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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CREMA Jan 29. 2021

크리마 고객사 거래액 5.4조 원을 주목해야 하는 이유

크리마 솔루션



크리마 고객사 연간 거래액은 크리마의 주요 성과 중 하나입니다. 이를 통해 크리마의 성장과 서비스 발전 가능성을 엿볼 수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오늘은 2021년을 맞아 2020년 주요 성과와 연간 거래액 추이를 살펴보고, 크리마의 연간 거래액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더불어, 크리마의 2021년 계획도 함께 공유할 예정이니 기대해 주세요!


크리마의 2020년 핵심 성과


1. 고객사 1,700여개 달성!


크리마는 2013년 소호몰을 중심으로 본격적인 서비스 제공을 시작했습니다. 리뷰 올인원 솔루션 ‘크리마 리뷰', 개인화 마케팅 솔루션 ‘크리마 타겟', 사이즈 추천 솔루션 ‘크리마 핏'을 통해 온라인 쇼핑 시 소비자의 쇼핑 편의성 향상과 판매자의 관리 효율성 증대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그 결과 크리마 서비스는 기존 소호 고객사의 온라인 쇼핑몰 성장에 효과적으로 기여할 수 있었고, 2019년에는 코오롱, 휠라, 탑텐, 폴더 같은 대형 브랜드까지 고객사로 유치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2020년, 본격적으로 브랜드 시장 확장이 이루어지면서 롯데홈쇼핑, LG전자, 동국제약, 대웅제약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많은 대형 브랜드 고객사와 함께하게 되었습니다. 이로써 크리마는 작년 한 해 소호 시장에서 브랜드 시장으로 성공적인 확장을 이루어냄과 동시에 1,700여개 고객사를 달성하는 쾌거를 이루었죠!


2. 연간 거래액 5.4조 원 달성!


크리마 고객사 연간 거래액


크리마 고객사 연간 거래액은 2016년 1조 1천억 원을 시작으로 2017년 2조, 2018년 3조 6천억 원, 2019년 4조 6천억 원, 2020년 5조 4천억 원을 달성했습니다. 거래액은 매년 약 1조 원씩 증가했으며, 이렇게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로는 소호 시장에서 브랜드 시장으로 성공적인 확장을 꼽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주목할 점은 1,700여개 고객사의 연간 거래액 5.4조 원을 소화하며 생산되는 다양하고 풍부한 양질의 데이터 활용입니다. 이를 통해 현재 제공하고 있는 ‘크리마 리뷰', ‘크리마 타겟', ‘크리마 핏' 서비스의 깊이를 더할 수 있기 때문이죠. 뿐만 아니라, 다양하고 풍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온라인 쇼핑몰 운영에 더욱 도움되는 새로운 서비스 개발도 가능합니다. 그럼, 이를 바탕으로 2021년에는 어떤 기능을 출시할 예정인지 아래에서 알려드릴게요.


크리마의 2021년을 기대해주세요!


1. 데이터 기반 신규 기능 출시


크리마 리뷰

크리마 리뷰에서는 리뷰 분석과 기능 개선을 위해 자연어 처리를 기반으로 한 각종 신규 기능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예를 들어 리뷰 본문의 키워드를 분석해 리뷰에서 주로 언급되는 키워드를 파악하고, 주요 키워드 별로 리뷰를 보여줄 수 있죠. 뿐만 아니라 감정 분석을 통해 키워드별로 소비자들이 어떤 부분을 긍정적 또는 부정적으로 보는지 알 수 있습니다. 판매자는 이를 통해 상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응을 직관적으로 볼 수 있어 소비자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포인트, 상품 보완이 필요한 부분 등을 쉽게 파악할 수 있게 됩니다. 즉, 상품에 대한 소비자의 생각을 즉각적으로 볼 수 있어 상품에 대한 부정적인 반응에 보다 빠른 대응이 가능해지죠. 이외에도 이미지 분석 기술을 활용한 기능도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크리마 타겟

크리마 타겟에서는 개인화 상품 추천 기능 고도화를 통해 소비자에게 더욱 정확도 높은 개인화 상품을 추천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판매자는 이를 통해 소비자에게 보다 적극적으로 상품을 추천할 수 있고, 수익 창출 증대를 기대할 수 있죠. 뿐만 아니라 더욱 많아진 온라인 쇼핑 소비자의 실제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유형을 심도 있게 분석하고, 각 고객을 한층 더 세밀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업데이트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크리마 핏

크리마 핏은 머신러닝을 더욱 고도화시켜 다양한 의류 상품에서 보다 정확한 사이즈 추천을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뿐만 아니라 사이즈 선택 시 필요한 정보를 보다 직관적으로 보여주기 위해 여러 업데이트도 꾸준히 진행할 예정이죠. 소비자는 이를 통해 이전보다 쉽고 빠르게 정확한 사이즈를 선택할 수 있고, 판매자는 사이즈 반품을 줄임으로써 운영 비용 절감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2. 해외 진출


크리마는 작년부터 해외 이커머스 플랫폼 대응을 준비해왔습니다. 작년 한 해 동안 해외 진출 초석을 다지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고, 2021년 본격적인 해외 진출을 앞두고 있죠. 올해 상반기에는 해외 이커머스 플랫폼 진출을 시작으로, 해외 시장에 최적화된 솔루션 개발 및 고도화를 통해 적극적으로 해외 고객사를 확보해 나갈 예정입니다. 글로벌로 나아가는 크리마를 기대해주세요!


크리마는 멈추지 않겠습니다.


2020년 크리마는 소호 시장에서 브랜드 시장으로 성공적인 확장을 이루어냄과 동시에 많은 양질의 데이터를 축척해왔는데요. 2021년에는 모아 온 데이터 활용을 통해 크리마 리뷰, 크리마 타겟, 크리마 핏 서비스의 깊이를 더하고, 온라인 쇼핑몰 운영에 도움이 되는 새로운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입니다. 온라인 쇼핑에 최적화된 솔루션 스타트업에서 데이터 스타트업으로 한 단계 진화하는 크리마의 모습을 보시게 될 테니, 2021년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크리마 홈페이지 ▶︎ https://www.cre.m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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