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CREMA Dec 18. 2020

크리마는 2020년을 어떻게 보냈을까?


안녕하세요, 크리마입니다 :)

 

여러분, 2020년 건강하게 잘 보내셨나요? 올해는 건강만 지켜도 한 해를 잘 보낸 거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참 다사다난했습니다. 특히, 코로나로 인해 일상생활이 멈춰버리면서 많은 사람들이 어려움을 겪었죠. 크리마는 이런 상황 속에서 몸과 마음이 지치지 않도록 어느 때보다 더 노력했고, 다행히도 2020년을 건강히 잘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연말을 맞아 크리마는 코로나 예방을 어떻게 해왔는지, 또 올 한 해는 어떻게 보냈는지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크리마가 코로나를 예방하는 방법


1. 전원 원격 근무 실시


사실 크리마는 코로나 이전부터  팀의 상황에 맞춰 원격 근무를 시행해 오고 있었습니다.  팀마다 차이는 있지만, 보통 매월 정해진 일수 내에서 선택적으로 원격 근무를 해왔죠. 그러던  올해 2  세계적으로 코로나 확진자급증하면서 크리마 멤버 전원 원격 근무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서로 간의 접촉을 최소화하는 것이 개인과 모두를 위한 최고의 방역이라 생각했기 때문인데요. 다행히 크리마는 예전부터 원격 근무에 대한 생각이 열려 있었고, 멤버들도 원격 근무에 익숙해져 있었던 터라, 다른 회사들에 비해 빠르게 전원 원격 근무를 시행할  있었습니다. 덕분에 크리마 멤버들은 2020년을 안전하게 보낼  있었답니다!


원격 근무 출퇴근을 알리는 크리마 멤버들


2. 화상 회식


크리마에는 분기 회식, 워크숍, 소풍, 윷놀이, 모두의 식사 등 다양한 행사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활동들을 통해 평소 업무 접점이 없었던 멤버와 이야기도 나누고, 색다른 경험을 함께 즐기며 즐거운 추억들을 쌓아 왔었습니다. 하지만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 모든 행사가 취소되고, 전원 원격 근무가 실시되면서 서로 간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줄어들어 버렸죠. 더구나 이런 상황이 기약 없이 지속되다 보니 멤버들도 조금씩 무기력해지는 게 보이더군요.


그래서 멤버들의 일상에 조금이나마 활기를 불어넣고자 화상 회식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참석은 자유였으며, 참여하는 멤버들에게 일정 회식 비용을 지급했습니다. 물론, 음식 없이 화상 회식에 참여해 토크만 즐겨도 무관했죠. 결과는 대성공! 그동안 업무 외에 나누지 못했던 다양한 이야기들을 쏟아내느라 정신없었고, 서로가 먹방 유튜버가 된 듯한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무료한 일상에 내린 단비 같다며 다들 즐거워했죠. 멤버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화상 회식은 지금까지도 각 팀의 소규모 점심/저녁 회식으로 이어지고 있답니다!


각자의 집에서 화상 회식을 즐기는 크리마 멤버들



3. 온라인 자기개발


크리마는 개인의 성장 없이, 팀이 성장할 수 없고, 팀 성장 없이 회사가 성장할 수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오래전부터 다양한 방법으로 개인의 성장을 돕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하나를 꼽아 보자면 자기개발비 지원을 통해 더 많은 걸 배우고 경험할 수 있도록 하고 있는데요. 멤버들은 이를 통해 업무와 관련된 활동뿐만 아니라 운동, 미술 등 여러 가지 취미 활동도 할 수 있죠. 업무 지식을 쌓는 것도 중요하지만 몸과 마음을 성장시키는 것 또한 매우 중요하다고 보기 때문에, 자기개발비를 매우 폭넓게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자기개발비 활용은 코로나 이전에도 활발했지만, 코로나 발생 후 열기가 더욱 뜨거워졌습니다. 크리마 멤버들에게 그 이유를 물어보니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져 왠지 모를 우울감과 무기력함이 몰려와 새로운 걸 해보면 괜찮아질 것 같아 온라인 클래스들을 적극 활용했다.’고 해요. ‘다양한 온라인 강의를 정신없이 수강하다 보니 코로나 블루를 예방할 수 있었던 것 같다.’는 의견도 많았죠. 코로나로부터 몸과 마음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한 크리마 멤버들! 정말 대단하죠?



크리마 멤버들이 들은 온라인 강의 일부


2020년, 크리마의 핫이슈


1. 크리마, 완전체로 다시 태어나다!


이미 눈치챈 분들도 계시겠지만, 사실 크리마는 (주)크리마 랩과 (주)크리마 팩토리 이렇게 두 개의 법인으로 나누어진 회사였습니다. 랩은 개인화 쇼핑몰 생성/관리 시스템 nuvo를 개발해 운영 중이었고, 팩토리는 장바구니 리마인딩 서비스를 개발해 운영하고 있었죠. 그러던 중 서로 인연이 닿아 랩의 개발력과 디자인 능력, 팩토리의 시장 파악 능력과 기획력 등 서로의 강점을 살려 지금의 크리마 리뷰 서비스를 함께 만들게 되었습니다. 크리마 리뷰 서비스는 시장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게 되었고, 이를 계기로 랩과 팩토리는 장기적 관점에서 합병 계획을 수립하게 되었죠.


그사이 함께 꾸준한 성장을 만들어왔고, 크리마 타겟과 크리마 핏 서비스도 개발해 온라인 쇼핑 운영에 꼭 필요한 솔루션 회사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올해 크리마 랩과 크리마 팩토리의 합병이 완료되면서 크리마는 완전히 하나가 되었죠. 이로써 크리마는 더욱 견고해졌고, 같은 목표를 향해 힘차게 달려 나갈 수 있게 되었답니다. 앞으로 더욱 끊임없이 발전해가는 크리마의 모습을 기대해 주세요!


크리마 뉴 로고


2. 크리마 IN 성수동!


또 하나의 빅 이벤트는 바로, 크리마가 압구정에서 성수동으로 이사했다는 건데요. 합병 후 회사 규모는 물론, 인원도 2배가 되면서 더 넓은 공간이 필요해 이사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코로나로 인해 많은 멤버들이 원격근무를 하고 있지만, 일상을 되찾은 뒤 사무실에서 시간을 보낼 멤버들을 생각하며 인테리어에 정말 많은 신경을 썼습니다. 오피스 공간과 라운지 공간을 나누어 일과 휴식이 자연스럽게 공존하도록 만들었죠. 또, 성수동이 한눈에 보이는 위치라 뷰가 아주 끝내준답니다. 코로나만 아니었으면 많은 분들 초대해 사무실 구경도 시켜드렸을 텐데 말이죠! 그래서 너무 아쉬운 마음에 '크리마 뉴 오피스 투어'를 준비했으니 마음껏 구경해 주세요! 크리마는 앞으로 멋진 공간에서 더욱 멋진 프로덕트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지켜봐 주세요!

크리마 뉴 오피스 투어 영상


3. 신규 기능이 촤르르르륵!


합병, 넓은 사무실로의 이사 등 기분 좋은 부스터가 작동되면서 크리마는 올 한 해 정말 다양한 신규 기능들을 선보였습니다.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분들이 소비자들에게 더욱 만족스러운 쇼핑 경험을 전달하실 수 있도록 말이죠.   


크리마 리뷰: 동영상 리뷰

동영상 리뷰는 상품의 크기나 상태, 이용방법 등이 직관적으로 보이고, 구매자의 상품 경험을 보다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어 소비자의 빠른 구매 결정에 도움이 됩니다. 기존 텍스트 리뷰, 포토리뷰 외에 동영상 리뷰가 더해지면서 소비자는 정보가 더욱 풍성한 리뷰를 제공받아 온라인 쇼핑 리스크를 줄일 수 있고, 판매자는 상품 판매 증가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크리마 타겟: 리뷰 작성 리마인딩 캠페인

 상품 구매 후 리뷰를 작성하지 않은 회원을 대상으로 리뷰 적립금 지급 기한 만료 전에 리뷰 작성을 리마인딩 해주는 기능입니다. 문자 메시지/알림톡/팝업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적립금 지급 기한 안내와 리뷰 작성 시 수령 가능한 적립 금액이 함께 안내되어 고객의 리뷰 작성을 더욱 적극적으로 유도할 수 있습니다.


크리마 핏: 핏 통합 위젯

 상품의 실측 사이즈 표 뿐 아니라, 사이즈 추천, 사이즈 피드백, 사이즈 비교 기능까지 한 번에 제공하여 고객이 사이즈 정보를 쉽게 인지하고,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사용성을 높였습니다.    


크리마 핏: 사이즈 피드백 유사핏

 상품과 비슷한 핏 감과 사이즈를 가진 유사 상품의 피드백을 소비자에게 전달합니다. 신상품처럼 사이즈에 대한 피드백이 전혀 없는 상품에서도 사이즈 피드백을 제공할 수 있어 소비자의 사이즈 고민을 더욱 줄여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크리마 리뷰 서비스 내 가로 스크롤 위젯과 구매 옵션 위젯, 핏/타겟 관리자 페이지 리뉴얼  등 다양한 기능이 개발되어 제공 중에 있으며, 곧 출시될 기능들도 한가득 준비되어 있답니다! 내년에는 더 신기하고, 새로운 기능을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려요!


4. 크리마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크리마는 온라인 쇼핑몰 운영에 꼭 필요한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고, 서비스의 완성도를 높이는데 집중해온 덕에 올해도 많은 고객사분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코로나로 인해 오프라인 기반의 대형 브랜드 업체들이 온라인 자사몰 강화에 나서면서 크리마를 정말 많이 찾아주신 해였어요. 그동안 1600여개의 고객사분들이 크리마 서비스를 잘 이용해 주시고, 좋은 사례를 많이 만들어주신 덕분에 올해도 LG생활건강, 대웅제약, 이랜드 패션사업부, 지오다노, 잇츠한불 등 많은 고객사분들이 크리마를 선택해 주셨답니다. 크리마를 믿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 더 좋은 서비스로 보답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올해는 생각지도 못했던 바이러스로 인해 전 세계의 일상이 정지되면서 참 많은 것을 포기해야 했었는데요. 어려움이 많은 한 해였음에도 불구하고, 크리마를 믿어주시고 또 2020년을 함께 마무리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2021년에는 더욱 발전된 서비스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크리마 리뷰 솔루션이 궁금하다면 ? ► https://bit.ly/3kAO9bx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신가요? 크리마의 전문 컨설턴트와 상담을 진행해보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전지적 크리마 시점 : 크리마 뉴 오피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