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화 쿠폰 제작기
올해 3월 부터 티켓몬스터에서는 온라인 마케팅 채널을 통해 개인화된 고객 경험을 구축하기 위한 통합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개인의 성향과 경로에 따른 적합한 메시지를 보내, 그 결과를 바탕으로 최적의 고객 서비스로 유도하는 마케팅 캠페인입니다.
이는 고객 개인에게 가장 적당한 혜택을 제공하는것이 목적입니다.
컨셉을 잡아라 - "받으면 기분좋은?" "기대감" "행운"을 가져다주는 이미지는 어떤게 있을까?
황금열쇠/비밀상자/요술램프/황금쿠폰/드림캐처/타로카드 ..등. 가장 어울리는 이미지를 정리 하였습니다.
행운을 가져다 주고 비밀스러운 이미지이면서, 개인이 카드를 직접 뽑아 점괘를 풀어나가는 '타로카드'컨셉으로 접근했습니다.
5가지 티모니를 활용한 카드이미지를 제작!!
위 티모니 타로카드의 행운 점괘가 보이듯이 5가지의 타로카드별 템플릿으로 디자인하여 고객에게 랜덤 형식으로 보여지도록 제작하였습니다.
타로카드 각각의 이미지는 카테고리 또는 특정분류를 의미하며
스크롤을 통해, 나에게 가장 잘 맞는 쿠폰과 자신이 고민중인 상품을 콕 찝어 혜택을 전달할 수 있도록 구분 되었습니다.
개인화 Activation Campaign을 진행함로써 온라인마케팅 채널에서 개인화된 경험을 통합 관리할 수 있고 캠페인 자동화를 통해 생산성을 높일 수 있었습니다.
지난 한달간 총 11개의 개인화 프로모션으로 개인 맞춤형 혜택을 제공해 왔습니다.
앞으로도 더욱 고객에게 가장 잘 맞는 혜택을 드리기위해 연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