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티몬 디자인스토리 Jul 06. 2017

우리 아이 티모니와 쑥쑥 자라요!  

티몬 X남양유업 성장 카드 바우처 제작기

BX랩에서 일하다 보면 언제나 새로운 업무 미션이 주어지게 됩니다. 이번 소개해 드릴 미션은 티몬과 남양유업에서 공동으로 진행한 산후조리원 바우처 제작기입니다. 

이 작업의 시작은 간단한 유관부서의 메일로 전달되었죠. "남양유업에서 산후조리원을 방문할 때 함께 산모님들에게 전달해 드리는 홍보용 티몬 할인 쿠폰 제작을 부탁 드립니다. 카드에 제작된 난수 번호를 티몬 쿠폰창에 입력할 수 있도록 간단하게만 디자인 부탁드려요. 00일까지 시안 전달 부탁드립니다^^"

?

간. 단. 하.게?!

이런 메일을 받을 때마다 작업을 담당하는 사람은 혼란스럽기 마련입니다. "읭?! 정말 숫자만 넣을 수 있게 간단하게 디자인하면 되는 건가?"라는 의문을 가지기도 합니다. 그러면 안될 것 같은 내면의 의구심이 들어서 일까요? 그리고 그 결론은 항상 티몬을 경험하는 고객을 위하여 '조금 더 특별한 것'을 만들어 보자 라는 결론에 도달하게 됩니다. 그것이 난수 번호가 담긴 작은 할인쿠폰이더라도 말입니다.




문제 인식.

BX랩은 문제가 주어지면 그것을 해결해야만하는 특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문제 해결은 역시 BX랩이지요... 처음 문제 인식은 "버리지 않는 쿠폰카드를 만들어보자"로 시작하였습니다. 그리고 "무엇과 함께 티몬 쿠폰을 주어야 산모들이 티몬을 더욱 특별하게 느낄 수 있을까?"를 고민하며 "산후조리원 산모들이 가장 필요한 잇템"을 찾는 것으로부터 진행하였습니다. 짧은 시간에도 예미맘 못지않은 열정으로 스터디를 하였다고 자부합니다.

 




목표 설정.

스터디에 나온 아이템은

1) 아이가 자고 있어요 스티커 2) 종이 모빌 3) 가랜드 4) 아이 턱받이 5) 아이 손수건 6) 젖병 집게&젖병 솔 7) 실제 판매되고 있는 육아용품(면봉, 물티슈,  샘플 로션 외) 8) 입체 쿠폰북 등이었습니다. 무엇을 해도 이상 할 것이 없는 아이템이었지만, 뭔가 1%가 부족한 느낌이었습니다. SNS를 살펴보니 아이의 탄생일마다 특별한 메시지와 함께 사진을 찍는 성장 카드가 눈에 띄었습니다. 티몬에게는 티모니 캐릭터가 있었기에 기존에 판매되는 제품보다 귀엽고 깜찍하게 만들어 놓는다면, 산모들에게 계속 쓸 수 있는 유용한 아이템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쓰임새 있는 트렌드 가득한 아이템으로 말이죠.

 

트러스티의 유아 시절




컨셉.

귀엽고 깜찍한 성장 이벤트 카드 + 티모니 

성장카드와 티몬과의 접점은 캐릭터와 카드 뒷면에서 답을 찾았습니다. 앞면에는 티몬의 홍보로 비칠 요소는 최대한 배제하였습니다. 그저 티모니의 이미지가 담긴 카드가 아이의 모습과 잘 어울리도록 귀엽고 사랑스러운 티모니 캐릭터와 카피로만 채웠습니다. 그 대신 뒷면에는 아이의 첫 이벤트마다 성장을 기록하는 메시지와 함께 초모 맘에게 필요한 육아팁을 넣은 후 그 육아팁에 맞는 티몬 상품을 추천해 드렸습니다. 이 카드를 받는 산모분들 티몬의 팁으로 육아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말이죠.

성장 카드는 아이의 빅 이벤트를 기록할 수 있도록 총 7장으로 구성하였습니다.

성장카트와 티몬 추천상품 소개




완성된 시안.

이런 비하인드로 탄생한 티모니 성장 카드를 공개합니다! 짜잔~ 

티모니라는 캐릭터가 들어가서 기존 성장 카드보다 깜찍함이 뿜뿜!


봉투를 펼치면 성장 카드와 쿠폰이 짜잔!


완성된 카드들



예쁜 아기와 함께 찍어보세요!





마치며.

BX랩의 크고 작은 미션들은 언제나 처음 요청과는 다른 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합니다. 성장 카드 작업 역시 마찬가지였다고 생각도 됩니다. 단순 쿠폰 제작 방식이 아닌 성장 카드라는 색다른 아이디어를 제안드렸고, 그 방식을 제안해 드렸을 때 유관부서에는 당황스러움보다는 만족스러운 피드백을 전달해 주곤 합니다. 고객의 경험을 중시하며 문제를 풀어나가는 것! 그것이 BX랩이 문제를 고민하고 또 고민하는 이유입니다. 그런 맥락에서 종종 SNS를 보다가 사랑스러운 아이와 함께 티모니 성장 카드가 있는 모습을 볼 때면 작은 보람을 느낍니다!

빠른 시간에 해결해야 하는 과제였기에 다소 부족한 점이 많았던, 티모니 성장 카드 제작기! 재미있게 읽으셨기를 바라며~ 다음은 어떤 미션이 BX랩을 기다리고 있을지, 모두 기대해주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소소한담 #2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