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전우주 Oct 19. 2023

입학식 학교장 인사말


오늘 우리 학교에 입학하는  어린이 여러분, 환영합니다!

오늘은 여러분이 우리 000 초등학교의 학생이 되어 초등학교 6년 과정을 시작하는 첫날입니다. 


사람들은 처음으로 어떤 일을 시작할 때, 또 처음으로 어디를 가게 되면 긴장되어 떨리기도 하고 두렵기도 하지요. 그런데 용감한 사람은 처음 하는 일, 처음 가는 곳에 대해서 기대하는 마음, 도전하는 마음을 가집니다. 오늘 입학하는  여러분들은 모두 용감한 것 같아요. 여러분들 모두 초등학생이 되는 것을 기뻐하고 또 기대하고 있는 것 같거든요. 그래서 교장 선생님도 여러분이 우리 학교 학생이 되는 것이 기쁩니다. 


우리 학교에서는 여러분들의 입학을 축하하며, 학교생활을 잘할 수 있도록 준비를 많이 했습니다. 친절한 선생님들이 여러분을 환영하며 기다리고 계시고, 여러분들이 공부할 교실도 깨끗하게 정리 정돈했습니다. 언니 오빠들과 학교에 있는 어른들도 여러분들이 학교에 잘 다닐 수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그리고, 교장 선생님은 초등학생이 되는 여러분들에게 네 가지 당부를 하겠습니다. 잘 듣고 실천한다면, 6년 후에 우리 학교를 졸업할 때는, 여러분들은 아주 훌륭한 청소년으로 자라 있을 것입니다.


* 첫째, 여러분 스스로 자신의 안전을 지킬 수 있어야 합니다. 

* 둘째, 건강한 사람이 되도록 좋은 습관을 길러야 합니다.

* 셋째, 독서와 학습  방법을 제대로 익히고 실천해야 합니다.  

* 넷째, 다른 사람을 배려하고 존중하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여러분들이 이 네 가지 교장 선생님의 당부를 잘 지킬 수 있는 방법은 어렵지 않아요. 학교에서는 선생님 말씀을 잘 듣고, 집에서는 부모님 말씀에 잘 따르면 됩니다. 선생님과 부모님은 여러분들이 좋은 사람으로 자랄 수 있도록 가장 염려하고 애쓰시는 분들이니까요. 


우리 학교는 2010년에 개교하였습니다. 우리 학교를 졸업한 사람들은 지금 우리나라를 빛낼 인재가 되기 위하여 열심히 공부하는 사람도 있고, 또 사회에 나가서 성실하게 일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훌륭한 젊은이들이, 바로 여러분들의 선배들이지요.


여러분들도 우리 학교를 다니는 동안, 좋은 사람이 되는 것과 학교생활을 잘해나가는 데 필요한 기본을 익히고 실천하는 데 노력해 주기 바랍니다. 그리고, 000 초등학교는 여러분들이 장차 이 세상을 더 아름답고 풍요롭게 만들어가는 데 소중한 보탬이 되는 사람으로 자라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어린이 여러분, 우리 학교에 입학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전우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