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티몬 꿀딜 상품을 한 곳에!

꿀딜 다이렉트 경로 제작기

by 티몬 디자인스토리

티몬의 차별화 프로모션 꿀딜,

어떻게 하면 더 쉽고 빠르게 볼 수 있을까?


티몬은 고객에게 파격적인 혜택을 전해드리는 "꿀딜"이라는 쿠폰 혜택으로 차별화를 만들었습니다.

그런데 그동안 꿀딜 다이렉트 경로가 없어 고객들과의 다양한 혜택 커뮤니케이션 및 인지도가 부족하다는 판단을 하였고, 꿀딜만을 모아놓은 공간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01.png



꿀딜 탭 디자인의 목표

꿀딜탭 디자인의 목표는

- 심플한 구조로 다양한 꿀딜 상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

- 자연스럽게 스크롤은 내리되, 명확한 카테고리 그룹을 나눠 고객들의 혼란을 줄인다.

로 시작하였습니다.

02.png



그 결과 꿀딜 탭은,

상품에 집중도를 높일 수 있도록 디자인 요소들의 강약을 조절하여 가볍게 만들었고, 시각적 자극을 최소화하여 자연스럽게 스크롤이 되도록 디자인하였습니다.


시원한 사이즈의 배너는 현 페이지에 대한 정보를 명확하게 보여줌과 동시에 운영 확장성을 고려한 사이즈로 제작이 되었고, 상품보다 배너가 더 잘 보이는 오류를 피하기 위해 background color를 유지했습니다.

또한, 다양한 딜 이미지로 복잡함을 느낄 고객들을 위해 고정 타이틀과 그룹명을 직관적으로 명시함으로써 자극을 최소화시켰습니다.


한 카테고리의 꿀딜 상품들 노출이 끝나면, 다른 추천 카테고리가 보여 새로운 카테고리의 꿀딜 상품으로 이동이 가능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최하단에는 꿀딜 베스트라는 공간을 만들어 인기 높은 상품을 보여주도록 구성했습니다.


브런치_스페셜탭_꿀딜전용_Android.png



추천 카테고리는,

새로운 카테고리의 꿀딜을 보여주는 연결 통로로써 직관적인 이미지를 사용하여 망설임 없이 선택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습니다.


브런치_추천카테고리.png



끝으로,

꿀딜 상품의 집합소가 된 새로운 공간이 많은 고객들에게 유용하게 사용되었으면 합니다.

방대한 상품을 가진 티몬은 센스 있는 큐레이션으로 고객들에게 상품을 보여줘야 하는 의무가 있으니까요!

앞으로 우리는 티몬을 사용하는 고객들의 삶이 더 유쾌하고 윤택해질 수 있도록 많이 고민하고 실천하겠습니다. 기대해주세요!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내맘을 어떻게 알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