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매콤불닭순한맛 May 21. 2023

D+25 치아베리잼

오늘도 역시 내가 좋아하는 나지님의 유튜브를 보구 집에 있는 냉동고를 뒤져 알맞은 재료를 찾아 따라 만들어 보았다.


나지 It’s me 치아베리잼 영상

만드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한데 맛은 여느 잼 못지않다. 당도를 내가 조절할 수 있다는게 가장 큰 장점


1. 코스트코에서 구입한 각종 냉동 베리를 적당량 팟에 넣는다.

2. 이번 잼의 핵심은 치아씨드

치아씨드는 물을 머금으면 불어나는 성질이 있다. 이 점을 이용해 잼을 만드는데 하루 적정량 이상 먹으몀 좋지 않다고 한다. 하루 적정 섭취량은 아빠숟가락으로 2큰술. 잼 만들기에 크게 두스픈 정도 넣었다.

3. 자일로스나 에리스리톨 아빠숟가락 기준 한 스푼 반

4. 점성을 위해 올리고당 한바퀴

5.레몬즙도 한바퀴 휘휘

6. 이제 적당히 으깨며 저어준다. 눌러붙지 않게 중약불로 계속 저어준다.

7. 5분 정도 경과 후

8. 10 분 이상 끓이면 점차 잼 비쥬얼로 녹아든다.

9. 잘 식힌 후 유리병에 담아 냉장보관. 가급적 빠른 시일 안에 소진하는게 좋다.

10. 오늘 나는 크림치즈와 치아베리잼을 곁들인 모닝빵으로 주말 아침을 시작했다. 새콤달콤 많이 달지 않고 맛있다. 이런 식으로라면 다른 잼들도 만들어볼 수 있지 않을까? 다음엔 다른 버전으로 도전해봐야지 :)


매거진의 이전글 D+24 수육&무생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