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티몬 디자인스토리 Oct 27. 2016

티몬 꿀딜 상품을 한 곳에!

꿀딜 다이렉트 경로 제작기

티몬의 차별화 프로모션 꿀딜,

어떻게 하면 더 쉽고 빠르게 볼 수 있을까?


티몬은 고객에게 파격적인 혜택을 전해드리는 "꿀딜"이라는 쿠폰 혜택으로 차별화를 만들었습니다.

그런데 그동안 꿀딜 다이렉트 경로가 없어 고객들과의 다양한 혜택 커뮤니케이션 및  인지도가 부족하다는 판단을 하였고꿀딜만을 모아놓은 공간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꿀딜 탭 디자인의 목표

꿀딜탭 디자인의 목표는

- 심플한 구조로 다양한 꿀딜 상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

- 자연스럽게 스크롤은 내리되, 명확한 카테고리 그룹을 나눠 고객들의 혼란을 줄인다.

로 시작하였습니다. 



그 결과 꿀딜 탭은,

상품에 집중도를 높일 수 있도록 디자인 요소들의 강약을 조절하여 가볍게 만들었고, 시각적 자극을 최소화하여 자연스럽게 스크롤이 되도록 디자인하였습니다.


시원한 사이즈의 배너는 현 페이지에 대한 정보를 명확하게 보여줌과 동시에 운영 확장성을 고려한 사이즈로 제작이 되었고, 상품보다 배너가 더 잘 보이는 오류를 피하기 위해 background color를 유지했습니다.

또한, 다양한 딜 이미지로 복잡함을 느낄 고객들을 위해 고정 타이틀과 그룹명을 직관적으로 명시함으로써 자극을 최소화시켰습니다.


한 카테고리의 꿀딜 상품들 노출이 끝나면, 다른 추천 카테고리가 보여 새로운 카테고리의 꿀딜 상품으로 이동이 가능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최하단에는 꿀딜 베스트라는 공간을 만들어 인기 높은 상품을 보여주도록 구성했습니다.




추천 카테고리는,

새로운 카테고리의 꿀딜을 보여주는 연결 통로로써 직관적인 이미지를 사용하여 망설임 없이 선택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습니다.  




끝으로,

꿀딜 상품의 집합소가 된 새로운 공간이 많은 고객들에게 유용하게 사용되었으면 합니다.

방대한 상품을 가진 티몬은 센스 있는 큐레이션으로 고객들에게 상품을 보여줘야 하는 의무가 있으니까요! 

앞으로 우리는 티몬을 사용하는 고객들의 삶이 더 유쾌하고 윤택해질 수 있도록 많이 고민하고 실천하겠습니다. 기대해주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내맘을 어떻게 알았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