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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티몬 디자인스토리 Feb 04. 2016

티몬의 미모 담당 어벤져스 군단

크리에이티브센터 마케팅 디자인 유닛






잘 만든 마케팅 디자인 

열 이벤트 안 부럽다 


마케팅 디자인 유닛은 티몬의 모든 프로모션 / 브랜드 캠페인 / 전사 기획전 / 전사 이벤트 / 기획전 가이드 등의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쉽게 말해 티몬의 혜택을 연구하는 유닛이라고  정의할 수 있겠습니다.

센터에서 유닛을  소개해야 한다는 미션을 받고 우리 유닛을 어떻게 설명하면 좋을까...?? 고민해 보니.

우리 유닛의 수식어는  "Benefit + Sales" 라는 두 단어가 포인트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좋은 역량을 갖춘 디자이너들이 티몬의 판매촉진 을 위해서 마케팅 조직과 협력하고 있으며, 

서비스의 최전방에서 어떻게 하면 고객에게 '혜택'을 즐겁게 전달 할 수 있을지에 대해 연구하고 있습니다. 




혜택에 대한 뷰를 

함께 만들어 낸다는 것! 


고객의 흥미를  유도해야 한다는것, 

바로 고객의 시선을 잡아내는 메시지,  그리고 그 내용을 시각화 한 디자인


시선을 잡아내는 메시지를 구성하기 위해 마케팅 디자인을 위한 고유의 레이아웃과 서체 활용법을 연구 합니다.

 + '혜택' 이라는 정보의 표현을 위해 가격과 할인율 등의 정보를 적절한 방법으로 노출시키고

 + 간결하고 쉬운 문장으로 한 번에 읽힐 수 있도록 텍스트의 레이아웃을 구성하며

 + '손실회피' 심리를 극대화 하기 위해 이벤트 기간과 혜택의 소진속도를 가늠 할 수 있는 정보를 적절하게 배치 합니다. 


또한 시선을 사로잡는 비주얼이 모든 프로모션의 중심에 있는데요 이는 

 + 티몬 서비스의 브랜드와 해당 프로모션 또는 시즌의 상징성을 적당하게 배합하는것

 + 시즌기간동안 생산되는 이미지의 통일감

 + 이를 통하여 서비스를 경험하는 고객들이 유쾌하게 들뜬마음으로 쇼핑을 둘러볼 수 있는 분위기 조성

을 하게 됩니다. 



급할수록 더 잘 뽑으니  

좋지 아니한가  


마케팅이라는 행위가 시장의 상황이나 서비스의 상황 고객의 요구등에 따라 짧은시간에 순발력있게 응대해야 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은데요 이들 중에 정말 초! 긴급한 상황을 우리는 어벤져스라고 부릅니다^^

이러한 이슈들은 일정이 따로 없습니다. 프로세스도 없습니다. 


당장! 지금 바로! 오늘 안으로! ASAP! 이라는 수식어가 붙는데요.
이런 상황을 우리는 [어벤져스 출동]이라고 외치고 있습니다.

티몬에서 진행했던. [꿀데이]가 이렇게 시작을 했고, 주말 게릴라 세일/깜짝 쿠폰/개인화 쿠폰 등등 크고 작은 건들이 긴급으로 진행되었죠.





예고 없이 찾아오는 잦은 어벤져스 출동에도 당황하지 않고 [지금 필요한 디자인이 가장 멋진 디자인이다!] 를 모토로 스피드+퀄리티 두 가지를 놓치지 않는다는 기본적인 디자인 마인드와 유쾌한 소통으로 대처해주고 있는 우리 마케팅 디자이너들!  

그래서 우리는 어벤져스 유닛입니다! 


올해도 한번.... 어디 한번 해볼까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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