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아 Jan 15. 2024

무제

알아볼 수 없도록

내 목은 어디 있나요?

내 팔과 어깨는 어디에 있죠?

내 허리는, 허리는 어디에 있나요? 내 목소리 들리나요?


배수아 작가님과 정영문 작가님을 몰래 좋아했었다.


그분들의 긴 목이 부러웠었다.


기린 같은 목, 가늘게 찢어진 눈, 어디서 많이 본 듯한데,

그렇다. 아빠네!!


공백을 계속 기다렸다. 무익한 공백, 유익한 공백..


공백에서 기다렸다. 뭐가 나올지, 그런데 쓰고 싶었다.


아무도 모를 말들을 혼자서 읊조리고 싶었다.


누구에게도 피해가 가지 않는 무해한 글들을, 싸지르고 싶었다.


제 목은 어디에 갔죠? 제 손가락은요?

제 목소리는 나오지 않네요.

슬프네요.


제 목소리는 어디로 간 걸까요?


안녕, 또다시 할게요!

매거진의 이전글 숨구멍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