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CREMA Sep 30. 2021

크리마 핏은 AI로 상품 실측 데이터를 확보합니다!

크리마 핏


크리마는 소비자의 사이즈 고민을 해결하고, 사이즈 문제로 인한 판매자의 비효율 적인 비용 감소를 위해 '크리마 핏' 서비스를 개발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다량의 사이즈 데이터, 상품 구매 데이터 등을 학습한 인공지능(AI)이 소비자에게 딱 맞는 사이즈를 추천할 뿐만 아니라, 사이즈 비교, 사이즈 피드백 기능을 통해 손쉽게 사이즈를 예측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크리마 핏의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관련 데이터 연동이 필요한데, 그중에서도 ‘상품 실측 치수 데이터' 연동이 매우 중요합니다. 


크리마 핏 '사이즈 추천', '사이즈 비교', '사이즈 피드백' 기능 예시


크리마 핏은 기본적으로 실측 사이즈 데이터 연동을 위한 API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실측 정보가 데이터베이스 형태인 경우 핏 API를 통해 크리마로 손쉽게 연동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온라인 쇼핑몰들이 실측 정보를 데이터베이스 형태로 가지고 있지 않고, 저마다 다른 형태의 사이즈 표를 활용하고 있어 데이터 연동에 어려움이 있죠. 그래서 크리마 핏은 쇼핑몰마다 다른 상품 실측 데이터 관리로 인한 데이터 연동 문제 해결을 위해, 자체 개발한 ‘이미지 분석 AI - 사이즈 표 데이터 추출 (OCR)’ 기술을 도입했습니다.



‘이미지 분석 AI - 사이즈 표 데이터 추출 (OCR)’ 기술로 더욱 쉽게 데이터를 추출해보세요!


이미지 분석 AI - 사이즈 표 데이터 추출 (OCR) 기술 소개

‘이미지 분석 AI - 사이즈 표 데이터 추출 (OCR)’ 은 인공지능 이미지 분석 처리 기술을 활용해 상품 페이지 내 수많은 이미지 중 사이즈 표 이미지를 찾아내고, 광학 문자 인식(OCR) 기술을 통해 이미지로부터 실측 항목과 치수를 추출해 주는 기능입니다. 쇼핑몰 상세 페이지 내에 상품별 실측 사이즈 정보를 하나하나 직접 입력하지 않아도 인공지능을 통해 간편하게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즉, 기존에 상품 실측 데이터를 따로 관리하고 있지 않아도, 상세 페이지 내 사이즈 표 이미지만 있으면 언제든 실측 데이터를 추출할 수 있죠. 


특히 해당 기술은 종합몰에서 그 진가를 발휘합니다. 다수의 브랜드가 입점한 쇼핑몰은 브랜드마다 각기 다른 이미지 형태의 사이즈 표를 활용하고 있어 상품의 실측 데이터를 확보하기 어렵고, 그로 인해 크리마 핏 서비스 도입에 제한이 있었기 때문이죠. 하지만 이번 기술 개발을 통해 이제 종합몰에서도 정교한 사이즈 추천 서비스가 가능하며, 단일 브랜드를 운영하는 쇼핑몰 역시 실측 사이즈를 효율적으로 데이터화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크리마 핏의 발전을 기대해 주세요!


이번 ‘이미지 분석 AI - 사이즈 표 데이터 추출 (OCR)’ 개발로 대형 입점형 쇼핑몰들의 실측 데이터 연동 문제가 해결되면서, 더욱 많은 쇼핑몰들이 크리마 핏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를 토대로 누적된 데이터를 적극 활용해 사이즈 추천, 사이즈 비교, 사이즈 피드백 기능을 고도화해 온라인 쇼핑 시 모든 고객들이 고민 없이 사이즈를 선택하고, 쇼핑몰 운영자 역시 사이즈 문제로 인한 교환, 환불 등의 고충을 덜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계속해서 발전해가는 크리마 핏을 지켜봐 주세요!





크리마 홈페이지 ▶︎ https://bit.ly/3OQauzD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신가요? 크리마의 전문 컨설턴트와 상담을 진행해보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구매자의 구매 경험을 더욱 효과적으로 보여주는 방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