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꿈실천가 SUNCHA Jun 12. 2021

세상엔 파랑새가 없었다.

희망이 숨 쉬는 삶의 에세이

세상에는 파랑새가 없었다.

희망이 숨 쉬는 삶의 에세이


파랑새는 마음속에

이미 존재하고 있었다.

#꿈 실천가 #꿈 실천가 SUNCHA 


외국계 기업인 피어슨 에듀케이션 재직 시 회사에서 workshop을 갔다.

#피어슨 에듀케이션


지금까지 어떤 일을 가장 크게 이루었냐고 물어본 질문에 모든 직원들은 자기만의 스토리를 이야기한다고 정신이 없었다.


기업에서 인사 프로그램을 기획했다고 한 직원,

마케팅 기획을 잘해서 매출을 올렸다고 하는 직원,

교재를 기획해서 교재를 출판했다는 직원 저마다 자신의 성과를 이야기하였다.


과연 나는 무엇을 가장 의미 있게 성취한 것인가?

우리는 어떤 사람인가?

#의미 #인생 #의미 있는 성취 #난 어떤 사람인가 #어떤 사람 


   자신을 위해서 돈을 벌고 자신을 위해서 사용하는 것은 일반적인 사람들이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자신만을 위해서 돈을 벌고 자신만을 위해서 돈을 사용한다는 것은 과연 무엇을 위한 것인가?


   꿈 실천가의 의미 자신의 꿈만이 아닌 타인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람을 의미한다.


   결국 자신을 위해 돈을 벌고 자신만을 위한 삶이 아닌 타인을 위한 봉사의 삶이어야만 인생을 가치 있게 만들 수 있다는 것이다.

   나는 나 자신을 이렇게 설명하고 가장 의미 있는 성취는 나 자신을 발견한 것이라고 했다.

가장 의미 있게 성취한 것은 나 자신을 발견한 것이었다.


나는 꿈 실천가이다.


세상에서 파랑새를 찾아서 얼마나 헤매었던가?

#파랑새 #파랑새를 찾아서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 매일 새벽 5시에 일어나 첫 지하철을 타고 종로 3가에서 내려 거의 10년을 새벽 6시 토익반과 회화반에 YBM 영어학원으로 김대균 토익반에서 토익을 완성하고 SUN KIM 선생님과 영어회화를 공부했다. #썬킴 #김대균 #박정어학원 #파고다어학원 #와이비엠 


   회사를 옮길 때마다 그 회사에서 실력을 보여주기 위해 나의 실력을 검증받기 위해 거의 밤을 새 가면서 전략 기획하고 신규사업, M&A 업무를 했으며 주말에도 회사에서 일하는 것이 대부분이었고 성장을 위해서 많은 교육을 이수하고 자격증을 취득했었고 나는 드디어 전문가라는 수준까지 이르게 되었다. #10,000시간의 법칙 #만 시간의 법칙 #전문가 #전문가 수준 


삼성경제연구소 조찬모임, 삼성경제연구소 연구 모임, 오프라인 포럼 모임, 현대경제연구소, LG 경제연구소, 수많은 스터디클럽과 조찬 모임을 통해서 내적 성장을 이루기 위해서 찾아다니고 강의 듣고 글 쓰고 자료를 찾고 찾아다녔었다.


글을 쓸 수 있을 시간이 되고 기회가 오면 나는 거의 무조건 글을 썼다.


전국 사업설명회로 서울에서 대전에서 부산에서 광주에서 포항에서 수많은 일을 찾아서 돌아다니고 했다.


청년시절의 꿈과 희망, 열정은 나의 마음속에 있었고 파랑새는 세상 속에 있는 것이 아니라 마음속에 존재하는 것을 깨달았다.


그리고 2020년 나는 드디어 나의 책을 발간했다. 노력은 성공의 어머니라고 하지 않았던가.

2020년 2월 3일 2020 국내 교육산업 트렌드 분석을 통한 2050 미래교육산업 전략서를 발간하였다.

처음으로 인세도 받았고 이번 책으로 강의 제안도 들어왔다.



지금 나는 또 다른 꿈을 이루기 위해 도전을 시작했다.

그 꿈을 이루기 위해 매일 글을 쓰고 또 쓴다.

글을 써다 보면 어느 순간 자신을 발견하고 성숙의 길로 접어든다.


세상에는 파랑새가 없었다.


파랑새는 우리의 마음속에

이미 존재하고 있었던 것이다.


우리는 하루를 먹고사는 사람들이다.


하루 속에 행복이 숨 쉬지 않는다면

우리는 힘들어 살지 못할 것이다.


하루가 모여 일주일이 되고

일주일이 한 달이 되고

한 달이 1년이 되고

1년이 인생이 된다.


미래를 바꾸고 싶은가?

그럼 지금 현재에 충실하자.


오늘의 하루가 내일의 나는 바꾸지 못한다.

하지만, 1년 후

2년 후, 3년 후  


미래의 모습이

곧 보이기 시작할 것이다.


그것이 우리 인생이기 때문이다.


모든 것은

하나님의 은혜이다.




작가의 이전글 진실의 순간들(MOT)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