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마 핏
어느 때보다 온라인 쇼핑이 활성화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들은 여전히 본인에게 맞는 사이즈, 원하는 핏감의 사이즈 선택을 어려워합니다. 왜 그럴까요?
보통 소비자는 온라인에서 의류 상품을 구매할 때, 구매 리뷰와 상품 실측 치수를 통해 나와 비슷한 체형이 구매한 사이즈, 핏 감, 특정 신체 부위 치수 등을 확인한 후 사이즈를 결정합니다. 사이즈 선택 실패를 줄이기 위해서는 위 두 가지 사항을 꼭 확인해야 하죠. 하지만, 의류 카테고리는 다른 상품 카테고리에 비해 신상품 업로드 주기가 빨라 사이즈 선택에 도움되는 리뷰가 없을 때가 많습니다. 그렇다 보니 사이즈 예측을 어려워하는 소비자가 줄지 않고, 사이즈를 어림잡아 구매하거나 아예 구매를 포기하는 경우가 계속 발생하죠.
크리마는 이러한 소비자의 사이즈 고민을 해결하고, 사이즈로 인한 교환/반품률을 개선하기 위해 ‘크리마 핏' 솔루션을 개발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크리마 핏 솔루션은 사이즈 추천, 사이즈 피드백, 사이즈 비교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오늘은 수집된 리뷰가 없어도 사이즈 예측에 도움이 되는 사이즈 추천 기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리마 핏 사이즈 추천 기능은 간단한 신체 정보만 입력하면,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소비자의 체형에 가장 적합한 사이즈를 추천해주는 기능입니다. 내게 맞는 사이즈가 무엇인지 감을 잡지 못하는 소비자들에게 도움이 되죠. 특히, 해당 상품에 수집된 리뷰가 없거나 사이즈가 다양해 선택이 어려운 경우 소비자들이 쉽고, 빠르게 내게 맞는 사이즈가 무엇인지 확인할 수 있어 상품 판매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럼, 크리마 사이즈 추천 인공지능은 어떤 방식으로 사이즈를 추천하는 걸까요?
크리마는 크리마 리뷰 솔루션을 통해 실제 상품을 구매한 고객이 남긴 사이즈 피드백, 고객 체형, 평소 구매 사이즈 등의 데이터와 온라인 쇼핑몰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상품 정보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이렇게 수집된 약 800만 개의 사이즈 데이터와 미리 연동해둔 상품 실측 치수 데이터는 사이즈 추천 인공지능을 학습시키는 데 사용되죠. 그리고 학습을 마친 사이즈 추천 인공지능에 고객 체형 정보가 입력되면 각 상품별로 고객 체형에 맞는 최적화된 사이즈가 추천됩니다.
1. 범용성 높은 인공지능
크리마 핏 사이즈 추천 인공지능은 신상품뿐만 아니라 구매 데이터가 없는 신규 쇼핑몰에서도 소비자에게 맞는 사이즈를 추천할 수 있습니다. 사이즈 추천 인공지능은 크리마를 이용하고 있는 모든 온라인 의류 쇼핑몰의 데이터를 학습했기 때문에, 상품 실측 치수 데이터만 있으면 별도의 데이터 수집 기간 없이 바로 이용할 수 있죠. 뿐만 아니라, 크리마를 이용할수록 운영 중인 온라인 쇼핑몰의 데이터가 사이즈 추천 인공지능에 추가 학습되어 더욱 정확도 높은 사이즈 추천이 가능합니다.
2. 카테고리별로 최적화된 사이즈 추천
크리마 핏은 상품 특징을 구분하는 100여 개 이상의 카테고리 기준이 있어 상품 카테고리를 매우 정교하게 분류합니다. 예를 들어, A상품이 스키니진일 때 하의-긴바지-스키니진으로 분류한 후 해당 상품이 하이웨스트인지 골반 바지인지 등을 구분하죠. 크리마 사이즈 추천 인공지능은 이렇게 분류된 상품 카테고리와 실측을 함께 고려해 사이즈를 추천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품 특징에 따라 최적화된 사이즈 추천이 가능하죠.
3. 대량의 사이즈 관련 데이터 보유
우리가 어떤 분야에 선두 주자가 되려면 관련 정보를 꾸준히 학습해야 하듯, 인공지능도 마찬가지입니다. 얼마나 풍부한 데이터를 가지고 지속적으로 학습하는지가 인공지능 강화 키포인트죠. 크리마는 소호부터 브랜드까지 약 1,700여 개 고객사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연간 거래액 5조 4천억 원을 소화하며 사이즈 피드백, 상품 데이터 등 다양하고 풍부한 데이터가 지속적으로 생성됩니다. 고객사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학습시킬 데이터가 무궁무진하죠. 이를 통해 크리마 핏의 사이즈 추천 인공지능은 끊임없이 고도화해 나갈 수 있습니다.
크리마 핏은 소비자의 사이즈 고민을 다각도로 해결하기 위해 사이즈 추천, 사이즈 비교, 사이즈 피드백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사이즈 추천 기능은 예측을 통해 사이즈 선택 기준을 제시해 주기 때문에 소비자가 훨씬 더 수월하게 사이즈를 결정할 수 있죠. 뿐만 아니라, 사이즈 비교와 사이즈 피드백 기능을 통해 사이즈의 세세한 부분을 확인할 수 있어 사이즈 선택 실패는 물론, 사이즈로 인한 교환/반품률도 줄일 수 있습니다.
크리마는 앞으로 크리마 핏을 더욱 발전시켜 온라인 쇼핑 시 모든 소비자가 고민 없이 사이즈를 선택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연구하고 개발해 나가겠습니다. 발전하는 크리마 핏 행보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크리마 홈페이지 ▶︎ https://bit.ly/3ygQXC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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