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연해지는 근무환경, 유동적인 커뮤니티
어느새 2024년 소비자 트렌드 마지막 글입니다. 이 여섯가지 트렌드에 공감하실지 모르겠네요. 올 한해 이 키워드들을 머릿속에 넣어두고 실무와 연결지어 자주 생각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24 Consumer Trend 5. Flexible Workspace
Gen Z의 가치관을 중심으로 변화하는 유연성 있는 근무 환경 : 전통적인 사무실 환경에서 벗어나, 더욱 유연하고 다양한 근무 방식을 선호하는 추세가 뚜렷해졌습니다. 특히 Gen Z 에게서 두드러지는 성향인데요, 이들은 본업과 별개로 사이드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자신의 업무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하고 있습니다. 빠르게 성장하는 시대에 태어나 어렸을 때부터 경쟁적인 환경에 노출된 이 세대는 성인이 된 후에도 늘 멈추지 않고 노력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기업은 원격 근무, 유연한 근무 시간, 다양한 업무 스타일을 지원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며, Gen Z의 가치관과 업무 스타일을 이해하고 이에 부합하는 브랜드 이미지와 마케팅 전략을 구축해야 합니다.
2024 Consumer Trend 6. Liquid community
다양한 관심사와 신념에 따라 빠르게 변화하고 형성되는, 유동적이고 다양한 소속의 시대 : 기존의 커뮤니티는 주로 과거의 연결 고리, 또는 현재의 지리적 위치에 기반을 두고 형성되었습니다. 하지만 요즘 커뮤니티는 지속 가능성에 대한 액션을 추구하는, 규칙적인 생활을 독려하는 그룹 등과 같이 보다 미래지향적인 형태를 보입니다. 앞으로 기업과 브랜드는 고정된 타겟이 아닌, 유동적이고 다양한 관심사를 가진 소비자들에게 맞춰진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더욱 중요해질 것입니다.
2024년 소비자 트렌드에 대해 보다 자세히 알고싶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https://maily.so/inspirex/posts/19a32f4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