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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크리스탈 Dec 08. 2022

매출증가 마케팅전략이란게 뭐죠

마케팅의 목표는 무엇인가

마케팅 전략을 세우면서 많은 사람들이 매출확대를 위한 마케팅 전략, 매출 ㅇㅇㅇ억 달성을 위한 마케팅 전략이라고 쓴다. 맞을까? 반은 맞고 반은 틀렸다. 기업의 모든 경영활동은 결국 매출과 이익이라는 숫자로 귀결된다. 마케팅을 하는 목적은? 그 결과를 창출하기 위한 고객사이드의 솔루션 처방이다. 그러니 반은 맞고 반은 틀린 것.


회사가 매출확대라는 목표를 세울 수 있다. 그러면 마케팅은 어떤 전략을 세워야 할까? 매출은 신규고객과 재구매고객에게서 나온다. 재구매고객이 더 높은 매출, 수익을 가져다 준다 하더라도 기업은 지속적 성장과 재구매고객의 이탈을 대비하기 위해 신규고객 확보는 무조건 필요하다. 신규고객 확보를 통해 매출을 증가시키자라는 결론을 내렸다면 거기서 마케팅 전략의 시작된다. 신규고객 몇 명을  얼마 기간 동안 만들겠다라고 생각한다면 그게 마케팅의 목표고, 어떤 활동을 통해 확보할 것인가가 전략의 내용이 된다.


일단 그 전략을 세운다 할 때, 무슨 재주로 우리 고객으로 만들 것인가? 고객 성향, 상황마다 다른 처방이 필요하겠지만 일단 우리를 모르면 고객이 될 수도 없다. 그런 사람들이 시장에 엄청나게 많으면 일단 알려야겠고 얼마나 많은 사람에게 알릴지 목표가 서면 인지도 제고 마케팅 세부전략이 세워진다. 그리고 세부전략 밑에는 실행방안인 액션플랜action plan 혹은 택틱tactic들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줄지어선다.


마냥 매출증가! 매출달성! 이걸 마케팅전략의 목표로 잡으면 안된다. 그러지말자 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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