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CREMA Sep 27. 2021

구매자의 구매 경험을 더욱 효과적으로 보여주는 방법

크리마 리뷰



온라인 구매는 오프라인과 달리 소비자가 상품을 직접 체험할 수 없습니다. 특히, 구매 경험이 전혀 없는 상품은 판매자가 제공하는 정보만으로 쉽게 구매 결정을 내리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소비자들은 상품을 직접 경험할 수 없는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실제 구매자들이 작성한 ‘리뷰'를 살피며 구매 위험 요소 파악, 실제 만족도, 실물 등을 확인합니다. 리뷰는 소비자의 구매 여부를 결정짓는 중요 포인트인 셈이죠. 


하지만, 리뷰를 봐도 구매자의 구매 경험이 제대로 파악되지 않아 구매를 망설이거나 미루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정형화된 이미지와 텍스트만으로는 구매 경험을 표현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다 보니, 정보를 제대로 파악할 수 없는 경우가 발생하죠. 그럼, 어떻게 해야 구매자의 구매 경험을 더욱 효과적으로 보여줄 수 있을까요?



크리마 리뷰 ‘동영상 리뷰'기능을 이용해 보세요!


크리마 리뷰 ‘동영상 리뷰’ 기능은 텍스트와 이미지만으로 표현하기 어려웠던 구매자 경험을 생동감 넘치게 전달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상품의 크기나 상태, 이용 방법 등을 직관적으로 보여주기 때문에 소비자의 빠른 구매 결정에 큰 도움을 주죠. 크리마 리뷰는 이러한 동영상 리뷰의 장점을 극대화하기 위해 크게 세 가지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크리마 리뷰의 '동영상 리뷰' 예시


1. 쉽고 빠른 동영상 리뷰 업로드


크리마 리뷰의 ‘동영상 리뷰’는 배송 완료 시점에 구매자에게 발송되는 개인 맞춤형 리뷰 작성 링크와 쇼핑몰 로그인 시 나타나는 리뷰 작성 유도 팝업창에서 작성할 수 있습니다. 미리 촬영된 동영상 파일을 업로드하거나 리뷰 작성 중 영상을 바로 촬영해 올릴 수 있으며, 작성된 동영상 리뷰는 리뷰 게시판 내에서 자동으로 재생됩니다. 동영상 외에도 이미지와 텍스트 리뷰를 함께 업로드할 수 있어 구매자들이 더욱 다양한 리뷰를 남길 수 있습니다. 소비자는 정보가 더욱 풍부해진 리뷰를 제공 받음으로써 쇼핑 실패 리스크를 줄이고, 판매자는 상품 판매 증가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리뷰 작성 예시


2. 다양한 위젯을 통한 동영상 리뷰 노출


구매자가 남긴 동영상 리뷰는 크리마 리뷰에서 제공하는 모든 위젯에서 노출이 가능합니다. 원하는 위치에 원하는 위젯을 설치할 수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언제 어디서든 쉽게 다양한 구매 경험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의 이목을 집중시켜 상품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상품 상세 페이지 내에 더 오래 머무르게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동영상 리뷰 위젯 노출 예시


3. 고도화된 데이터 처리 및 안정적인 트래픽 관리


동영상 리뷰는 텍스트 리뷰와 포토 리뷰에 비해 큰 용량을 가지고 있어, 데이터 처리에 고도화된 기술과 세심한 트래픽 관리가 필요합니다. 크리마는 LG전자, 코오롱, 이랜드 등 약 1,900개 고객사로부터 작성되는 리뷰 데이터를 모두 소화해내는 탄탄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쌓아온 다양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서버 과부하 걱정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안정적이고, 수준 높은 동영상 리뷰 기능을 개발했습니다.   



크리마 리뷰의 새로운 기능들을 기대해 주세요!


크리마 리뷰 서비스는 소비자들이 실제 구매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최대한 많이 확인할 수 있도록 리뷰 작성률을 높이고, 작성된 텍스트 리뷰와 포토 리뷰를 쇼핑몰 내 어디서든 쉽게 볼 수 있는 환경 조성에 집중해왔습니다. 이제는 한발 더 나아가 구매자의 경험을 보다 생생하게 전달하고, 정보성이 풍부한 여러 가지 형태의 리뷰를 제공해 소비자가 더욱 쉽고, 빠르게 구매를 결정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 업데이트에 힘쓰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크리마 리뷰 신규 기능 소식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크리마 홈페이지 ▶︎ https://bit.ly/37TnYdu

동영상 리뷰 안내문서 ▶︎ https://guidebook.cre.ma/b467cbf7-5fc0-4852-8a40-6e52a5973959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신가요? 크리마의 전문 컨설턴트와 상담을 진행해보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소비자의 사이즈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가장 완벽한 방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