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복복 Aug 28. 2018

Episode8. 세무 대리인의 선임

처음하는 남자


"A"씨는 이번 부가세 신고하면서 국세청이라는 존재가 주는 막연한 두려움에 당당하게 숨김이 없는데도 불구하고 찝찝하게 상반기 신고를 마무리 하였다.
마무리하면서 개략적인 설명을 들었는데, 이런 신고를 매년 2번씩 해야한다고 한다.
그리고 내 업종에 따라, 매출액에 따라 준비해야하는 자료도 다르고, 의무적으로 해야 하는 일도 다르다고 설명을 들었다. 
이제 사업에만 집중하면 되는데, '혹시 내가 모르는 신고 기한이 있나?' '이번 신고는 제대로 한 걸까?' '뭐 가입해야 하는 것은 없나?' 라는 되묻는 질문과 함께 부가가치세나 소득세가 너무 많이 나올 것 같아 매출이 많이 나와도 걱정, 너무 안나와도 걱정, 본업에 집중하지 못하고 생각의 방향이 이상한 곳으로 흘러가고 있었다.

이러한 고민에서 벗어나고자 당장에라도 세무대리인을 구해 상담을 받고 당장 내가 걱정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를 명확하게 규명해야했다.



이번에는 세무대리인을 선임하고, 이에 따라 최우선적으로 진행되어야 하는 절차에 대해서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1. hometax.go.kr 에서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 후 [조회/발급] 선택


2. 우측 세무대리정보에서 [나의세무대리수임동의] 혹은 이미 다른 사람이 있다면 [나의세무대리인 해임] 후 동의


3. [동의여부] 체크하고 [확인]


이상으로 세무대리인 수임동의가 완료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좋은 세무대리인 만나시길 바랍니다 :)






매거진의 이전글 Episode 7. 청년기업지원사업 바우처 안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