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강원도] 국내 평창여행(in 대관령, 봉평 주변)

ft.휘닉스파x 평창_ 한국의 알프스 주변 힐링코스

어느새 올해 가을이 지나갈 무렵인10월. 바람을 쐬러 가고 싶었는데 기온군과 날씨양이 쾌청하니 국내 어디든 좋겠다 생각했다. 그러다, 청명하고 푸르른 숲과 나무가 울창하고 사시사철 서늘한 강원도 산지 쪽을 생각했는데 마침 평창군을 여행할 기회를 잡았다.

휘닉스파크(호텔 or 리조트) 평창 패키지 상품(어텀 어게인 PKG). 겨울엔 스노보드 & 스키 스포츠로 유명한 이곳이지만, 그 외 시즌엔 이렇게 휴양도 가능하다. 난 휘닉스파크에 몇 년 사이 이번에 3번째쯤 방문하게 되었는데, 평창을 넘어 강원도에서도 대단지 휴양 리조트라고 할만하게 규모도 크고 시설이 잘 돼 있어서 가족 단위로 많이 가는 곳으로 알고 있다. 인근에 비슷한 곳은 횡성군에 웰리힐리파크가 있으나 휘팍이 더 크다고 함.

 아무튼 이 상품도 휴양 레저의 오랜 노하우를 가진 곳인 장점을 살려 생각보다 구성이 알찼고, 이용객이 많지 않은 최근 가을에 잘 다녀왔다. 주말을 껴서 보단, 시간을 낼 수 있다면 평일에 다녀오는 게 팁이라면 팁. 정보 위주로 요약해 간단히 작성해본다.

휘닉스파크(휘팍) 공식 홈페이지 및 기재 내용


평일, 오전 업무 끝나자마자 서울에서 평창으로 출발, 3시간 이내 소요. 3대 목장 중 <대관령 양 떼목장>으로, 입장이 4시 반에 마감(5시 반에 관람 종료)이어서 바로 갔다.

평창 대관령_ 양떼목장

양떼목장으로 가는 초입 주차장)
도보 입장가능 입구


봉평시장 내 <봉평 현대막국수>. 비빔메밀+메밀전 조합으로 저녁식사. 착한 가격에 무난한 맛



4성급 시설 휘닉스파크 호텔(최근에 지은 듯한 깔끔함) & 리조트(는 연식이 조금은 있으나, 관리가 잘 된다고 생각)


호텔 1층서 와인 수령 가능한 <아베토 페어링 마켓>

CU휘닉스평창센타프라자 아래 B1 오락실게임장 - 스트리트파이터, 마리오카트 등 보유. 한 판에 500~1000원 이상씩 하는데, 카드로 결제 가능해서 편했다.

더킹오브파이터즈
농구 슛하기 게임
총으로 과녁 맞히기 게임(슈팅)

수령한 와인(추가금 내고 더 좋은 와인으로 교환 가능)

인근 도보 5분 교촌치킨에서 포장


휘닉스파크 평창호텔_ 숲뷰 일출
휘닉스파크평창_ 조식

휘닉스파크평창 사우나(블루동에 위치) - 깔끔하고 좋았음(사람 없을 때라 더욱)


휘닉스파크평창 패키지(PKG)_ 모바일 이용권(이용 시 차감 표시 실시간 반영)으로 편리하게 이용함


겨울에 스노보드 & 스키로 유명한 <휘닉스파크 평창>이지만, 가을같이 날씨 좋을 때 평일에 가서 한적하게 보내고 오는 것도 좋으니 추천한다.


<N사 지도>

A: CU 휘닉스평창센타프라자

강원특별자치도 평창군 봉평면 태기로 174 센터플라자


B: 교촌치킨 휘닉스봉평점            

강원특별자치도 평창군 봉평면 태기로 151


C: 휘닉스평창호텔            

강원특별자치도 평창군 봉평면 태기로 174


D: 휘닉스평창 루지랜드            

강원특별자치도 평창군 봉평면 태기로 174


E: 휘닉스찜질방 힐링센터            

강원특별자치도 평창군 봉평면 태기로 306-7 휘닉스 찜질방

작가의 이전글 10여 년 만에 다시 시작하는 스쿼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