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티몬 디자인스토리 Oct 20. 2016

내맘을 어떻게 알았지?

개인화 쿠폰 제작기



개인화 Activation Campaign 목적


올해 3월 부터 티켓몬스터에서는 온라인 마케팅 채널을 통해 개인화된 고객 경험을 구축하기 위한 통합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개인의 성향과 경로에 따른 적합한 메시지를 보내, 그 결과를 바탕으로 최적의 고객 서비스로 유도하는 마케팅 캠페인입니다.

이는 고객 개인에게 가장 적당한 혜택을 제공하는것이 목적입니다. 



개인화 프로모션 아이덴티티를 잡아라!


컨셉을 잡아라 - "받으면 기분좋은?" "기대감" "행운"을 가져다주는 이미지는 어떤게 있을까?

황금열쇠/비밀상자/요술램프/황금쿠폰/드림캐처/타로카드 ..등. 가장 어울리는 이미지를 정리 하였습니다.




나에게 어떤 행운이? 운빨쿠폰


행운을 가져다 주고 비밀스러운 이미지이면서, 개인이 카드를 직접 뽑아 점괘를 풀어나가는 '타로카드'컨셉으로 접근했습니다.

5가지 티모니를 활용한 카드이미지를 제작!!

물(스마티)/달(에너제티)/바람(트러스티)/태양(위티)/인연(스위티)


위 티모니 타로카드의 행운 점괘가 보이듯이 5가지의 타로카드별 템플릿으로 디자인하여 고객에게 랜덤 형식으로 보여지도록 제작하였습니다.


타로카드 각각의 이미지는 카테고리 또는 특정분류를 의미하며 

스크롤을 통해, 나에게 가장 잘 맞는 쿠폰과 자신이 고민중인 상품을 콕 찝어 혜택을 전달할 수 있도록 구분 되었습니다. 


끝으로


오늘도 나의 운빨이 궁금하다면?

개인화 Activation Campaign을 진행함로써 온라인마케팅 채널에서 개인화된 경험을 통합 관리할 수 있고 캠페인 자동화를 통해 생산성을 높일 수 있었습니다.

지난 한달간 총 11개의 개인화 프로모션으로 개인 맞춤형 혜택을 제공해 왔습니다.

앞으로도 더욱 고객에게 가장 잘 맞는 혜택을 드리기위해 연구하겠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티몬 지역 정보 서비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