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책 리뷰] 당신의 사랑은 무엇입니까

사랑은 인생에서 몇 번 오지 않는 기적

<당신의 사랑은 무엇입니까> 김수영(골든벨 소녀) 저

몇 년 만에 이 책을 다시 읽었다. 그때는 좋아하는 사람도 없었고, 그저 사랑에 대한 호기심과 갈망으로 그저 '눈으로만' 읽었었다.


하지만 최근 그때와 다른 점은, 오랜만에 사랑의 감정을 느꼈었다는 것. 그래선지 내용을 더 곱씹으면서 읽었다. 아래는 이 책의 장점을 적은 짧은 후기.


1. 기획력

- 단순히 사랑에 대한 호기심과 탐구로 끝나는 게 아니라, 실제로 그 의미에 대해 부딪히며 몸으로 배워 체득, 깨닫는 과정을 기획


2. 실행력

- 기획의 생각으로만 그칠 수 있는 것을, 작가님이 노력해서 얻은 ‘언어 구사‘를 무기로 무대를 전 세계로 실행. 이건 보통 행동력이 있지 않고는 해내기 어려운 일


3. 교훈

- 사랑에 대한 생각을 바탕으로 전 세계 실제 사랑하고 있는 사람들을 만나 인터뷰를 한 내용으로, 단 하나의 정답은 없어도 ‘각자의 답‘으로 사랑을 하고 있다는 교훈으로 끝맺음


어쩌면 요즘 사랑을 논한다는 것이 사치일 수도, 어려울 수도 있는 한국 사회지만 그럼에도 전 세계에서 사랑하고 있는 사람들의 사례를 통해 용기를 낼 수 있게 해주는 마법서.


두고두고 어쩌다, 종종 읽어봐도 좋을 책이라 생각한다.

#골든벨소녀 #김수영 작가님의 기획력, 그리고 훌륭한 실행력으로 써주신 이 책을 읽으며 새삼 고마움을 느꼈다.

작가의 이전글 위드코로나 뜻과 현황, 위드코로나가 미칠 영향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