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CREMA Jan 13. 2023

소비자 시선을 잡는 포토/영상 리뷰 노출 팁

크리마 리뷰 사용팁


시각적인 주목도가 높은 리뷰가 잠재 소비자의 구매 전환에 큰 영향을 준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2020년 12월 Bazzar에서 진행한 조사에 따르면 호주, 캐나다, 프랑스, 독일, 영국 및 미국 소비자의 62%가 실제 후기 사진과 동영상이 있을 때, 해당 상품을 구매할 가능성이 더 높다고 답했는데요. 이유는 간단합니다. 포토 리뷰와 동영상 리뷰는 상품에 대한 정보를 보다 포괄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 소비자의 빠른 구매 결정에 큰 도움을 주기 때문이죠. 아무래도 정형화된 텍스트만으로는 구매 경험을 다양하게 표현하기 어렵고, 상품 정보를 제대로 파악하는 데 한계가 있으니까요.


자사몰 운영자들도 이러한 포인트를 잘 파악하고 있습니다. 포토 리뷰와 동영상 리뷰만 받는 이벤트를 열기도 하고, 텍스트 리뷰보다 더 많은 적립금을 지급하는 등 더욱 생생한 리뷰를 확보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죠. 그런데, 이러한 리뷰가 많이 확보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구매 전환이 잘 안 되는 것 같다면, 우리 자사몰의 포토/동영상 리뷰 노출 방식을 점검할 필요가 있어요!






소비자의 시선을 사로잡는 포토/동영상 리뷰 노출


포토/동영상 리뷰로 소비자의 구매 전환을 이끌어내기 위해서는 적극적인 리뷰 수집은 물론, 리뷰를 효과적으로 노출하는 환경 조성이 필수입니다. 잠재 소비자의 시선을 사로잡아야 하고, 관련 리뷰를 최대한 많이 소비할 수 있도록 해야 해요. 크리마 리뷰의 ‘포토 팝업'처럼 말이죠!



포토 팝업이란?

크리마 리뷰 위젯에서 포토 또는 동영상 섬네일 클릭 시 나타나는 팝업입니다. 소비자들이 포토/동영상 리뷰를 더욱 편리하게 살펴볼 수 있도록, PC와 Mobile 각 환경 및 상황에 맞는 팝업을 제공하고 있어요.



① PC 포토 팝업

                                                                                                              


'PC 포토 팝업'은 PC에서 보이는 사진과 동영상 리뷰의 섬네일을 클릭할 때 나타나는 팝업입니다. PC 포토 팝업의 왼쪽에는 클릭한 리뷰의 사진과 동영상이 노출되는데요. 여러 개의 이미지와 영상이 있는 경우, 양옆에 있는 화살표 또는 아래 작은 섬네일 클릭을 통해 자유롭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리뷰 본문은 오른쪽 상단에서 볼 수 있죠.


그리고 오른쪽 하단에는 PC 포토 팝업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이 상품의 다른 리뷰'가 있어요. '이 상품의 다른 리뷰'는 지금 보고 있는 상품에 남겨진 모든 이미지와 동영상 리뷰의 섬네일을 모아 보여주는데요. 섬네일을 클릭하면 클릭한 섬네일의 리뷰를 포토 팝업창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팝업창을 닫지 않고 해당 상품에 남겨진 이미지와 영상 리뷰를 한 번에 볼 수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리뷰에 집중할 수 있고, 다양한 정보를 단시간에 얻을 수 있어 빠른 구매 결정에 도움이 됩니다.



② Mobile 포토 팝업


'Mobile 포토 팝업'은 Mobile에서 보이는 사진과 동영상 리뷰의 섬네일을 클릭할 때 나타나는 팝업입니다. 자사몰에서 선택한 리뷰 위젯에 따라 'Mobile 포토 팝업(상세)'와 'Mobile 포토 팝업(강조)'둘 중 적합한 방식이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Mobile 포토 팝업(상세)'는 이미지와 동영상, 리뷰 본문, 리뷰의 상세 정보를 포함하는 팝업입니다. 이미지나 동영상 리뷰 섬네일을 보고 해당 상품에 관심을 가진 소비자에게 상세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어요. 인스타그램과 같은 소비자에게 익숙한 세로 스크롤링 형태로 제공되기 때문에, 편리하게 다양한 리뷰를 볼 수 있습니다.


반면 'Mobile 포토 팝업(강조)'는 섬네일 클릭 시 리뷰 이미지와 동영상을 더 자세히 볼 수 있는 팝업이에요. '이전 리뷰'와 '다음 리뷰'를 클릭하며 자유롭게 해당 상품의 모든 이미지와 동영상 리뷰를 확인할 수 있죠. 또 아래 '이 상품의 다른 포토&동영상 리뷰'를 슬라이드 해서 원하는 리뷰만 선택해서 볼 수도 있습니다. 만약, 리뷰 본문이 궁금할 경우 왼쪽 상단에 있는 '본문 보기'를 클릭하면 리뷰 내용과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소비자는 해당 팝업을 통해 모바일에서도 이미지와 동영상 리뷰를 더욱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어 빠른 구매 결정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크리마 리뷰 포토 팝업 설정 팁


지금까지 포토 팝업의 PC버전과 Mobile 상세/강조 버전을 소개해 드렸는데, 어떠셨나요? 마지막으로 크리마 리뷰 포토 팝업 설정 팁을 알려드릴 테니, 운영하는 자사몰의 컨셉에 맞게 리뷰 위젯과 포토 팝업을 잘 활용해 보세요!



 ✋ [설정팁] 팝업 내 포토/동영상 섬네일 비율 설정

'관리자 페이지→리뷰→리뷰 설정→기본 설정→표시 정보 및 디자인'에서 팝업 내 리뷰 포토/동영상 비율을 설정할 수 있어요.


- '정사각형으로 표시' 설정 : 섬네일을 정사각형으로 크롭 하여 노출됩니다.

- '원본 비율대로 표시' 설정 : 정사각형 영역 안에 원본 비율대로 노출됩니다. 단, 원본 비율에 따라 여백이 생길 수 있습니다.


 ✋ [설정팁] 동영상 리뷰 자동 재생

동영상 리뷰가 자동으로 재생되기를 원할 경우 '관리자 페이지→리뷰 설정→기본 설정→작성 대상 및 권한→동영상 리뷰 섬네일 표시 방법'에서 설정 가능합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포토/동영상 리뷰로 소비자의 구매 전환을 이끌어내기 위해서는 적극적인 리뷰 수집은 물론, 리뷰를 효과적으로 노출하는 환경 조성이 필수입니다. 우리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이 편리하게 리뷰를 소비하고,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지금 바로 ‘포토/동영상 팝업 기능’을 세팅해 보세요.


더불어 크리마 리뷰는 앞으로도 다양한 기능과 위젯 개발에 힘써 소비자들의 쇼핑 경험 향상에 더욱 기여할 예정입니다. 온라인 자사몰 운영자는 상품의 본질적 가치 증진과 판매에 오롯이 집중할 수 있도록, 소비자는 쇼핑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할 예정이니 앞으로의 크리마 리뷰를 더욱 기대해 주세요!




크리마 리뷰 더 알아보기 ▶︎ https://bit.ly/3k66q3o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신가요? 크리마의 전문 컨설턴트와 상담을 진행해보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효과적인 리뷰 노출을 위한 리스트 위젯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