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첫 번째 크리에이티브센터의 경험들
매거진 수요일은 티몬의 크리에이티브센터 사람들이 한 주간 경험하며 영감을 받았던 모든 것들을 짤막하게 기록합니다.
매거진 수요일 #54. 2월의 첫 번째 경험
Prada Warehouse (for the Prada FW 2018 Men's and Women's fashion show)
1월 15일 Parad FW 2018 Men's and Women's fashion show 가 'Prada Warehouse"에서 열렸습니다. AMO 디자인 스튜디오가 제작한 것으로 밀란 남동부에 있는 창고를 프라다의 다면적인 본질이 살아숩쉬는 곳, 몽환적이고 초현실적인 장소로 바꾸었습니다. 섹션별로 여러 가지 크기들의 운송용 나무박스들이 공간을 메우고 있으며, 형형색색의 빛이 비치도록 만들었습니다. 각각의 사물들에는 Prada만의 다양성의 나타내는 Prada graphic이 그려져 있는데요, 이것은 컬렉션에 반복해서 등장하는 모티브들로, 상자 속에 담긴 물건들에 대한 추측이 가능하게 합니다. 이번 패션쇼는 Ronan&Erwan Bouroullee 팀/ Konstatntin Grcic/ Herzog&de Meuron팀/ Rem Koolhaas 의 4팀의 디자이너들이 각각의 스타일로 나일론 소재를 재해석한 것인데요, 시적(poetic), 실용적, 기술적, 미적 4가지 측면에서의 디자인을 엿볼 수 있습니다.
사진출처 : http://www.prada.com/en/collections/fashion-show/man-fw-2018.html?video=undefined
35년 만에 새로운 모습을 선보인 다이어트 콜라
1982년 처음 론칭한 이래로 No.1 제로칼로리 음료 판매를 지키고 있는 다이어트 콜라가 2018년 새로운 도전을 합니다. 이 프로젝트는 2년에 걸쳐 완성되었는데요, 심층적으로 고객들이 원하는 맛과 크기 등을 리서치해 4가지 새로운 맛이 탄생했습니다. 그러면서 전체적인 브랜딩과 패키지 디자인에 변화를 주었습니다. 기존에는 사람들에게 익숙한 빨간 콜라캔에서 빨간색 영역을 로고에만 사용하고 나머지를 실버 컬러를 사용해 다이어트 이미지를 주었다면, 강한 컬러 볼드 라인을 이용해 다이어트 콜라에 이미지를 부각하며 다른 맛에도 적용해 동일한 경험을 주었습니다. 맛과 제품의 장점을 절묘하게 보여주는 패키지 디자인, 최소한으로 최대를 보여주기 위한 고민과 결과물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사진출처 : http://www.coca-colacompany.com/stories/diet-coke-relaun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