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하루를 소중히 가꾸며 살아가자는 다짐
좋은 태도를 가진 사람은 타인에게 영감을 준다. 그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으면 덩달아 좋은 사람이 되고 싶고, 잘 살아보고 싶은 의지가 생긴다. 좋은 태도를 지닌 사람이 되기 위해, 좋은 에너지를 가지고 다른 사람에게도 긍정적인 기운을 주는 동료가 되는 것이 내 바램이다.
#덩그러니 사회에 놓여진 나, 그리고 덩그러니 놓여진 내 일상.
취업 전엔 오롯이 좋은 직장에 들어가는 것이 목표였다. 하지만 이제 내 눈앞에 놓인 것은, 커리어 계발이었다. 직장에 들어간 친구들은 미친듯이 야근을 하거나, 이직을 하여 연봉을 올리거나, 사이드 프로젝트를 하거나, 직장인 스터디를 하는 등 저마다의 방식으로 커리어를 계발해 나갔다. 사실 마음이 조금 급해지는 건 사실인데.. 내 일상을 어떻게 하면 건강하게 가꿀지 항상 고민하는 게 우선이다. 시시한 일상이지만 남들을 무조건 따라하기 보다는 내 맘에 들도록 잘 가꾸고 싶다.
#좋아하는 동료들과 신뢰를 쌓아나가는 법.
서로 신뢰를 느끼고,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자 노력한다. 선을 넘는 대화를 하지 않으려 노력한다. 가끔 회사 사람들과 이야기를 하다가 말이 너무 많아질 때가 있다. 그럴 땐 가끔, 많이 후회할 때가 있다. 대화하면서 약간의 공간을 남겨두면 돌이켜봤을 때 마음은 든든해진다. 동료를 위해, 나를 위해 약간의 틈은 남겨둔다.
좋은 사람을 알아보고 그 사람들고 좋은 사이가 되면 점점 더 좋은 사람들을 만나고, 삶이 풍성해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