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티몬 디자인스토리 Dec 28. 2017

몬스터 어벤져스

티몬에 몬스터급 혜택이 돌아왔다!

어벤져스라고 하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시나요?

보통 최강의 슈퍼히어로들이 나오는 영화 "어벤져스"가 떠오르실 겁니다.

티몬에서도 영화 어벤져스의 슈퍼히어로 멤버들 만큼 강력한 혜택으로 프로모션이 진행 중인데요,

이 몬스터 어벤져스 프로모션이 어떻게 진행되었는지 그 과정을 설명해 드리려고 합니다.




몬스터 어벤져스의 시작?


몬스터 어벤져스 프로모션이 본격적으로 시작된 건 11월에 진행된 몬스터 11days 프로모션부터였습니다.

몬스터 11 days 프로모션은 단 4일(11/09~11/12) 동안만 티몬에서 판매가 가장 높았던 BEST 딜을 하루에 11개씩 특가로 신규 오픈하며, 6대 카드사로 결재 시 최대 11% 추가 할인 혜택을 같이 드리는 프로모션이었습니다. 4일 동안 진행된 프로모션은 고객분들의 성원에 힘입어 매일 매진 행진을 이루며 성공적으로 마무리 지었는데요, 이것으로 티몬의 고객사랑이 끝이었을까요? 아녔습니다.


12월 몬스터 세일의 시작으로 몬스터 어벤져스로 다시 돌아왔습니다!

과연 몬스터 어벤져스 프로모션의 혜택은 어떻게 업그레이드되었을까요?


더 좋은 혜택으로 돌아온 몬스터 어벤져스!


4일간 짧게 진행했던 프로모션 기간은 12월 한 달 동안 진행 하고요, 매일 오픈되는 BEST 특가 딜의 개수와 카드사 즉시 할인율이 더 업그레이드되었답니다! 이런 매력적인 혜택 구성을 우리는 어떻게 전달해야 할까요?

그것의 저희의 미션이었는데요.. 그 미션을 어떻게 풀어 보았는지 살펴볼까요?




어떻게 전달할까?


프로모션 디자인을 제작하기에 앞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부분은 크게 2가지였습니다.

프로모션 혜택을 강조하고 그 매력적인 혜택 구성을 고객들에게 직관적으로 전달하는 것!


#오브젝트

일단 디자인 전체적인 룩을 생각할 때 어벤져스라는 프로모션처럼 고객들이 직관적으로 알 수 있는 "어벤져스"의 오브젝트가 필요했습니다. 사실 오브젝트는 고민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이미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티몬에는 이미 5명의 몬스터들이 존재하니까요! (모르시는 분들은 티모니소개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5명의 티모니들 중 리더인 스마티는 쇼핑에 문제가 생기면 뚝딱 해결해주는 똑똑한 녀석입니다.

그래서 이 녀석을 몬스터어벤져스 프로모션의 메인 오브젝트로 결정하여 디자인을 진행했습니다.


오늘의 주인공 스마티!

 

#컬러

몬스터어벤져스는 몬스터 세일에 속해있는 하나의 프로모션이라 전체적인 디자인은 몬스터 세일의 디자인 룩과 함께 맞춰 디자인을 진행했습니다. 메인/서브 컬러를 결정할 때도 몬스터 세일의 컬러와 같은 톤의 컬러와 포인트가 될만한 컬러 2가지를 서브 컬러로 결정하여 몬스터 세일 디자인과 이질감이 없도록 디자인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혜택 강조

프로모션 디자인을 하면서 특히나 중요하게 생각했던 혜택 강조를 위해 몬스터 어벤져스에서 판매되는 딜의 썸네일을 별도의 가이드로 진행하였습니다. 한눈에 해당 프로모션의 딜이라는 걸 인지 할 수 있게 몬스터 어벤져스 딱지를 부착한 썸네일로 고객들이 더 쉽고 빠르게 쇼핑을 할 수 있도록 유도했습니다.



#직관적 정보전달

직관적으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프로모션 디자인 내에 불필요한 설명은 배제하고 강조해야 할 부분에만 포인트를 주어 디자인을 진행하였습니다.

MOBILE 화면
PC 화면



끝으로


몬스터 어벤져스 프로모션 제작기를 잘 보셨나요?

12월 한 달간도 고객님들의 사랑을 듬뿍 받은 몬스터 어벤져스 프로모션! 앞으로도 고객님들을 위해 보다 좋은 혜택으로 사랑받을 수 있는 티몬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티모니언들의 NEW 탐험 일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