌 대표와 공저로 회계 교양서를 출간하였습니다.


제목은 "이것이 실전회계다" 입니다.


브런치에 종종 회계와 관련한 글을 쓰고 있었는데

"기업경영에 숨겨진 101가지 진실, 기업공시 완정정복 등"을 출간하신 김수헌 대표께서 공저를 제안해 주셔서 책을 출간할 기회를 가질 수 있었습니다.


이 책의 차별화된 포인트는 실제 기업의 사례를 통해 회계를 설명했다는 점입니다. 단순히 차변/대변을 구분하고, 계정과목을 설명하는 것을 지양했습니다.




업종별로 다양한 거래의 성격을 설명하였고, 그 거래들이 어떻게 회계처리 되는지,  회계처리 된 숫자는 재무제표에 어떻게 표시되는지, 그렇다면 재무제표에 나타난 숫자들은 어떻게 해석해야 하는지에 중점을 뒀습니다.


쉽게 읽히는 부분도 있고 지분법, 수주산업, 연결회계 쪽은 처음에는 조금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처음 책을 읽으실 때는 스킵하셔도 무방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책을 편집하면서 고급부분은 삭제할까도 고민을 많이 하였습니다. 하지만 경제 기사를 읽으시거나 실제 재무제표를 해석하는데 필수적인 부분이라고 생각되어 과감하게 포함시켰습니다. 독자분들께서 곁에 두고 틈틈히 읽어 보시면 충분히 이해하실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브런치회계에서는 꼭 알아야하는 기본 개념이나 재미있는 사례들을 실었습니다.


저자인 글로벌모니터의 김수헌 대표는 오랫동안 증권/경제부 기자로 활동하였습니다. 회계에 대한 폭 넓은 이해를 바탕으로 풍부한 사례를 발굴하고, 책의 전달력을 강화하기 위해 공을 많이 들였습니다.


"이것이 실전회계다"를 읽으실 독자분들은 회계를 보다 폭넓게 이해하고, 재무제표를 해석하는 실력이 많이 향상될 것이라 믿습니다.


PS) 목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오프라인 서점는 16년 12월 23일에 출시됩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27]재무제표 검토 vs 감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