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2024 Consumer trends #2

모두를 위한 AI, 인간적 AI

by MJ

지난 아티클에 이어서 2024년 소비자 트렌드 여섯 가지 중 세번째, 네번째 트렌드 소개해드릴게요.



2024 Consumer Trend 3. AI for All

모든 사람을 위한 기술 혁신 강화 : 지난번 아티클 중 AI 실무자 인터뷰와 chatGPT 실사용 후기 읽어보셨나요? (아직 안읽어보셨다면 여기!! https://brunch.co.kr/@d087541d1b3b4fc/5) 그때도 언급했듯이 AI를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사용자의 적절한 프롬프트가 아주 중요해요. 그렇기에 AI를 잘 활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들에게 적절한 교육과 훈련을 제공하려는 움직임이 있습니다. 기술적 배경이 없는 사람들도 AI를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것이죠. 훌륭한 도구가 생겼는데 이걸 활용하지 못한다면 너무 아쉬운 일이니, AI의 대중화를 위해서 꼭 필요한 일인거 같아요.


2024 Consumer Trend 4. Empathetic AI

인간적 AI를 통한 브랜드와 소비자의 연결 강화 : 경제 불황과 팬데믹의 영향으로 기업들은 소비자들을 케어하는 비용을 점차 아끼기 시작했고, 이는 브랜드와 소비자 사이의 심리적 거리를 넓혔습니다. 동시에, 팬데믹은 사람들 사이의 실제적인 거리뿐만 아니라 정서적인 거리 또한 확장시켰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AI의 인간적 변화는 소비자와 브랜드 간의 관계, 그리고 사람들의 정서적 결핍을 해소해 줄 수 있는 확실한 관계에 대한 접근 가능성이 높아지게 도와줄 수 있을거라고 생각됩니다.



2024년 소비자 트렌드에 대해 보다 자세히 알고싶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https://maily.so/inspirex/posts/176e504e


keyword
작가의 이전글2024 Consumer trends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